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10 돔글라스 강화유리 달면 지문인식은 어때?
전면 지문인식으로 너무나 편리한 갤럭시 S10는 초음파 지문인식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강화유리를 사용하면 지문인식이 잘될까? 궁금하신 분도 있고, 갤럭시 S10 지문인식이 물이 묻으면 안 된다, 건조한 손으로는 안된다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직접 테스트를 통해서 알려드리고자고 합니다.
직접 갤럭시 S10를 써본 입장에서는 돔글라스 강화유리 제품은 삼성에서 인증한 제품으로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갤럭시S10 돔글라스 부착하는 자세한 설명 동영상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JUEbP-ZMrw0
돔글라스 강화필름을 갤럭시S10에 부착하기 전에 위의 동영상을 꼭 여러 번 숙지하시고 진행하여 주세요.
설명서에도 자세히 나와 있지만, 동영상을 보고 따라 하시는 게 좋습니다.
갤럭시S10용 강화유리인 돔글라스에는 UV램프 경화기와 강화필름 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선 돔글라스의 제품을 모두 꺼내서 준비하여 줍니다. 눌러서 내려가는 쪽이 아래가 되겠습니다.
우선 갤럭시S10 에 부착되어 있는 기본 보호필름을 떼어 줍니다. 그다음 알콜솜으로 이물질을 깨끗이 닦아 줍니다. 다시 고급천으로 갤럭시S10의 물기를 깨끗이 닦아 줍니다.
상단에 스피커에 액체가 들어가지 않게 마스킹 테이프로 막아 줍니다. 살짝 겹치는 정도로 막아주시면 됩니다.
상단 지그(플라스틱 덮개)를 씌워 줍니다.
양쪽 옆에 흡수패드를 넣어서 고정해줍니다.
여기까지 과정을 하면서 갤럭시S10 전면 액정에 다시 먼지가 붙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물질 제거 스티커를 이용하여 먼지를 제거 해줍니다.
상단에 고정 플라스틱 핀을 꽂아 줍니다.
상단에 브리지를 설치합니다.
갤럭시S10 돔글라스는 액체가 강화유리와 스마트폰 액정 사이를 메워주는 방식으로 인식률과 들뜸 현상이 없어 매우 효과적이고 최신 기술입니다.
액체통은 2개 제공되는 데, 1개만 넣어도 충분하며, 혹시 실패할 경우 나머지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해보니 1개가 살짝 부족하지 않게 충분히 액체가 나왔는 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부족하면 액체가 모두 번져나가지 않을 수 있음)
브리지에 고정 후, 상단의 뚜껑을 열어주기 시작할 때, 액체가 흘러 나오게 됩니다. 충분히 흘러나오게 뚜껑을 완전히 분리해보세요. 돔글라스의 액체가 완전히 흘러나올 때까지 30초정도가 걸립니다.
이제 강화유리를 위에 올려두면, 고정핀에 걸려서 내려가지 않습니다.
이제 액체가 닿지 않고 위에 있는 데, 아래의 플라스틱 받침대를 밑을 눌러주면, 액체가 밑으로 이동해서 강화 유리와 닿게 됩니다.
이때 상단의 플라스틱 고정핀을 제거하면, 액체가 퍼져 나가기 시작합니다. 완전히 퍼져 나갈 때까지 기다려 줍니다. 1분 안쪽이면 모두 퍼져 나갑니다.
이제 상단 15초, 하단 15초 UV램프로 경화를 해줍니다. 굳히는 과정으로 초벌(?)구이를 하는 것이고요.
꺼내서 갤럭시S10의 강화필름 주변에 흘러 나온 액체를 알콜솜으로 닦아줍니다.
다시 1분정도 완전히 굳히기를 해줍니다. UV램프로 상단, 하단 모두 1분 경화를 시켜 줍니다.
상단의 마스킹 테이프를 제거하여 줍니다. 스피커로 액체가 들어가지 못하게 되어 안전하게 보호필름을 부착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갤럭시S10의 엣지 곡면 디스플레이에 딱 맞게 부착이 되었습니다. 깔끔함이 놀랍습니다.
갤럭시S10에 강화유리 붙이고 지문인식 잘되나요?
갤럭시S10에 돔글라스 강화유리를 부착 후, 바로 지문인식 테스트를 하였습니다. 놀랍게도 문제 없이 잘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쓰시면 안 됩니다. 돔글라스 설명서에 쓰여 있는 것처럼 다시 갤럭시S10의 지문인식을 등록해야 합니다.
갤럭시S10에 지문인식을 다시 등록하였습니다. 더 인식이 잘됩니다.
갤럭시S10 강화유리인 돔글라스는 케이스와 호환이 됩니다. 기본케이스로 제공되는 갤럭시S10 케이스를 부착해도 문제 없이 딱 맞았습니다.
갤럭시S10의 보호필름은 정말 깔끔하게 부착이 되었습니다. 정말 이런게 완벽이군요!
완벽함합니다. 정말 갤럭시S10의 강화유리가 필요했습니다.
갤럭시S10의 기본 보호필름은 돔글라스 구매 전에 임시로 사용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하다 보니, 갤럭시S10 전면에 스크래치가 발생하였습니다. 그래서 갤럭시S10의 전면 필름을 제거하고 강화유리로 바꾸었습니다.
갤럭시S9 플러스를 지하철 선로로 떨어뜨린 적이 있습니다. 돔글라스 강화유리는 그전부터 사용하였는 데, 선로의 쇠로 된 부분에 맞아서 깨진 것 같은데, 정말 망가진 것 아닌가 걱정하였습니다.
다행히 지하철 영업이 끝나고 갤럭시S9+를 구해왔는 데, 돔글라스 강화유리만 깨지고 디스플레이는 멀쩡하였습니다. 만약 디스플레이가 깨졌다면 수리비가 엄청나게 나왔을 겁니다. 비용 때문에 짜증이 났을 겁니다.
이런 경험이 있어서 갤럭시S10 강화유리로 돔글라스를 바로 부착하였습니다.
조금 검색해보면, 갤럭시S10 용 돔글라스 가격이 조금 싸지는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은 비싸지만 경험해본 것으로는 1년 넘게 갤럭시S9플러스에 붙여 들뜸 현상도 없고 지하철 선로에 떨어져 부딪쳤지만, 액정을 완벽하게 보호해져서 안심할 수 있었습니다.
곡면 디스플레이를 가장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는 액체타입으로 갤럭시S10 강화필름과 디스플레이를 부착하는 특허 받은 최신 기술로 이미 인증 받은 기술로 안심이 됩니다. 단점은 돔글라스 설명서만으로는 절대(?) 초보자들은 부착이 힘들고 어려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 체계가 잘되어 있는 만큼, 천천히 따라하시면 됩니다.
갤럭시S10 돔글라스 부착하는 자세한 설명 동영상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JUEbP-ZMrw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