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산다 태사자 김형준 사이폰 커피
나의 구매 리스트에 신기한 커피 머신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나혼자산다에 태사자가 나와서 사이폰 커피를 내리는 과정이 너무 멋졌는데요.
커피 추출도구중 하나인 사이폰(Siphon)은 증기의 압력, 물의 삼투압 현상을 이용해 추출하는 진공식 추출 방식입니다. 1840년 해양학자인 로버트 나피어에 의해 발명 되었는 데, 커피의 맛이 깨끗하고 추출되는 과정이 아름답지만 시간이 많이 걸리고 번거롭기 때문에 많이 찾는 도구는 아니지만 커피 애호가라면 한번쯤 도전해볼만한 도구입니다.
커피 내리는 과정도 보면서 먹을 수 있으니, 사이폰 커피 추출도구를 자랑도 하면서 이야기하며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것이죠. 커피 애호가라면 꼭 사야합니다.
커피를 추출하는 과정을 볼 수 있어서 엄청나게 신기하고 향도 강해서 좋다고 하는데요.
사이폰 커피 : https://qoo.tn/Asd4PR/Q107578318
나혼자산다 태사자 김형준 커피(사이폰커피) 어디서 파는 지 알았습니다. 일본에서 직구할 수 있는 하리오 커피이며 배송은 1주일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가격은 6~8만원인데 별도의 배송비와 관부세 없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이폰은 상하 두 부분으로 구분되고 윗부분에 고정된 필터가 있습니다. 물을 아래 플라스크에 담고 알코올 램프로 천천히 가열하면 끓기 시작하면서 증기압과 삼투압에 의해 수증기가 커피가루가 있는 위쪽으로 올라갑니다. 불을 끄면 커피물이 필터를 거쳐 아래로 내려오게 됩니다.
프로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하리오 커피 사이폰
향기로운 향기가 감돌도록 하면서
커피가 유리볼을 오르내리는 모습을
즐길 수있는 커피기구입니다.
추출 시간이 같으면 맛에 차이가 나기 어렵기 때문에
오랫동안 프로도 애용하는 기구입니다.
업무용 가스 버너도 알코올 램프도
사용할 수 있는 스탠드 디자인.
하리오 커피 사이폰은 유리볼(위, 아래)가 깨져도
부품을 별도 구매할 수 있어 안심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용방법 >
1. 윗 쪽 유리에 필터를 셋팅하고 커피 가루를 넣습니다.
2. 아랫 쪽 유리볼에 두 잔 분 정도의 물 또는 뜨거운 물을 넣습니다.
3. 위쪽 유리를 미리 비스듬히 꽂고 끓기를 기다립니다.
가열시에 유리를 비스듬하게 꽂은 상태로 두십시오.
4. 끓는물이 올라가기 시작하면 섞으면서 30초에서 1분정도 기다립니다.
5. 알코올 램프를 제거하고 아래 유리볼에 커피가 넘어 가면 완성입니다.
하리오 커피 : https://qoo.tn/Asd4PR/Q107578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