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10 5G 돔글라스 강화유리 부착방법
이번에도 갤럭시S10 5G 강화유리 붙이기로 돔글라스 제품을 선택하였습니다. 이유는 바로? 7분 만에 갤럭시S10 5G 돔글라스 부착하는 방법의 영상을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정말 기포하나 갤럭시S10 5G 강화유리를 붙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폰 구매하고 액정 두 번 깨 먹은 사람이라면 꼭 강화유리 보호필름을 붙여야 합니다. 정말 나한테는 일어나지 않을 것 같은 일이 일어났기 때문인데요. 지하철 선로로 스마트폰을 떨여 뜨렸는 데, 돔글라스 강화유리 보호필름이 액정 디스플레이를 보호해주어서 살았습니다. 1년 넘게 글라스 강화유리를 써본 후기로 추천드리는 것인데요. 강화유리 들뜸 현상이나 액정 투명도 등의 문제도 없어 만족하였습니다.
그럼 갤럭시S10 5G 돔그라스 강화유리 7분 만에 완벽 부착 가이드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영상을 2번 이상 보시면 충분히 쉽게 실패하지 않고 할 수 있습니다.
(위 : 갤럭시S10 5G 강화유리 보호필름 부착 모습)
갤럭시 S10 5G 강화유리로 돔글라스 제품을 선택하였습니다. 부착된 모습을 보면, 기포 하나 없이 깔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른 강화유리도 써보았지만, 양면테이프 방식으로 붙이는 것은 부착 방법이 쉬워보이지만, 잘 떨어지고 완벽하게 디스플레이와 싱크율을 보여주지 못합니다.
그래서 돔글라스 강화유리 보호필름을 선호하는 데요.
돔글라스는 갤럭시S10 5G 엣지 디스플레이에 특화되어 있는 곡면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액체를 강화유리와 디스플레이 사이에 부어서 메우는 방식을 사용하는데, 기포가 생기지 않으며, 가장 깔끔하게 보호필름을 붙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갤럭시S10 5G 돔글라스 강화유리 부착법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Z6P-iiHpI-I
영상을 먼저 보실걸 권해드립니다. 영상을 2~3번 보시면 어떻게 붙이는지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10 5G 강화유리를 7분 만에 부착하는 방법을 촬영하였습니다. 돔글라스 붙일 때, 참고하세요.
갤럭시 S10 5G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기본 비닐필름이 붙여져 있습니다. 이건 떼어버리세요~ 임시적인 스크래치는 방지해주지만, 충격방지는 해주지 못합니다.
그리고 준비한 것이 갤럭시S10 5G용 돔글라스 강화유리 보호필름입니다.
곡면 엣지에 특화되어 있는 기술과 액체를 부어서 깔끔하게 하는 방식이 이미 정평이 나있는 제품입니다.
돔글라스 강화유리 보호필름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플라스틱 고정틀(상/하), UV램프, 알코올 솜, 고급천(4개), 액상 접착제 2개,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시 한번 더 이야기하지만, 매뉴얼보다는 영상을 먼저 보시는 게 좋습니다. 돔글라스 매장에서 부착도 해주지만, 실패하면, 방법이 없습니다. DIY이기 때문에 혼자서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영상은 2회 반복 또는 재생 후 멈춤으로 참고하면서 보세요.
플라스틱 고정틀을 바닥에 위치하여 줍니다.
우선 알콜솜으로 갤럭시 S10 5G 스마트폰에 붙은 이물질을 충분히 닦아 냅니다.
고급천으로 물기를 깨끗히 닦아 냅니다.
갤럭시 S10 5G 스마트폰의 상단 스피커 부분에 마킹 테이프를 붙여줍니다. 혹시나 액체가 들어가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아주 살짝만 붙여도 되며 꾹꾹 눌러 붙여 줍니다.
