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액자 끝판왕 내 놓은 넷기어 뮤럴 디지털 캔버스 2
어떤이는 예술작품을 좋아해서 세계적인 미술관이나 박물관을 찾는다고 합니다. 명화 같은 미술작품을 보면, 시대가 지나도 엄청난 영감을 주는데요. 이런 예술작품을 손쉽게 감상할 수 있게 통신장비 업체인 넷기어와 세계 유명 박물관의 작품을 스트리밍 하는 최대규모의 컨텐츠를 보유한 뮤럴(Meural)과 콜라보하여 탄생한 넷기어 뮤럴 캔버스 ii 를 소개합니다.
집에서 세계적인 박물관에 걸려 있는 명화를 손쉽게 볼 수 있게 해주는 넷기어 뮤럴 캔버스 2는 실제로 보면 더욱 매력적입니다. 필자는 디지털 액자를 많이 사용해본 입장에서 넷기어 뮤럴 캔버스 2는 끝판왕이라고 느낍니다. 넷기어와 뮤럴이 콜라보하여 독보적인 H/W와 S/W 기술, 트루 아트 기술 등의 적용으로 매우 사실적인 터치감을 그대로 보여줍니다. 단순히 디지털 캔버스가 아니라 예술작품의 가치를 그대로 가지고 있는 느낌입니다.
보면 다들 아시는 모나리자 입니다. 우리집에 진품 모나리자를 그대로 옮겨둔 느낌?
뮤럴은 세계적인 박물관과 협약하여 작품을 그대로 디지털화한다고 합니다. 넷기어 뮤럴 캔버스2 에서 볼 수 있는 작품만 3만여점이 넘습니다. 또 신생 아티스트의 작품이 계속적으로 업데이트 된다니, 자신이 좋아하는 작품 취향과 작가를 즐겨찾기, 재생목록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집에 명화가 걸려 있으면 어떤 느낌인지 아세요?
식탁 뒤쪽 공간은 원래부터 가족 사진의 액자가 놓이는 공간이였습니다. 여기에 넷기어 뮤럴 캔버스를 두니, 식사를 하면서 예술작품도 보고, 집안 전체 분위기가 마치 갤러리가 된 것 같습니다.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조화가 잘 어울려진 넷기어 뮤럴 캔버스 2는 넷기어와 뮤럴의 콜라보 제품인데요. 가격은 무려 100만워라는 상당한 프리미엄 제품입니다. 그만큼 뮤럴만의 특허인 TrueArt 기술로 정말 실사 같은 느낌을 줍니다.
넷기어 뮤럴 캔버스를 실제로 보고 가장 놀란 부분이 바로 사실감이였습니다. 이건 붓터치감이 그대로 느껴집니다. TV, 디지털 액자와는 차원이 다릅니다. 오직 뮤럴의 특허 받은 기술의 TrueArt 기술과 안티-글레어 매트 스크린으로 빛 반사 없는 사실감 있는 작품 그대로를 느끼게 해줍니다.
뮤럴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합니다. 그리고 넷기어 뮤럴 캔버스 2 디바이스를 QR코드로 등록하여 줍니다. 그다음에는 뮤럴 앱에서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데요. 뮤럴 앱에서는 예술가(아티스트)와 세계 박물관 등을 쉽게 찾아 볼 수 있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내가 알만한 박물관이 무엇이 있을까?
프랑스의 루브루 박물관을 찾아 보았습니다. 파리에 있는 루브루 박물관에서는 볼만한 예술작품이 많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모나리자 그림을 찾아보았습니다.
넷기어 뮤럴 캔버스에 보여주고 싶은 명화를 찾았으면, 디지털 캔버스로 전송을 누르면 됩니다. 쉽게 세계 박물관에서 예술작품을 찾고 넷기어 뮤럴 캔버스로 보내서 감상을 할 수 있었습니다.
넷기어 뮤럴 캔버스2를 구매하면, 뮤럴 멤버십 3년 구독권도 같이 줍니다. 실시간 스트링으로 예술 작품을 마음대로 감상 할 수 있는 것이죠.
넷기어 뮤럴 캔버스은 가로, 세로를 인식하여 작품을 보여줍니다. 돌려두면 자이로스코프 센서가 있어서 알아서 작품의 방향에 맞게 재생되었습니다.
액자의 하얀 틀 부분쯤에 제스처 센스를 인식하게 되어 있습니다. 허공에 손을 상하/좌우로 저으면 갤러리의 그림의 탐색과 디지털 캔버스 설정이 가능한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또 작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궁금하면 위로 제스처 센서를 동작시키면, 설명이 나옵니다.
또 재생중인 재생목록을 바꾸고 싶으면, 찾아보기를 탐색해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넷기어 뮤럴 캔버스의 액자틀은 교체가 가능합니다. 3가지 틀을 선택해서 바꾸어 액자 느낌을 바꾸어 볼 수 있습니다.
또 벽에 고정할 수 있게 후면에는 걸대 부분이 있습니다.
하단에는 추가 메모리 재생이 가능한 인터페이스와 전원 버튼을 제공합니다.
넷기어 뮤럴 캔버스2 에 보이는 이작품은 무엇인지 아시죠?
유명한 작품이니 다들 아실겁니다!
천재화가 고흐!
넷기어 뮤럴 캔버스에서 고흐의 명작을 볼 수 있습니다.
가까이 가서 넷기어 뮤럴 캔버스에 명화를 보면, 터치감 그대로 보여집니다. 그냥 일반 사진과는 퀄리티와 가치가 다릅니다. 정말 이건 집을 갤러리로 만들어 보실 분이라면 감탄하실 겁니다.
넷기어 뮤럴 캔버스2 의 가격은 100만원대로 고가이지만, 그만한 가치를 부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프리미엄 제품답게 세계적인 박물관의 작품을 지속적으로 감상하고 교양을 쌓을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한 가치가 있습니다. 21.5인치 27인치의 사이즈로 즐길 수 있고, 뮤럴의 3년 구독권을 같이 받을 수 있네요.
우리집을 갤러리로 만들어 보고 싶거나 디지털 액자에 실망하셨던 분이라면 충분히 넷기어 뮤럴 캔버스 ii에 만족할만한 퀄리티를 느낄만한 제품이였습니다. 또 자신의 스마트폰 사진도 쉽게 전송하여 디지털 액자로도 즐길 수 있어 활용성이 좋았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uEZsjfjdmI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