[굿윈도우 캠페인] 속지말자 윈도우10 정품 온라인 구매 방법

저렴하게 윈도우10 온라인 구매를 했다고 생각했는 데, 어느 순간 윈도우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다면 얼마나 황당할까? 유명 소셜커머스에서 윈도우10 시디키를 판매하고 있어서 믿고 구매했지만, 비정품 소프트웨어라서 그런 것인데요.

단순히 윈도우10 정품 인증이 안 되는 것뿐 아니라 악성코드, 바이러스, 보안적 위험에도 노출될 수 있어 피해가 각별히 요망됩니다. 그럼 올바른 윈도우10 정품 온라인 구매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자 굿윈도우 캠페인을 하려고 합니다.

필자는 윈도우10 운영체제(OS)를 오래전 정품을 구매하여 사용 중입니다. 또 노트북의 경우, OS가 미 탑재된 프리도스(FreeDOS)가 아닌 Windows 10 Home 이 설치된 노트북을 구매하였습니다. 라이선스 정책상 노트북 디바이스에 한해 평생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윈도우10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작업 보기"를 통해 빠르게 과거의 작업 히스토리로부터 이어서 작업하기 편리합니다. 또 과거의 작업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이 아닌 사용자라면 Alt + Tab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 외에 윈도우10 태블릿, 노트북, 데스크탑 그리고 회사 컴퓨터까지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어 업무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는데요. 윈도우10의 탁월한 호환성과 응용프로그램 구동부터 게임 구동까지 잘되며, 익숙한 작업 환경으로 일을 진행할 때 불필요한 오버헤드(Overhead)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윈도우10 온라인 구매 및 업그레이드 설치

필자의 지인중에서 아직도 윈도우7을 사용하고 있어 윈도우10 구매 방법과 설치에 대해서 물어보아 알려주었습니다. 애니메이션 제작자인데, 집에 있는 데스크톱 PC는 아직도 윈도우7이더군요. 

국내 기준으로 21.9%를 차지할 정도로 아직도 윈도우7 사용자가 많다고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스탯카운터의 통계에 의해서 조사된 적이 있습니다. 

문제는 윈도우7 지원이 공식적으로 종료되었다는 것에 있습니다. 만약 회사 업무 중 중요한 파일이 랜섬웨어에 걸리거나 소실된다면 끔찍하다는 말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2020년 1월 14일에 윈도우 7 지원 종료 공식 선언하였습니다. 또 KISA 인터넷 보호나라는 윈도우7 OS 사용자가 사이버 위협에 위험하다는 권고사항을 올렸는데요.

출처 : https://www.boho.or.kr/cyber/window7Finish.do

윈도우7 운영체제에 대해 기술적이 종료된 마당에 굳이 위험하게 PC 컴퓨터를 사용할 이유가 없습니다. 빨리 최신 운영체제로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또는 새로 설치하기를 적극 권장드립니다. 또한 기존 윈도우7 사용자라면 업데이트를 통한 윈도우10을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편리한 윈도우10 온라인 구매를 하려고 검색을 해보니, 오픈마켓에서 저렴해 보이는 윈도우10 시디키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걸 사면될까요? 

 

🔺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리셀러 사이트: https://www.microsoft.com/ko-kr/events/goodwindows

 

Good Windows Campaign

FPP 제품 Full Package Product를 말하며, 제품 키 + 설치 USB 가 동봉된 패키지 박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리테일 매장 또는 온라인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www.microsoft.com

윈도우10 온라인 구매를 할 때는 공식 판매처가 있습니다. Microsoft가 지정해준 전문 판매자라고 보시면 되는데, 위에 언급된 컴퓨존, 아이코다, 앤드정보기술, 좋은정보시스템, 위프로소프트, 제이와이컴퍼니, 소프트정보서비스, 삼경엠, 디지털앤티, 은성미디어(지비웍스)에서 패키지 형 윈도우 라이선스와 설치 USB 동봉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라이선스는 FPP, ESD, COEM, OEM 방식으로 나뉩니다. 이에 따라 제공되는 패키지와 A/S 지원 및 라이선스 소멸의 형태가 다릅니다. 개인/회사의 사정에 따라 그에 맞는 윈도우10 라이선스를 구매하는 것이 이득인데요.

