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IT정보

2020년형 새로운 LG 휘센 에어컨의 추천 하는 이유! 직접 본 후기

by 엔돌슨 2020. 1. 23.
반응형

2020년형 LG 휘센 에어컨 직접 본 후기

흰쥐의 해인 2020년 경자년의 여름은 얼마나 더울까요? 아니죠! 미세먼지에 기관지도 민감해서 공기청정기 기능까지 탑재되어 사계절 쓰는 가전이 바로 에어컨인데요. 2020년형 신제품 LG 휘센 에어컨이 출시되었습니다. 

필자는 이전 LG 휘센 에어컨을 사용하고 있어서 이번 신제품을 유심히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또 여름에 무더위를 생각해서 2 in 1까지 고려해본 사람이라면 에어컨이 중요하다는 걸 느끼는데요. 

인공지능이라 스마트케어가 전기세를 적게 쓰고 절약해줘서 좋았는 데 이번 2020년 LG 휘센 에어컨에는 인공지능 3세대가 탑재되어 사람이 없으면 절전하는 등의 영리함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그럼 신제품 LG 휘센 듀얼 에어컨 출시 현장으로 가보실까요?

 

국제행사 전문아나운서인 김미경님이 신제품 발표를 맡아주셨는데요. 매끄럽고 친절한 진행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전자제품에 관심이 많은 인플루언서분들이 많이 참여하여 관심과 질문을 주었는데요. 각 부스별 투어가 있어서 상세한 설명도 들어볼 수 있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번에 2020년형 LG 휘센 씽큐 에어컨은 신제품 29종이 같이 출시되었는데요. 디자인적은 크게 변화된 것이 없어 보이지만, 신제품에로맨틱 로즈, 뉴메탈샤인 등의 기존 프리미엄 컬러 외에도 무광 컬러인 웨딩 스노우를 추가되었습니다. 무광 컬러를 바라셨던 분이라면 더욱 기쁜 소식이겠네요!

 

 

LG전자의 씽큐(ThinQ) 인공지능으로 음성으로 에어컨의 온도를 높이고 낮추는 편리함을 보였는데요.

 

여기에 에어컨에 카메라가 달려 있어서 사물/사람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3세대 인공지능 스마트케어는 더욱 영리해져 고객의 활동량에 따라서 에어컨이 조절됩니다.

내가 청소를 하면 에어컨이 더 빨리 돌고, 내가 마트를 가고 자리를 비우면 에어컨이 절전되는 똑똑함을 보여주는 것인데요.

 

LG 휘센 에어컨 일정한 거리 내에 사람이 있는지 감지하여 부재중 상황이면 최대 절전모드로 전환됩니다. 또 사용자가 휴식을 취하고 있는 수준을 1단계, 서서 요리하거나 일하는 수준을 2단계, 청소하는 수준을 3단계로 활동량을 구분하여 능동적으로 반응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외에도 한 눈에 볼 수 있는 우리 집 공기청정도가 있어서 미세먼지가 나쁘거나 요리를 한 후 공기가 탁하면 집안의 공기청정도까지 책임져 줍니다. 온도조절만 하는 에어컨이 아니죠!

 

이번에도 실외기가 성능이 더 좋아 진걸까? 신제품이 나올 때마다 더욱 커버되는 면적이 넓어지는군요. 1평 더 커진 냉방 면적은 주변 환경을 생각하면 더욱 강력한 에어컨 바람을 만날 수 있어 좋습니다.

정확한 수치로 보면, KS규격 용량 표기 기준의 스탠드형 에어컨의 냉방 면적을 기존 17평형(56.9m2), 19평형(62.6m2), 22평형(74.5m2)에서 18평형(58.5m2), 20평형(65.9m2), 23평형(75.5m2)으로 각각 1평씩 더 넓혔습니다.

처음 보고 놀랬습니다. 이거 LG 시그니처 에어컨에서 본 거 같은데? 맞습니다.

 

에어컨을 설치하고 나면 뒤쪽까지 청소하기 힘들고 귀찮습니다. 이런 점을 고려하여 알아서 청소하는 필터 클린봇을 두었는데요. 실제로 보니 엄청나게 편해 보입니다.

 

1 8시간씩 에어컨을 사용할 경우, 필터 클린봇은 일주일에 한 번씩 극세 필터를 알아서  청소하게 됩니다. 사용자는 6개월마다 한 번씩 먼지를 비워주면 된다고 하네요!

 

시그니처 제품이 아니지만, 프리미엄 제품에 탑재된 기능을 쓸 수 있다니 너무 좋네요.

 

2단계는 CAC(Certification Air Conditioner)인증을 획득했다는 것입니다. 극세 필터, 초미세 미니 필터, 초미세 플러스 필터, 집진이오나이저 등 4단계 필터가 적용되었으며, 초미세먼지까지 감지할 수 있는 PM1.0 센서를 갖추고 있습니다. 

 

필터를 통해서 깨끗한 공기의 에어컨 바람을 쐴 수 있어서 안심할 수 있습니다.

 

3단계는 자동건조입니다. 에어컨 곰팡이나 냄새로 인해서 스트레스받으셨던 분이라면 자동 건조가 얼마나 중요한지 아실 텐데요.

이번 신제품은 에어컨 열교환기를 건조해 주던 송풍 기능이 더욱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자동 건조 시간의 설정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고 사용자가 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이 꺼질 때 알아서 송풍이 동작하면서 케어가 되니 상당히 편리합니다.

 

4단계는 UVnano 램프가 추가되었습니다. 세균 번식을 억제하는 자외선을 쐬어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표피포도상구균 등 유해세균을 살균하게 되는데요.

LG전자는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Korea Testing & Research Institute), 독일 인증기관 TUV라인란드(TUV; Technischer Uberwachungs Verein) 등 국내외 인증기관에 자체 실험 조건으로 검증을 의뢰해 UV나노 기능이 유해세균을 99.9% 살균해 주는 효과를 검증받았다고 하니 안심이 되네요.

 

4단계 청정관리 기능을 갖춘 에어컨은 아마 LG 휘센 에어컨뿐일듯합니다. 물리적인 필터 청소까지 해주는 필터 클린봇에서 한국공기청정협회의 에어컨용 공기청정기 표준인 CAC인증을 회득한 공기청정과 자동 건조, UV LED 살균을 통해서 유해세균도 잡아주니 안심할 수 있다는 것이죠.

알아서 스스로 해주는 에어컨이 편리한데, LG 휘센 에어컨은 이런 걸 모두 갖추고 있네요.

 

LG전자는 신제품 출시 후 매번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는데요. LG전자가 솔직하게 고객에게 다가가려고 하는 자세는 높이 평가하고 싶습니다.

필자도 질문을 하였는데, 에어컨 곰팡이에 대해서였는데, 사용자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겠다는 답변을 받았지만, 개인적인 생각에 4단계 청정관리를 통해 청소가 편리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3세대 인공지능으로 사람의 활동량을 고려해 반응하는 기술로 불필요한 냉난방을 줄여 에너지 절약으로 전기세가 굳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2020년 신제품 출시로 에어컨을 구매하고자 하는 사용자라면 4단계 청정관리와 3세대 인공지능으로 영리한 공기청정도를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해보면 어떨까 생각됩니다.

LG전자의 행사 초청과 소정의 고료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