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쿨링 장비로 좋은 소니 액션캠 써본 후기

여행가서 남는 건 무엇일까? 바로 사진, 동영상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특히 스누쿨링하거나 혼자 여행갈 때 꼭 챙기는 게 바로 소니 액션캠입니다. 필자가 사용하는 것은 소니 FDR-X3000R 인데, 4K 촬영도 가능하며 스테디샷(Steady Shot)이 있어  B.O.SS (광학식 손떨림방지 기능)이 상당히 뛰어 납니다.

또 스노쿨링 장비로 수중촬영 시 방수하우징 안에서 열이 발생해서 습기가 차는 경우가 발생하는 데, 소니 FDR-X3000R 모델은 이런 현상이 없어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럼 여행할 때 꼭 챙겨야 하는 소니 액션캠 장점, 단점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여행갈때 꼭 챙기는 소니 액션캠은 다양한 악세서리를 지원해주는 것도 만족스럽습니다. 소니 액션캠 악세사리는 핑거 그립 뿐아니라 미니 삼각대, 셀카봉, 모자클립 (AKA-CAP1), 부착형 석션컵 마운트 (VCT-SCM1), 강아지 마운트 (AKA-DM1), 자전거 핸들바 마운트 (VCT-HM2) 등의 다양한 악세사리를 지원합니다.

또 정말 간편하게 소니 액션캠만 들고 다니면 됩니다. 핑거 그립에 끼우면 미니캠코더가 되는 데, 손떨방과 간편함으로 여행 다니면서 원하는 곳에서 영상 남기기 편해서 좋습니다.

캠코더의 짐벌방식이 소니 액션캠에 들어와서 현존하는 최강의 손떨림 보정 기술을 보여줍니다. 이런 기술적인 부분은 써보니 공감 됩니다. 광학신 손떨림 보정 기능은 소니가 가장 우수합니다.



바다, 수중촬영에 최적화된 소니 액션캠

여름에 특히 여행갈 때 소니 액션캠을 꼭 챙기는 편인데, 스노쿨링을 하거나 호텔 수영장에서 촬영하기 좋습니다. 미니 삼각대를 달아두면 잠수해서 수영하는 모습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Vq3KS21zcvk

호텔 수영장에서 호캉스를 즐기면서 촬영한 소니 액션캠 FDR-X3000R의 후기입니다. 그간 사용하면서 느낀 소니 액션캠의 장점, 단점에 대해서 언급하였습니다.

 

오키나와 스노클링 스팟으로 마에다플랫 해변을 여행하면서 촬영하였습니다. 물어보니 오키나와 푸른 동굴에 스노클링을 하러 많이 온다고 합니다. 

혼자 여행하면서도 촬영이 가능하게 셀카 영상과 VLog(브이로그)도 잘 담아 줍니다.

 

 

여행을 하면서 남는 것은 역시 동영상 뿐인 것 같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tv.naver.com/v/4263414

오키나와의 하얏트 리젠시세라가키 호텔에서도 개인적인 수중 영상을 촬영하기 좋았습니다. 단체 사진, 스노쿨링 영상을 촬영하기 좋았습니다.

 

소니 액션캠(FDR-X3000R)은 여행할 때 좋은 카메라인 것 같습니다. 4K 화질의 동영상을 녹화하고 다양한 액세서리를 지원해서 액티브한 활동(루지, 스노쿨링, 자전거 라이딩, 스쿠버다이빙 등)에 좋았습니다.

필자는 오션월드 루지월드, 비발디 스노보드, 잠실 한강 자전거 라이딩, 롯데몰 아쿠아리움 스쿠버다이빙, 오션월드 놀이기구 등 다양한 활동에 소니 액션캠을 사용해보았습니다.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어 좋았고, 소니 특유의 쨍한 느낌의 영상을 담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혼자 여행을 가시거나 액티브한 활동을 준비 중이시라면 소니 액션캠을 고려해보세요. 여행 동영상을 많이 남겨와서 기쁘네요.

소니 액션캠 구매 사이트 : http://store.sony.co.kr/handler/ViewProduct-Start?productId=02444903

 

소니스토어

세계최초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술을 탑재한 액션캠 B.O.SS.(단품 키트)

store.sony.co.kr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x2SBArYlpbA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JXCZl4dKQx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