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 5일 사용 후기

명불허전인 다이슨은 세계 최초로 봉투 없는 무선청소기를 만든 회사로 유명합니다. 이번에 무선청소기 신제품으로 다이슨 V11 컴플리트를 출시하였는데요. LCD 디스플레이가 달려 실행 중인 모드나 배터리 잔량, 이물질로 인한 막힌 상태, 필터 교체 시기 등을 알려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전 다이슨 청소기에서 필터 교체시기나 청소 모드를 확인하기 다소 불편했던 점이 개선되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큰 양말 같은 이물질이 끼면, 다이슨 V11 청소기가 알려주게 됩니다. 똑똑해졌습니다.

또 다이나믹 로드 센서 - DLS(Dynamic Load Sensor) 기술이 적용된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는 바닥의 유형에 따라서 브러시가 감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브러시의 칩셋이 8000번의 통신을 통해 빠르게 바닥을 인식하여 자동일 때, 마룻바닥, 카펫에 따라 알아서 모터 속도를 조절해 줍니다. 지능형이라 에너지 효율도 좋아지고 소음도 더 줄어든 느낌이 듭니다.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 개봉기

우리 집에 드디어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가 왔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큰데! 좀 무겁네? 사실 그 비밀은 다이슨 V11 무선청소기의 거치대에 있었습니다. 성인 남성이 밀어서도 잘 넘어가지 않는 든든함이 있더군요. 

아무튼 다이슨 V11 무선청소기의 전면에 사진을 보니, 심플하고 길쭉한 게 마음에 듭니다.

 

이번에 다이슨 V11의 가장 큰 변화는 바닥을 인식하는 지능형 브러시와 LCD가 달린 모터 부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 우선 강조해 봤습니다.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의 구성품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지만, 느낌이 새롭더군요. 그건 바로 정품 다이슨 거치대가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다이슨 V11 무선청소기 거치대를 설치하는 과정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설명서의 그림대로 끼우고 새우면 됩니다.

구성품을 보면, 동그란 다이슨 거치대 받침대, 충전독, 봉이 있습니다. 

스타일 좋네요! 받침대는 원형에 dyson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다이슨 충전 거치대는 상단 충전독과 하단의 받침대를 손쉽게 끼울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나사도 필요 없이 끼우는 방식으로 손쉽게 다이슨 거치대를 새울 수 있었습니다.

다이슨 청소기 충전대의 선을 안쪽으로 넣어서 깔끔하게 구성됩니다.

상단은 다이슨 청소기 V11 컴플리트를 올려 거치하면서 충전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무선청소기의 선도 정말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선정리가 깔끔하게 되어서 좋네요.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의 전용 거치대입니다. 깔끔하고 좋습니다. 이게 기본으로 제공된다니 상당히 좋습니다.  기본으로 다이슨 거치대를 포함되어 줍니다. 이제 벽보다는 세워서 쓰세요!

그리고 주의사항으로 꼭 처음 구매하셨을 때, 완충(완전히 충전)을 하여야 합니다. 다이슨 V11 컴플리트에 탑재된 배터리와 모니터링 시스템은 남은 사용시간을 측정하기 위해서 작동하는 데, 학습의 정확도를 높이는 알고리즘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구매 후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하는 것이 정확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구성품에는 벽에 달아서 사용할 수 있는 구성품도 여전히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이슨 V11 무선청소기의 청소 키트입니다. 카펫, 큰 먼지, 침대, 천장, 자동차 등 다양한 장소를 청소를 쉽게 할 수 있게 청소 키트가 제공됩니다.

소프트 룰러 클리너 헤더, 다이렉트 드라이브 클리너 헤드, 미니 모터 툴, 조합 도구, 틈새 제거 도구, 부드러운 분진 브러시, 와이드 노즐 툴 등을 통해서 청소를 쉽게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은 새롭게 개발된 V11 디지털 모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125,000 RPM의 강력한 회전으로 다이슨 V10 대비하여 15% 향상된 흡입력을 가졌습니다.

