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5G 컨텐츠서비스, LG V50 ThinQ 으로 만나보니


스마트폰 화면이 두 개면 얼마나 편할까? LG V50 ThinQ는 듀얼 스크린을 탑재하여 손쉽게 양쪽 화면을 즐길 수 있게 악세서리를 추가하였습니다. 서브 화면에 동영상을 띄우고 다른 쪽에서는 카톡 메신저를 주고받거나 하나의 앱을 듀얼 스크린으로 즐기기가 가능한데요.

이번 SKT 5G 컨텐츠로 준비된 옥수수앱은 2개의 화면으로 드라마, 실시간 TV 등을 즐길 수 있어 수월하였습니다. 을지로입구역 근처에 SKT타워 티움에 방문하여 LG V50 ThinQ 5G 체험을 해보았습니다.



~ 3월 28일까지 체험존이 운영되며, 3월말 정식 릴리즈될 옥수수 앱을 미리 시연하고 있습니다. 옥수수 앱(oksusu)을 LG V50 ThinQ의 듀얼스크린으로 즐겨보면서 구매 전 체험을 미리 할 수 있으니 체험존 운영시간을 확인하고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SKT 타워 티움 운영시간 : 평일 : AM 9:00 ~ PM 9:00 주말 10:00 ~ 17:00 /  (둘째, 넷째주 휴관)

위치 : 을지로입구역 근처 SKT타워 1층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65)

네이버지도 : https://map.naver.com/local/siteview.nhn?code=18688896



무엇보다 5G 가 중요하다! 5G 스마트폰과 컨텐츠는 덤!

5G 기술이 곧 미래를 좌우하게 될 거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2월달에 스펜인에 열린 MWC2019에서 5G, 폴더블폰이 이슈였습니다. 5G 기술을 이용하면 1GB의 큰 용량도 10초만에 다운로드되어 4G 보다 월등히 빠른 성능을 갖추게 됩니다. 

그만큼 네트워크 이슈가 없어져 고퀄리티 컨텐츠 서비스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스마트카 자율주행, 5G 컨텐츠 AR, VR 서비스, 로봇카페 등 다양한 분야와 서비스가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SKT타워에 있는 5G 컨텐츠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티움 체험존에서 체험을 해보았습니다. 옥수수 앱으로 실시간 방송을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LG V50 ThinQ에 듀얼스크린을 이용하면, 서브 화면에 영상을 재생하고 다른쪽에는 옥수수 앱의 채널을 탐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채널을 찾아 또 방송을 손쉽게 바꾸어 볼 수 있는 것이죠.


스포츠 야구 경기를 보면서 지도앱을 켜거나 웹서핑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역시 화면이 2개라 멀티 작업을 하기는 너무 편리했습니다.




LG V50 ThinQ 듀얼스크린 활용법

옥수수앱에 듀얼스크린 아이콘이 보이면, 눌러 줍니다. 그러면 LG V50 ThinQ에 화면이 확장됩니다. 



내가 좋아하는 아는 형님 예능을 보면서 다른 채널이나 회차를 찾아보기 편합니다. 





LG V50 ThinQ의 큰 장점은 바로 빠른 5G 스마트폰이라는 것입니다. LG V50 스펙은 퀄컴 스냅드래곤 855 AP에 화면크기는 6.4인치 QHD+ 19.5:9 화면비, 풀비전 디스플레이, 3120 x 1400 / 564ppi를 지원합니다. 전면 듀얼 카메라로 800만화소 표준 f1.9, 500만 화소광각 f2.2 에 후면 트리플 카메라로 1200만 화소 표준, 1600만 화소 광각, 1200만 화소 망원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위의 LG V50 ThinQ 스펙 참고)




또 LG V50 ThinQ 5G 에 듀얼스크린 액세서리를 탑재하면, 화면이 1개 더 생겨 멀티작업에 편리합니다. 또 작은 화면에서 해야 했던 화면의 아쉬움이 없어집니다. 

또 듀얼스크린은 원하는 각도로 접었다가 반대로 완전히 접어 볼 수도 있게 되어 있습니다. 또 착탈식이라 사용할 때 쓰고 분리도 가능합니다.




텐트, 노트북, 스마트폰 모드로 변경하면서 시청도 가능하니 특별한 거치대가 없어도 편리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KVQ59mf7qLg




옥수수 앱의 경우, VR로도 시청이 가능한데, 걸이식 VR안경을 달고도 시청이 가능했습니다.


5G 이동통신망을 이용하기 때문에 프리미엄 영화관 서비스도 시청도 원활합니다. 영화를 보면서 웹서핑을 하거나 메신저 채팅도 가능하니, LG V50 ThinQ 5G은 듀얼스크린으로 즐길 수 있는 활용성이 큽니다.

 


을지로입구에 위치한 SKT타워의 1층에 5G 컨텐츠 체험존에서 곧 서비스될 5G 스마트폰과 옥수수앱에 대해서 체험해 보았습니다. 

LG V50 ThinQ 5G는 1GB의 대용량을 10초만에 다운로드 가능한 5G 스마트폰으로 빨라진 이동통신망에 걸맞은 5G 서비스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듀얼 스크린을 더해 앱의 확장과 다른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을 보여 주었습니다.

아직 LG V50 ThinQ 을 체험해보지 못하신 분이라면, SKT타워의 1층에 전시된 체험존에 방문해 보세요. 3월 31일까지 운영되는 5G 체험을 통해 듀얼 스크린을 경험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