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모니터 3년차 유저의 32인치 모니터 고르는 법! LG 게이밍모니터 32GK850F 후기

집콕! 방콕! 스트레스를 어떻게 풀어볼까? 비장하게 게이밍헤드셋을 쓰고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에 로그인합니다! 컴퓨터 게임만한 것이 있을까요! 신나게 판타지 세계로 들어갑니다.

그런데 게임유저라면 컴퓨터 사양이 좋아야겠죠? 1ms 의 빠른 반응감이 돋보이는 게이밍모니터에 게이밍 마우스, 키보드, 오버클럭 된 CPU에 수냉 쿨러까지 좋은 장비 세팅이 필요한데요.

32인치 게이밍 모니터로 무엇이 좋을까? 모니터 리뷰를 찾아가면서 정말 쓸만한 모니터를 찾게 되는데요. 필자 보다 컴퓨터 지식이 뛰어난 지인의 추천으로 구매한 LG 32GK850F 게이밍모니터에 대한 리얼 후기를 써볼까 합니다. 구매 당시 LG 32GK850F 모델은 물량이 없을 정도의 인기를 자랑하였습니다.

그만큼 인기있는 게이밍 모니터인데요. 게이밍유저가 그동안 써보면서 느낀 LG 32GK850F 리얼 후기를 준비하였습니다. 모니터를 구매하시는 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랫동안 함께하고 있는 LG 32GK850F 게이밍모니터는 32인치 대화면의 모니터입니다. 이제는 24인치는 너무나도 작다고 느끼고 27인치도 작습니다. 적어도 32인치 모니터를 써야 영화 보고 게임하기 적당하다고 느끼게 됩니다.

 

또 해당도가 2560x1440 QHD 해상도를 지원하여 양쪽 화면으로 분할하여 멀티작업하기도 좋습니다. 무엇보다 AMD FreeSync 프리싱크 2를 지원하는 모니터로 게이밍에 적합합니다. 게임을 즐기다 보면 그래픽카드와의 캐미가 중요한데, 화면에 보이는 그래픽 깨짐 현상이 없게 해 줍니다.

또 게이밍 모니터라Black Stabilizer 설정 지원으로 배틀그라운드 할 때 어두운 배경에 숨어 있는 적도 쉽게 구분할 수 있게 조정이 가능합니다. 1ms MBR(Motion Blur Reduction) 설정은 1/1000초의 반응속도로 게임할 때 모니터의 잔상을 줄여 줍니다.

이런 설정은 일반 모니터에서는 즐길 수 없는 게이밍 모니터만의 장점입니다. 게임을 즐긴다면 당연히 게이밍모니터를 선택하여야 하는 것입니다.

 

LG 32인치 게이밍모니터 언박싱

검은색 배경에 "LG UltraGear Gaming Monitor" 로고가 보입니다. 32인치라 박스가 아주 크네요!

 

 

LG 모니터는 별도의 드라이버 없이도 쉽게 조립하여 거치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모니터암이 좋아 자유로운 구도 조절도 가능합니다.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스탠드는 틸트, 피벗, 스위블, 높낮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각도와 방향을 제공하여 최적의 맞춤 조정이 가능합니다.

 

엘리베이션(Elevation) 기능으로 모니터의 높이 조절은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책상과 의자의 높이에 따라 눈높이가 달라지는 데, 사용자의 피로감을 감소시킬 수 있게 맞춤 조절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생생한 직캠 영상이 많아 영상 보는 재미도 큽니다. 모니터 스탠드가 세로 모드를 지원하여 모니터를 회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피벗(Pivot) 기능의 장점은 세로로 된 직캠 영상 등의 컨텐츠를 보기 좋습니다. 웹페이지도 보다 많은 부분을 볼 수 있게 해 줍니다.

모니터 스탠드의 스위블 조절 각도는 -20~+20도까지 모니터가 회전이 가능합니다. 듀얼모니터로 첫 번째 모니터는 가로, 두 번째 모니터는 세로로 세팅하면 좋겠죠?

 

V자 모양의 받침대는 책상 위의 공간 차지가 적습니다. 가운데 필통, 스마트폰 등을 놓기 적당합니다.

 

HDMI 포트 2개, DisplayPort (DP 포트) 1개 및 총 8개의 단자를 제공합니다. USB 단자를 사용하여 스마트폰 충전 등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DP 포트가 대중화되어 있어 사용하고 데스크탑에 연결하여 사용합니다.