또 이번에 다이슨 V11을 보면, 좀 길쭉한 모양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에 315명의 엔지니어들이 참여해 만든 결과물입니다.

다이슨 디지털 모터의 모든 세부 사항을 분석 후 최대로 회전하는 새로운 다이슨 디지털 모터에 세 개의 디퓨저를 장착했습니다. 2개의 디퓨저는 공기 흐름을 직선화하고 난기류를 줄여 흡입력을 높이며 3번째 디퓨저는 소음을 줄여 음향을 개선하는 역할을 하게 만들었습니다. 더욱 조용하면서도 흡입력은 높아졌습니다.

그래서 처음 다이슨 V11을 들고 써보니 더 조용해졌나? 느껴졌습니다.

바닥 청소에 정말 탁월한 소프트 롤러 클리너 헤드(Soft Roller Cleaner Head), 또 다이렉트 드라이브 클리너 헤드(Direct Drive Cleaner Head)로 카펫에서 더 많은 쓰레기와 먼지, 애완동물의 털까지 흡입하기 좋은 청소 키트를 제공합니다.

 

 

마룻바닥을 청소할 때와 카펫을 청소할 때는 청소 바닥환경이 다릅니다. 이런 다른 환경을 알아서 해주는 게 이번 다이슨 V11 무선청소기의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직접 들고 다이슨 V11 무선청소기를 해보니, Auto 모드로 해보니, 그 차이가 다릅니다. 바닥 환경을 알아서 판단하면서 청소를 하는 게 더 좋았습니다.

브러시의 칩셋과 모터는 초당 8000번의 통신을 통해서 바닥환경을 파악하고 자동적으로 흡입력을 조정한다고 합니다. 자동 모드에서 마룻바닥, 카펫인지에 따라서 모터 속도를 스스로 조절하고 조금 더 지능적으로 청소를 할 수 있게 합니다.

수치상의 그래프를 보면, 카펫과 대리석 바닥을 오가면서 청소할 때, 손목에 들어가는 힘의 차이도 느껴졌는 데, 측정된 그래프에서도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플러스/마이너스를 통해서 바닥과의 밀착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브러시에 따라서 LCD에 표기되는 청소모드도 다르게 나옵니다. 일반, 미디엄, 부스터 단계로 청소모드가 표기되니 알기도 쉽습니다. 

자동모드에서는 알아서 바닥 유형을 파악해서 청소를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다이슨 V11 청소기는 60분간 청소를 할 수 있어 청소를 처음부터 끝까지 한 번에 무선으로 끝낼 수 있었습니다.

 

만약에 청소하다가 큰 양발이 흡입되어 청소기 입구가 막혔다면 어떻게 될까요? 

이런 경우도 다이슨 V11 청소기는 LCD 디스플레이에 청소기 상태를 표기해줍니다. 이전에는 알 수 없었던 정보를 볼 수 있어서 사용자는 더 쉽게 파악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았습니다. 써보니 청소기에도 이제는 디스플레이가 달린 고급형 모델이 더 큰 인기를 끌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로 이제 손쉽게 LCD 디스플레이를 보면서 청소하면서 청소시간과 모드를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바닥 유형을 스스로 학습하여 파악하고 청소시간을 디스플레이로 표시도 해줍니다. 바닥면이 어떤지에 따라서 밀 때 힘이 덜 들어가게 해 주고, 모터 속도도 조절해주니 편리하게 변화되는 무선청소기를 만났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전 다이슨과는 다른 업그레이드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제 다이슨 V11를 구매하면, 정품 거치대가 포함되어 제공되니 벽에 못질을 안 해도 됩니다. 원하는 곳에 쉽게 충전과 거치를 할 수 있어 편리해졌습니다. 그럼 달라진 다이슨 V11 무선청소기에 대해서 느낀 점을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다이슨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