이때까지 과정을 하면서 먼지가 붙었습니다. 이물질 제거 스티커를 이용하여 디스플레이에 있는 먼지를 찍어서 제거합니다.
브리지를 설치합니다. 상단에 홈이 있고 올려두면 고정이 됩니다.
액체 접착제는 2개 있는 데, 브리지 위에 올려 두고 고정합니다. 1개만 사용해도 된다는 사람도 있고, 2개 다 써야 한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1개의 적량만 사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나머지 1개는 실패시 다시 부착할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브릿지에 올려둔 액체가 모두 빠지게 반대쪽 뚜껑을 열어서 기다려 줍니다. 30초면 모두 빠져나옵니다.
상단에 고정핀을 넣어 줍니다. 이제 강화유리를 꺼내서 반대쪽 비닐을 모두 벗겨 준비합니다.
돔글라스 강화 필름을 올려 줍니다. 바로 붙지 않고 고정핀에 걸쳐져 있습니다.
고정틀의 하단을 눌러 줍니다. 액체가 밑으로 스멀스멀 이동합니다.
액체가 강화유리에 붙었습니다. 이때 상단의 고정핀을 제거합니다.
1~2분 정도 걸리며 아주 천천히 액제가 갤럭시S10 5G 화면과 돔글라스 강화유리 필름에 퍼져 나갑니다. 모서리까지 모두 퍼져 나갈 때까지 계속 기다려 주세요.
이제 UV램프 경화기를 USB 케이블과 연결하여 줍니다. 상단과 하단을 15초 경화를 해줍니다. 초벌구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제 꺼내서 알코올 솜으로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혹시나 옆으로 액체가 조금 세어 나왔을 겁니다. 마킹 테이프도 떼어 줍니다.
다시 상단 1분, 하단 1분으로 UV램프로 경화를 합니다. UV램프는 켜 두면 1분이 지나면 알아서 꺼지니 시간 계산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또 1분이 넘어도 되니 괜찮습니다.
갤럭시 S10 5G 돔글라스 강화유리 후기
반드시 갤럭시S10 5G에 강화유리를 부착 후, 다시 지문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잘되더군요.
돔글라스 강화유리를 갤럭시S10 5G에 부착 후에도 지문인식은 여전히 잘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포가 하나도 없습니다. 너무나 깔끔하게 됩니다. 갤럭시 S10 5G의 디스플레이 투명도가 100%라고 봅니다. 보호필름 붙이다가 이물질과 기포 때문에 스트레스 받으셨던 분이라면 돔글라스 제품을 추천합니다.
필자가 좋아하는 아이즈원 동영상을 재생해보면서, 갤럭시S10 5G의 보호필름이 잘 부착되었는 지도 확인하였습니다. 영상 재생에도 깔끔합니다.
케이스를 부착해도 딱 맞는 사이즈로 아주 조금 들어가 있습니다. 케이스 장착과 갤럭시S10 5G 돔글라스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지하철 선로에 스마트폰을 떨어뜨려 본 적이 있습니다. 다행히 돔글라스 강화유리를 부착해서 깨지지 않아 수리비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아쉽게 돔글라스는 모서리를 맞아 깨졌습니다. 그래도 다행인 거죠!
지금까지 7분 만에 갤럭시S10 5G에 강화유리 돔글라스를 부착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여 드렸습니다. 갤럭시S9+, 갤럭시S10에 이어서 갤럭시S10 5G까지 부착하여 보았습니다.
1년 넘게 갤럭시 S9+에 돔글라스를 부착하고 느낀 점은 안전을 위해서는 붙여야 한다. 고정틀이 있어서 혼자서도 부착이 쉽다. 기포가 없다 등의 장점과 부착 후 충격에 강화유리가 쉽게 깨질 수 있다. 가격이 비싸다. 모서리에 먼지가 잘 달라 붙는다의 단점이 있습니다.
이번에도 돔글라스 강화유리를 사용하면서 안전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잘 부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