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50S ThinQ (5G) 후기 8가지 변화 리뷰 

이번 독일에서 1주일간 IFA2019를 전시회를 관람하면서 LG전자의 신제품을 살펴보았습니다. 한국에서는 LG V50S ThinQ로 출시되는 5G 모델이며, 해외에서는 LG G8X ThinQ로 출시되는 4G 모델입니다. 둘다 동일한 모델이며 LG V50S 스펙의 차이는 네트워크 및 일부 밖에 없습니다. 

그럼 이번 LG V50S는 S가 붙어 더욱 강력해졌다는 의미인데,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필자가 보니 8가지의 변화된 LG V50S 씽큐로 업그레이드 된 신제품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 디자인 변화는 6.4인치의 대화면에 물방울 모양의 카메라 영역으로 몰입감을 극대화 하였습니다.

전작과 비교하면 달라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물방울 모양으로 영역이 작아져 몰입감을 주었습니다. 

넓었던 전작과 비교하면 LG V50S ThinQ가 많이 전면부가 심플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V50S ThinQ의 하단부는 USB-C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다만 듀얼스크린2와 답재되면 전용 젠더를 이용하여 USB-C로 변환하여 충전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카메라는 후면에 망원이 빠졌습니다. 그 덕에 후면이 심심하게 심플해졌습니다. 약간의 호불호가 갈리는 것이지만, 망원이 없더라도 디지털 줌으로 처리할 수 있다고 예상됩니다.

2. RAM이 6GB에서 8GB로 커졌습니다.

전작인 LG V50의 6GB RAM에서 LG V50S ThinQ은 8GB RAM으로 증가하였습니다.

3. 전면 카메라 무려 3200만 화소 채택

1인 크리에이터를 위해 얼굴을 보면서 방송을 할 수 있는 전면 카메라의 화소를 높였습니다. 또 듀얼스크린2와 연동하여 반사판 모드를 쓰면 조영 대신에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두운 곳에서는 조명으로 사용하고 색감 조정으로 분위기 연출도 가능합니다.

4. 1/480 순간 포착이 가능한 AI액션샷, 4K 타임랩스, 스테디캠  전문가급 카메라 기능

AI액션샷은 피사체가 움직일 때 인공지능이 피사체의 움직임을 인지해 자동으로 보정해주 기능입니다. 4K 화질로 타임랩스가 가능합니다. 스테디캠은 격한 움직임에도 안정적으로 촬영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기능입니다.

5. ASMR모드 기능 추가

고성능 마이크의 감도를 극대화시켜 생생한 소리를 담는 ASMR모드를 탑재하였습니다.

6. 상단, 하단에 1.2W(와트)의 스피커를 탑재

듀얼 스피커로 완벽한 밸런스를 갖춘 스테레오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상단은 수신부겸 스피커로 동작하게 되어 있습니다. 영화를 보거나 게임을 할 때 보다 밸런스가 좋은 스피커가 되었습니다.

이번에도 영국 명품 오디오 브랜드인 메르디안과 협업하여 32비트 고해상도 음원도 손실 없이 재생하는 하이파이 쿼드 DAC을 적용하였습니다.

7. 한손 사용가능한 신 UX 적용

6.4인치의 대화면이지만, 한손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UX적용하였습니다. 스마트폰을  손으로 조작할  있도록 화면의 하단에 집중적으로 배치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8. 디스플레이 지문인식 적용

후면의 지문인식 센서가 없어져 깔끔해졌고 전면 디스플레이에 손가락을 올려두면 지문인식이 됩니다. 디자인적으로도 깔끔해졌고 직관성 있는 지문인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개선과 보안으로 LG V50S 씽큐, Super

제조사마다 S나 X를 모델에 붙여 업그레이드 된 모델을 뜻한다고 합니다. 이번 LG V50S ThinQ도 S는 업그레이드의 의미입니다. 그런점에서 보면 개인적으로 8가지의 달라진 점이 차별화된 부분이며, 업그레이드를 위해서 개선한 부분이라고 보여집니다.

 

여전히 LG V50S 의 짝꿍인 듀얼스크린2와의 조합으로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같이 패키지로 포함될지 별도 구매일지는 모르겠으나, 듀얼스크린2의 달라진 11가지의 변화를 체크해보니 이제야 진정한 듀얼스크린 스마트폰이 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UsicRgJmxec

듀얼스크린2 신기능 11가지를 리뷰 해보았습니다. 뭐 달라진게 11가지나 있다고요?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hy22R5YOjN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