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 스포츠 전동킥보드 로드기어 추천

 

아이나비에서 전동킥보드를 만들었다고요? 2년의 연구 끝에 서스펜션 달린 8인치 전동킥보드를 출시하였습니다. 2주일 넘게 사용해보고 있는 데, 가장 좋은 점은 바로 최대출력 1000W 성능의 BLDC 허브모터 탑재로 등판력이 좋다는 것과 앞과 뒤에 서스펜션이 3개 달려 있어 충격완화가 되어 무릎 나갈일이 없어 승차감이 좋습니다.

 

가격대에 따라 다르지만, 전동킥보드 중에서는 가격대가 조금 나가는 프리미엄 전동킥보드 입니다. 가성비 전동킥보드 추천으로 할 수 있지만, 출퇴근 전동킥보드로 55km 이상 주행가능해야하고 국내 A/S 센터까지 고려한다면 아이나비 스포츠 전동킥보드 로드기어가 좋은 장점을 갖추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전동킥보드를 사용해보았지만, 아이나비가 전동킥보드를 만들 거라고는 생각지 못하였습니다. 국내 기업이라 믿음도 가고, 국내 AS 걱정이 없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주로 카페와 올림픽공원, 업무 때문에 세무서, 잠실역 등을 오가면서 아이나비 스포츠 로드기어를 사용해보았습니다. 

 

 

집 근처 공원에 세워두고 아이나비 SPORT 로드기어 전동킥보드를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받침대가 있어서 손쉽게 세울 수 있습니다. 

 

 

아이나비 SPORT 로드기어 전동킥보드의 장점은 바로 8인치 공기타이어라는 것입니다. 공기가 들어가기 때문에 승차감이 좋습니다. 턱이 있는 도로를 달려도 공기타이어와 다른 전동킥보드를 비교해보면 쿠션감에서 차이가 납니다.

 

 

8인치 타이어라 웬만한 도로블록은 넘기 쉬웠습니다. 또 앞/뒤 바퀴 모두 공기타이어로 되어 있습니다. 공기가 들어가서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이전에 사용하던 전동킥보드는 공기가 있던 제품을 고려해볼 때 타이어가 터지거나 바람이 빠져서 넣은 적이 없었기 때문에 아이나비 전동킥보드도 문제없어 보입니다.

 

 

주변에서 아이나비 전동킥보드를 보고 가장 관심을 보였던 것이 바로 편안한 승차감을 만들어 주는 전후륜 트리플 서스펜션이었습니다. "이거 타면 무릅 나갈일 없겠다", "이거 승차감(쿠션감) 좋겠다" 이런 반응이었습니다.

 

정말로 이전에 쓰던 전동킥보드 보다 서스펜션 있는 아이나비 전동킥보드가 승차감에 있어서는 훌륭했습니다. 개봉 후 뒤에서 보던 모습이 디자인에 있어서도 가장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뒤태가 멋진 거 보소!

 

 

 

179.5cm에 67kg의 성인 남성이 타기에도 아이나비 스포츠 전동킥보드는 타기 쉬웠습니다. 전동킥보드는 타지 않은 상태에서는 레버를 당겨도 나가지 않는 안전장치가 있습니다. 또 타고 균형만 잡으면 쉽게 탈 수 있습니다.

 

 

아이나비 스포츠 전동킥보드 최고시속

 

아이나비 SPORT 전동킥보드의 최고 시속은 스펙상 25km입니다. 보통 보조배터리를 달아야지만, 나오는 속도이지만 속도와 모터 최대출력이 1000W라는 것은 훌륭합니다. 

 

그런데 아이나비 SPORT 전동킥보드을 타고 다운힐을 해보았지만, 20km 정도 나왔습니다. 상황에 따라 조금씩 다른 듯하지만, 안전상 15km 제한은 아니었고 꽤나 빠른 속도라고 생각합니다.

 

 

세무서에 종합소득세 내러 가기 위해서 아이나비 SPORT 전동킥보드를 타고 달려 보았습니다. 거리는 1.92km이며, 중간중간 사진도 찍으면서 다녀왔습니다. 배터리 완전 충전상태에서 1칸도 닳지 않았으며, 최고 시속 20km 조금 넘었습니다.

 

 

올림픽공원에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아이나비 SPORT 전동킥보드가 있어서 근처 공원을 가기도 편합니다. 이제 날씨가 풀려 전동킥보드 타기 좋은 시즌이죠.