조금 어렵다면, 정품 윈도우 구별하는 방법과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정해준 리셀러(공식 판매처)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정품 윈도우 구별하는 방법

 

Step 1 : 너무 저렴한 가격이라면 불법 유통 제품인지 의심이 필요합니다.

오픈마켓이나 중고나라 등에서 윈도우키(ESD)를 판매하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윈도우키 판매처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뿐입니다. 이메일을 통한 인증키를 받는 방식인 ESD(Electronic Software Download)는 설치 파일은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내려받고 인증키만 메일로 받게 됩니다.

상당히 빠르고 편리한데, 오픈마켓이나 소셜 커머스에서 불법 유출된 ESD 라이선스키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Step 2: 디지털 키 값으로만 이메일 또는 문자 제공 형태로 판매한다면 불법 유통 제품입니다.

 

2020년 6월 1일부터 생산되는 모든 Microsoft FPP 에는 새로운 정품 스티커가 부탁됩니다. 이제 더욱 손쉽게 확인이 가능하능합니다.

불법 윈도우와 정품 위도우는 먼저 박스 형태의 FPP(Full Packaged Product)부터 차이가 납니다. FPP는 윈도우 키와 USB가 동봉된 패키지입니다. 하지만 Microsoft에서는 FPP 패키지를 디지털 키 형태로 판매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렇게 판매하면 가품이라고 의심해보아야 하니, 구매 시 주의하세요.

첫째, 홀로그램 이미지와 고유 패턴의 스티커로 제작되며, 스티커를 제거하면 고유 패턴이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둘때, 정품 스티커에는 고유 식별 번호가 있어 UV조명으로 비췄을 때만 식별이 가능합니다. 고유식별 번호는 일련의 숫자와 알파벳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셋째, FPP 제품의 정품스티커는 오른쪽에 부착됩니다.

정교한 FPP불법 복제 제품이 온라인 상에서 많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포장 상태와 인쇄 상태를 잘 확인하시고, 판매자에게 정품이 맞는지 재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Step 3. 공인된 리셀러를 통해 구매하는 것이 가장 안심하고 정품을 살 수 있는 방법입니다.

구매 시, 조금이라도 의심이 든다면 공인된 총판을 통해 판매하는 제품인지 판매자에게 꼼꼼히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윈도우10 온라인 구매 MS 공식 리셀러에서 구매해야 한다

서울경제의 2000~3000원 온라인 판매 윈도우10 주의... 정상 인증 보장 못해!

매일경제 MBN 뉴스의 "인터넷서 파는 2000원짜리 윈도우10의 진짜 정체는?" 이라는 기사를 보면, 시중에 싼가격에 판매되는 윈도우10의 진짜 정체가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정품인증이 어려운 윈도우10 시디키만 따로 불법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것인데요.

정상적인 윈도우10이라는 보장도 없고, 해적판 윈도우 10의 경우 해킹 및 보안에 취약하여 좀비 PC가 될 수 도 있습니다. 저렴하기 때문에 구매했다가 고스란히 피해가 구매자에게 가게 됩니다.

 

 

회사 업무용 PC 및 게임용 PC 모두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정말 편합니다. 혹시 내가 구매한  윈도우는 정품 윈도우일까요? 정상적인 윈도우10 온라인 구매 방법이 맞는지 다시 한번 잘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굿윈도우 캠페인을 통해 더이상 속지말고 가짜 윈도우로 인한 좀비 PC 및 보안 취약으로 해킹의 위험이 없었으면 합니다. 현명한 소비를 통해서 정품 윈도우10을 구매하여 소중한 개인의 컴퓨터 PC의 보안을 강화시키고, 지속적인 마이크로소프트의 업데이트로 서비스를 받았으면 합니다.

정품 윈도우 어떻게 구매하시는지 이제는 아셨죠?

윈도우 정품 인증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나 새로 구매하시는 분이라면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지정 리셀러(판매처)를 통해서 구매하세요!

굿윈도우 캠페인:https://www.microsoft.com/ko-kr/events/goodwindows

 

Good Windows Campaign

FPP 제품 Full Package Product를 말하며, 제품 키 + 설치 USB 가 동봉된 패키지 박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리테일 매장 또는 온라인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www.microsof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