 

HDMI 케이블을 추가로 연결하여 LG 그램 노트북과 사용하고 있습니다.

 

HDMI 단자가 2개이므로 듀얼 모니터로 확장하거나 노트북 모니터 확장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굳이 데스크탑을 켜지 않고 노트북으로 간단한 작업을 하기에 좋습니다.

 

게이밍모니터 모니터 세팅

모니터는 점점 크고 전면에 버튼도 없이 깔끔하며 베젤리스로 화면은 더욱 크게 느껴집니다. 그럼 조작 버튼은 어디로 갔나? 손을 모니터 하단부로 가져가면 조이스틱 버튼이 있습니다. 조이스틱처럼 움직여 가면서 눌러서 설정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LG 모니터의 가장 큰 장점은 HDR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HDR 10(High Dynamic Range)을 지원하는 모니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넷플릭스, 유튜브 오리지널의 컨텐트를 재생할 때 더욱 선명한 영상 감상이 가능했습니다.

유튜브의 4K HDR10 영상인데, 모니터 설정에 HDR 모드로 보게 되면 영화 모드에 적합한 재생이 가능합니다. 2019년 초부터 LG전자는 HDR모니터를 출시하였는데, 영화 보는 모니터로 사용해도 아주 좋습니다.

HDR 효과를 적용하여 영화를 보면, 더욱 색감이 진해지고 생생한 느낌을 주어 영화보기 좋습니다.

또 게임 화면은 상당히 빠르게 바뀌기 때문에 잔상이 남을 수 있습니다. 이런 현상을 제거하는 1ms MBR(Motion Blur Reduction) 설정을 ON 해두면 좋습니다.  1/1000초의 반응속도로 게임할 때 모니터의 잔상을 줄여 줍니다.

 

모니터가 지원하는 다양한 모드가 있습니다. 즐기는 컨텐츠에 맞게 바꿀 필요가 있는데요. 모니터 화면 조정은 위와 같이 게이머1/2, FPS 1게임/2게임, RTS게임, 선명한영상, 읽기모드, HDR 효과, sRGB를 지원합니다.

게임을 즐길 때는 FPS, RTS, 게이머1, 2를 선택하고 웹 페이지를 많이 본다면, 읽기모드로 블루라이트를 제거하여 눈의 피로도를 낮추어 볼 수도 있습니다.

 

왼쪽 Black Stabilizer : 100 VS 오른쪽 Black Stabilizer : 0

또 숨어있는 적을 빠르게 식별하려면, Black Stabilizer(다크 맵 모드)를 설정하면 좋습니다. Black Stabilizer가 100인 왼쪽 화면은 배틀그라운드 플레이 중 어두운 방의 배경과 적군이 쉽게 구별되게 밝게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게임의 승률이 차이가 나게 되는 것입니다.

오버워치 게임의 해상도를 조절하고 있습니다. 2560x1440 QHD 해상도 144Hz를 지원합니다.

 

주로 즐기는 배틀그라운드와 오버워치를 즐겨본 느낌은 LG 32GK850F 모니터는 고해상도 게임에서 발생하는 티어링과 버벅거림 현상을 없애주어 부드러운 화면을 보여줍니다. 또 144Hz 초고주사율 지원으로 FPS, 스포츠, RTS 등의 다이나믹한 게임 화면 전환에 빠르고 매끄럽게 느껴집니다.

 

32인치 모니터로 고를 수 있는 최상 게이밍 모니터라고 평하고 싶습니다. 게임을 즐기기 위한 최적화된 모드를 모두 갖추고 있고 안정적인 구동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베스트셀러에 오른 만큼 평가 점수가 높습니다. 

몰입감 높은 게이밍 모니터를 원하신다면 QHD 해상도와 HDR 효과에 144Hz 지원과 AMD 프리싱크 2 지원으로 매끄러운 게이밍 화면을 즐기는 모니터 스펙을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써보면서 게임 이외에 영화 감상에도 충분한 능력과 세로/가로회전 및 듀얼 모니터처럼 손쉬운 화면 분할 작업도 마음에 듭니다. 

 

 

☝ 엔돌슨 TV채널 : youtu.be/MoP2w-LSzDU

LG전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