 

 

 

드디어 잠실 세무서에 도착하였습니다. 아이나비 SPORT 전동킥보드를 자물쇠로 채우고 주차를 하였습니다. 시간 대비 내가 원할 때 출발할 수 있어서 전동킥보드는 집 주변을 오갈 때 참 편합니다. 또 55km 주행거리를 갖추어 거리에 대한 부담감도 없었습니다.

 

 

 

공기타이어? 아닌 것? 선택 상황이고 여러 다양한 전동킥보드를 사용해본 경험을 토대로 공기타이어에 8인치 이상의 전동킥보드 바퀴는 아주 좋습니다.

 

 

 

땡땡~ 자전거 벨이 달려 있어서 전방에 사람들에게 경고를 할 수 있습니다. 

이건 아주 중요합니다. 전동킥보드에 자전거 벨이 기본 제공되기 때문에 추가 액세서리를 구매하지 않고 바로 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브레이크는 자전거와 비슷한데요. 바퀴의 회전부를 꽉 잡아주는 방식으로 되어 있어서 내리막길에 안전합니다. 이전 사용하던 전동킥보드 중에는 브레이크를 잡으면 내리막길에 슬슬 내려가서 위험했는 데, 아이나비 SPORT 전동킥보드는 브레이크가 안전합니다.

 

 

 

핸들까지 접이식으로 접히는 접이식 전동 킥보드입니다. 핸들은 돌려서 고정하는 방식으로 단단히 고정할 수 있어 안전하고 튼튼했습니다.

 

 

발판 부분은 미끄러지지 않게 사포 부분이 있습니다. 아직은 모르겠지만, 이렇게 된 부분이 벗겨져 나가 문제가 되긴 했었는 데, 지금까지는 괜찮습니다. 전체가 사포 부분으로 된 것은 또 아닙니다. 올라설 때 양발 부분만 닿게 되어 있습니다.

 

 

손잡이 부분은 고무 재질로 미끌림 방지를 하였습니다. 잡기 편하게 그립감 좋게 모양을 주었습니다.

 

 

 

성인의 키에 맞게 높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전면에 3개의 전조등과 후면에 2개의 빨간색 후미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야간 주행 시에도 잘 보이게 됩니다.

 

 

 

아이나비 전동킥보드는 1단/2단/3단으로 조정이 가능하며, MODE를 길게 누르면, 전조등/후미등이 켜지게 되어 있습니다.

 

 

 

 

접어서 보관할 수 있는 데, 핸들까지 접어볼 수 있어서 공간 차지가 더욱 적었습니다.

 

 

집 근처 카페에 갈 때도 쉽게 아이나비 스포츠 전동킥보드를 타고 다닐 수 있습니다.

 

 

편의점 갈때도 전동킥보드를 타고 빨리 다녀 올 수 있습니다. 

 

 

 

2주일가량 아이나비 스포츠 전동킥보드를 사용해보았는 데, 정격 500W(최대 1000W) 성능의 BLDC 허브 모터를 사용하고 있어 15도 등판각도를 쉽게 올라갔고, 최고 속도 25km의 속도를 보여줍니다. 

 

"아이나비에서 전동킥보드를 만들었으니, 네비게이션은 옵션인가?" 우수게 소리를 하던데, A/S는 전국 아이나비 7개센터를 통해서 가능하며, 전동킥보드마다 고유한 차대번호로 관리가 됩니다. 모터, 콘트롤러, 충전기, 배터리는 구매일로부터 6개월간 보증하며, 악세서리인 타이어, 타이 등은 무상보증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55km의 긴 주행거리와 서스펜션을 탑재해 승차감이 좋은 8인치 전동킥보드를 원하신다면 만족하실 성능을 갖추었습니다. KC인증과 배터리 보호회로(BMS)를 갖추어 안전성 인증도 받아 믿고 사용할 수 있는 킥보드를 고를 수 있습니다. 

 

아이나비 스포츠 전동킥보드를 써보면서 여태껏 써본 전동킥보드의 좋은 점을 모두 갖추었다고 느꼈습니다. 가격적인 부분은 다소 비싸게 느낄 수 있지만, 전동킥보드는 배터리 및 안전성이 중요한 만큼 구매 시 고려해야 하니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아이나비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았으며, 느낀 그대로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