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디오스 인덕션 3구가 준 변화

원래 가스레인지를 쓰다가 LG 인덕션으로 바꾸었습니다. 그리고 몇 달을 써보니 인덕션의 단점, 장점에 대해서 콕 찍어서 이야기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신혼초 와이프의 첫 요리가 닭볶음탕을 해줄 만큼 요리 솜씨가 좋은데, 인덕션으로 바꾸어 준다고 하니 너무 좋아하더군요.

주말 아침에는 딸아이와 함께 요리를 하는 데, LG DIOS 인덕션 3구를 쓰니 가스냄새도 나지 않고, 안전해서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딸아이가 혹시나 잘못 만지거나 하는 일도 없고, 주변이 뜨거워지는 일이 없으니 부엌에서 요리하기 좋아졌습니다.

그럼 LG 디오스 인덕션 3구를 프리스탠딩해서 쓰고 있는 제 일상과 구매 전 인덕션의 어떤 장점, 단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역시 인덕션은 인덕션이다! 

인덕션 빌트인 해두면 깔끔하고, 뭐 프리스탠딩해도 프레임이 있어서 고급스럽게 나오더라고요. 또 인덕션은 청소하기도 편하고, 14종 안전장치 시스템으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금요일 퇴근 후 저녁식사로 와이프가 스테이크를 해주었더라고요. 잘 안 쓰던 무쇠 주물팬을 사서 스테이크를 해주는 데 집에서도 제대로 된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더라고요. 무쇠 주물팬이 세로로 길고 큰데, 인덕션은 와이드 존이 있어서 굽기가 가능한 데, 큰 팬이라 스테이크 전체가 고르게 익힐 수 있어서 꼭 필요하더라고요.

인덕션 구매하시면 꼭 해보세요! 와이드존이 있고 없고가 차이가 큽니다.

 

LG 인덕션 프리스탠딩 설치

사실 인덕션은 빌트인이 진리이지만, 프리스탠딩도 좋습니다. 가스레인지 있던 자리에 프레임을 올려서 쉽게 설치됩니다. 전세나 반월세/월세라면 싱크대 수리 없이 쉽게 프리스탠딩으로 쓸 수 있어 좋습니다. 인덕션 프리스탠딩 설치하는 데, 정말 설치기사님이 금방 하고 설명해주고 갔거든요. 무엇보다 인덕션은 간편합니다.

 

"인덕션은 미친 청소 능력을 가지고 있다!"

가스레인지 쓸 때는 생각도 못했던 국 넘쳐 얼룩지고, 반찬 떨어지고, 기름 튄 것도 이렇게 간편하게 천으로 쓰윽~ 닦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LG 인덕션 3구 구매할 때, 굳은 거 긁어 내는 것과 고급 천도 같이 줍니다.

 

"LG DIOS 인덕션은 긁힘에 강하다"

상판을 포크로 긁어도 기스가 나지 않았습니다. 긁힘에 강한 미라듀어 글라스로 되어 있어서 냄비나 식기가 떨어져도 긁힘에 강합니다. 누가 막 긁는 영상을 보고, 저도 해봤는 데 멀쩡해서 놀랬습니다.

 

"엘지 인덕션은 와이드(WIDE) 존으로 넓게 쓰세요!"

WIDE(와이드)존이 있는 엘지 인덕션 3구는 3구로 쓰거나 와이드존을 활성화해서 쓸 수 있습니다. 어떻게 쓰냐?

 

고기는 무쇠 주물팬에 구워야 맛있습니다. 높은 온도에 빨리 익혀 고기의 육즙은 살아 있고, 제대로 된 굽기가 나오는데요. 이런 무쇠 주물팬은 세로로 길어서 일반 가스레인지에서는 테두리가 열을 받지 못할 수 있는데요. 

LG 인덕션 3구의 와이드존을 이용하면, 손쉽게 요리가 가능한게 놀라웠습니다.

 

"LG DIOS 인덕션의 3중 고화력 부스터의 화력은 강력하다"

누가 인덕션이 화력이 약하다고 했나요? 인덕션 설치전에는 몰랐던 놀라운 터보 화력에 놀랬습니다.

 

왼쪽은 일반 화력이고, 오른쪽은 3중 고화력 부스터로 빠르게 끓이는 중입니다. 화력의 차이가 나죠? 빨리 끓이고 싶을 때는 3중 고화력 부스터를 써보니 좋네요. 얼마 전 생일이라서 와이프가 끓여준 미역국을 데우는 과정에서 고화력 부스터를 써보니, 요리시간이 확 줄어드네요!

 

또 H가 표시되어 있으면, 잔열이 남아 있다는 말로 만지면 안 된다고 표시됩니다. 그리고 요리할 때, 타이머가 있어서 몇 분 후에 자동으로 꺼지게 세팅할 수 있어서 좋더군요.

 

주말 아침마다 우리 공주님하고 매일 요리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덕선은 불꽃이 바로 보이는 게 아니라서 상대적으로 더욱 안전하고, 처음 켤 때 가스냄새도 나지 않아서 좋습니다.

 

고구마 땅을 좋아하는 데, 노릇노릇 맛있게 잘되었네요! 아침마다 무엇을 해 먹을까 고민하는 것도 인덕션을 바꾸고 더욱 편리해진 덕분이라고 생각됩니다.

 

"LG 인덕션 원격제어를 쓰면 스마트폰으로 말로 한다!"

LG전자가 가전제품에 인공지능도 넣고 스마트홈을 만들기 위해서 모든 가전이 인터넷이 됩니다. 내 인덕션이 인터넷이 된다고요? 할 수 있는데요. Wi-Fi 버튼을 눌러서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써보면 생각보다 쓸모가 큽니다.

 

LG 씽큐(ThinQ)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가전에서 인덕션을 선택하면 LG인덕션을 스마트폰에서 제어할 수 있습니다.

 

Wi-Fi버튼을 3초 이상 눌러서 연결했고 이제 인덕션은 내 스마트폰에서 언제든지 제어할 수 있는데요. 우측에 원격제어 버튼을 눌러 두어야 동작합니다.

 

내 LG V50 ThinQ 스마트폰에서 LG 인덕션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서 인덕션을 외부에서 켜는 것은 안됩니다. 화력 조절, 시간 조절, 화구 선택이 가능하니 스마트폰으로 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내가 밖에 있는 데 집에 인덕션을 켜고 왔다면, 스마트폰으로 버너 전원 끄기가 가능합니다. 안전을 위해서 항상 켜면 자동 타이머가 설정되어 있지만,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어서 안전상 앱 제어도 참 좋습니다.

 

스테인리스로 마감되어 있고, 상단은 유리로 되어 있어 디자인이 상당이 이쁩니다.

 

집에서 무쇠 주물팬도 고화력으로 할 수 있어서 스테이크를 하거나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빌트인 인덕션만 생각하셨다면, 프리스탠딩으로 인덕션을 설치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개인적으로 인덕션을 써보니 보이는 장점이 많았는데요.

인덕션 단점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아쉬운 점은 집의 전력 설비에 따라서 냉장고, 세탁기와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인덕션은 가스가 아닌 전기를 사용하니, 단일 선으로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그 외에 대체로 LG 인덕션에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스냄새가 싫다! 가스레인지 받침대 다리 닦기 싫다! 그렇다면 인덕션을 꼭 써보세요~ 요리하는 생각이 달라집니다.

이글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인덕션 #전기레인지 #LG DIOS 인덕션 #LG인덕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