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10 플러스 비교! 노트10 사용 후기

 

이번에는 삼성 갤럭시노트10의 변화된 모습과 구매전 어떤 점을 중점을 두고 구매하는 것이 좋은 지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노트3, 노트5, 노트8, 노트9, 노트10까지 써보니 디자인적인 변화된 모습과 스펙이 한눈에 들어 왔습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질문하셨던 갤럭시노트10과 플러스 모델의 차이에 대해서도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노트10과 플러스의 비교해보면 6.3인치와 6.8인치의 차이와 카메라 차이와 마이크로SD의 실종과 내장 용량의 차이를 들 수 있습니다. 

그럼 1주일간 사용해본 갤럭시노트10 사용후기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오매불망 갤럭시노트10을 기다리시는 분이 계실텐데요. 필자는 유플러스통신사를 통해서 미리 체험해보았습니다. 궁금했던 노트10 기능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왼쪽부터 갤럭시노트5, 노트8, 노트9, 노트10 플러스 모델입니다. 2011년 9월 독일에서 열린 IFA에 처음소개된 갤럭시노트1을 시작으로 그간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역사를 느낄 수 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JiXbPegGxoc

위의 영상을 보시면 갤럭시노트9과 갤럭시노트10 비교를 보실 수 있습니다. 노트9도 작년에는 좋다고 했었는 데 갤럭시노트10을 보니 디자인이 구려 보이는 건 착시 효과일까요?

 

갤럭노트10과 노트10 플러스 모델의 스펙비교를 통해서 이번에 달라진 갤럭시를 알 수 있었습니다. 가장 눈에 들어오는 건 갤럭시노트10은 6.3인치인데 반해 플러스는 6.8인치로 크다는 것입죠. 크지만 사이즈가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또 microSD가 빠져 버렸습니다. 기본 갤럭시 노트10에서는 없으니 참고하세요! 프로세스는 엑시노스9825로 출시됩니다. 한국은 노트10/플러스 모두 5G 스마트폰으로 출시됩니다. 지금 사전예약 중이죠!

 

 

 

 

한눈에 알 수 있게 갤럭시노트10에 대한 그림이 있어 첨부합니다. 궁금해서 직접 갤럭시노트10 플러스 모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노트10과 노트10 플러스 모델은 다릅니다. 오직 갤럭시노트10 플러스에만 microSD 가 있습니다. 기본 노트10에는 없으니 구매할 때 참고해야 합니다.

 

하단에 3.5mm 오디오잭이 없어졌습니다. 왼쪽은 갤럭시노트9과 노트10 플러스를 비교해보니 심플하긴 합니다. 다만 유선 이어폰을 쓰셨던 분은 아쉬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노트10의 전면에는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갤럭시 S10 5G 보다 작은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고, 노트10 플러스 화면이 커서 그런지 그렇게 거추장스럽지도 않았습니다.

오른쪽은 버튼이 하나도 없어졌습니다. 모두 왼쪽으로 이동하였습니다. 그래서 보다 심플해져서 좋습니다.

그런데 전원버튼은 빅스비 버튼으로 되어 있습니다. 버튼의 기능은 변경이 가능하지만 길게 누르면 꺼지지 않습니다. 갤럭시노트10을 종료하려면 볼륨 다운과 전원버튼을 길게 누르면 됩니다. 

 

이번 갤럭시노트10 플러스 모델은 쿼드 카메라 (1600만 초광각, 1200만 일반, 1200만 망원, 뎁스 비전)가 탑재되었습니다. 이제 노트10 시리즈부터 쿼드 카메라가 탑재가 되어 광각, 일반각, 초광각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제 답답하지 않은 광각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어 활용도가 좋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 갤럭시노트10 플러스 모델의 경우 뎁스비전 카메라가 탑재되어 3D 스캐너 및 입체적인 스캔 작업도 할 수 있습니다.

웰시코기 강아지가 산책중이라 사진 촬영을 동의받고 잠깐 찍어 보았습니다. 이제 망원, 초광각을 마음대로 쓸 수 있어 노트10 플러스 모델 하나로 사진 촬영부터 동영상 편집까지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마이크 줌 이라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동영상 촬영할 때 촬영하는 곳에 집중된 소리를 녹음하는 기능으로 주변이 시끄러운 환경에서는 너무 좋은 기능입니다.

이제 갤럭시노트10 플러스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유튜버를 할 수 있는 장비로 하기 좋네요.

갤럭시노트10 플러스 카메라 기능 및 S펜 후기

갤럭시노트10 시리즈 언팩행사에서 인상적으로 봤던 에어액션도 써보니 놀라웠습니다. S펜을 돌리면 줌인되고 위로 올리면 카메라 전면/후면이 바뀌는 등의 다양한 제스처를 할 수 있습니다.

 

S펜과 동영상의 합체라고 할까요? AR 두들이라는 기능을 써보고 매력에 빠졌습니다. 사람의 얼굴에 S펜으로 원하는 그림을 그리고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여러명이 동시에 얼굴이 인식이 됩니다. 또 동영상 녹화 도중에도 S펜으로 그림을 그려 넣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AR 증강현실에 S펜이 결합되어 놀라웠고, 사람/공간 모드를 통해서 원하는 그림을 마음대로 그릴 수 있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www.youtube.com/watch?v=5waJO7O4KzM

 

☝ 엔돌슨 TV채널 : https://www.youtube.com/watch?v=FHthYdRBPJA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10 시리즈의 스펙은 역대급입니다. 아직 노트10이 출시 전 모델이지만, 엑시노스 9825가 탑재된  갤럭시노트10 모델의 벤치마크 및 성능을 뽑아 보았습니다.  만나본 갤럭시노트10 플러스 모델 스펙은 엑시노스 9825 프로세서, RAM 12GB, 저장공간 256GB, 배터리 4300mAh를 탑재하고 있었습니다. 플러스 모델의 경우 45W 초고속 유선 충전을 지원합니다.

 

 

노트북이 아닌 컴퓨터 모니터에 키보드, 마우스 연결을 위해서 덱스패드(DexPad)를 사용하였습니다. 하지만, 갤럭시노트10은 노트북에 Usb-C 케이블로 연결만해도 바로 파일전송 및 덱스 스테이션 화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www.youtube.com/watch?v=jy3P2On80FY

 

왼쪽부터 갤럭시 노트5, 노트8, 노트9, 갤럭시노트10 플러스 입니다. 갤럭시노트10 시리즈를 이렇게 모아 두니, 디자인의 변화와 화면의 베젤의 차이가 확연합니다. 정말 얇고 슬림해진 갤럭시노트10이 노트9보다 좋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www.youtube.com/watch?v=JiXbPegGxoc

 

빠르게 미리 만져본 갤럭시노트10 플러스 모델에 대한 소식을 전해 드렸습니다. 삼성전자의 몇년마다 변화된 디자인의 큰 변화와 노트9과 비교해도 차이나는 베젤과 S펜 기능이 더욱 강력해진 점, 노트북과의 궁합과 DexPad 없이도 쉽게 파일 전송과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점은 놀라웠습니다. 그럼 갤럭시 노트10에 대해서 궁금하셨던 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www.youtube.com/watch?v=cIhAKVbu2JU&t=29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