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IT정보

다이슨 V11 2주일 후기, 다이슨 무선청소기 장점 단점

by 엔돌슨 2019. 4. 16.

다이슨 V11 2주일 후기, 다이슨 무선청소기 장점 단점

 

새로 나온 최신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를 사용하여 보았습니다. 2주일간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정리해보려고 하합니다. 다이슨 V11 후기로 가장 크게 와 닿았던 점은 바로 LCD 디스플레이가 달려 나왔다는 것입니다.

 

동그란 LCD를 통해서 청소모드 확인과 양말 같은 큰 이물질이 막혔을 때 쉽게 파악할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처음에는 왜 LCD가 달렸지? 했지만, 다이슨 V11 컴플리트를 2주 사용하면서 LCD 디스플레이가 있다는 게 무선청소기에도 편리하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이전 다이슨 무선 청소기와 차이점이 많이 있었는 데, 다이슨 V11은 무엇이 좋아졌는 지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신형 다이슨 V11이 더 조용하고 길쭉한 느낌이 듭니다. 거실 청소를 하고 있는 데, 핸들링도 더욱 좋아진 것 같습니다. 이유는 거실 바닥의 유형을 스스로 감지할 수 있는 하이 토크 클리너 헤더가 있어서 그런데요. 흡입력을 조절하여 배터리도 오래가고 카펫에서는 쎄게, 바닥은 조금 약하게 해서 핸들링이 더 좋더군요.

 

 

전체적이니 디자인은 블루는 다이슨 V11 컴플리트고, 레드는 플러피라고 합니다. 또 가볍게 만들기 위해서 무게 대비 높은 강도를 제공하기 위해 인공위성에 사용되는 페놀화합물 복합체 등의 항공우주에서 사용하는 물질이 모터에 적용하여 경량화를 하였습니다. 덕분에 들기 편합니다.

 

 

 

다이슨 V11 무선청소기의 청소 키트입니다. 카펫, 큰 먼지, 침대, 천장, 자동차 등 다양한 장소를 청소를 쉽게 할 수 있게 청소 키트가 제공됩니다.

 

소프트 룰러 클리너 헤더, 다이렉트 드라이브 클리너 헤드, 미니 모터 툴, 조합 도구, 틈새 제거 도구, 부드러운 분진 브러시, 와이드 노즐 툴 등을 통해서 청소를 쉽게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이번에 드디어 다이슨 거치대가 추가되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더욱 좋은데요. 특이한 게 다른 무선청소기와 달리 공중에 매달았습니다. 붕~ 떠있고 청소 키트를 끼워둘 수 있고, 거치대 겸 배터리 충전이 가능합니다. 무척 만족스럽습니다.

 

 

다이슨 V11 청소기 보면서 청소한다 

 

전에는 청소할 때 배터리 시간이 얼마나 남았나 궁금했는 데, 이제는 다이슨 LCD디스플레이로 보여서 쉽게 확인이 됩니다. 동그란 버튼을 누르면 청소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일반, 자동, 부스터 모드로 변경할 수 있는 데, 처음 사고 완전 충전해서 사용해보니, 배터리 타임이 거의 맞더군요. 모드에 따른 다이슨 무선청소기 V11을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표시됩니다. 

 

또 바닥과의 흡착은 +/-를 선택하여 조정도 가능합니다. 바닥을 인지하는 게 매번 청소할 때마다 신기했는데요. 마이크로 칩셋이 초당 8000번 모니터링해서 바닥의 유형을 파악한다고 합니다. 

 

일반 청소툴로 일반 최대 60분, 자동/미디엄 최대 30분, 부스터 5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충전은 4.5시간이라 올려두면 됩니다. 손잡기 편리한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은 여전히 편합니다.

 

권총 쏘듯 당겨 주면 되고 헤파필터가 있어서 청소 도중 요염된 미세먼지가 다시 배출되지 않습니다. 청소할 때 다시 먼지 먹는 일은 없습니다.

 

확실히 카펫과 그냥 바닥면을 청소할 때 느낌이 달랐습니다. 그런데 이건 다이슨 V11 자동 모드에서 지원됩니다. 아무래도 일반 바닥은 홈도 없어서 카펫과 달리 아주 강하게 흡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배터리 절약도 되고 핸들링도 자동이 더 쉽게 됩니다.

 

 

이번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은 강력한 V11 디지털 모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125,000 RPM의 강력한 회전으로 다이슨 V10 대비하여 15% 향상된 흡입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흡입력은 여전히 좋았습니다.

 

공기 역학적으로 신경을 쓴건데, 다이슨 디지털 모터의 모든 세부 사항을 분석 후 최대로 회전하는 새로운 다이슨 디지털 모터에 세 개의 디퓨저를 장착했습니다. 2개의 디퓨저는 공기 흐름을 직선화하고 난기류를 줄여 흡입력을 높이며 3번째 디퓨저는 소음을 줄여 음향을 개선하는 역할을 하게 만들었습니다. 이전보다 더 조용해진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이슨 V11을 사용해본 후기를 크게 3가지 정도로 요약해보고 싶습니다. 첫째 동그란 LCD 디스플레이가 달려 청소모드 및 배터리 잔량 시간을 알기 편합니다.

 

둘째, 다이슨 정품 거치대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특별하기도하지만 드디어 만들어 주었다는 게 좋네요.

셋째, 똑똑한 자동 모드로 핸들링이 가볍습니다. 바닥 유형을 알아채서 흡입력을 조절해서 그런지 손목에 힘이 만이 들이지 않고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다이슨 V11 무선청소기를 사용해본 소감을 간략하게 줄여봅니다.

댓글1

  • Favicon of https://blog.naver.com/ffmong93 BlogIcon 불몽키 2019.04.19 21:27

    차이슨 차이슨 하지만, 외관말고 모터로 들어가보면 역시 다이슨 소리가 나올수밖에 없다고 다들 평가하더라고요~
    이전보다 조용해졌다는게 어떨지 궁금하네요~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