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시스 전동칫솔 사용후기, 올바른 칫솔질



전동칫솔을 사용하면 편리할 뿐 아니라 올바른 칫솔질도 가능합니다. 필자의 경우, 10년 넘게 전동칫솔을 사용해보았습니다.  최근 사용해본 오시스 전동칫솔은 오토타이머로 치아간의 양치질 시간을 관리할 수 있고, 강압센서와 상하진동 칫솔모 기능이 있어 올바른 양치질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회사와 집에서 전동칫솔을 사용하는 데, 계속 사용해보면서 느낀 오시스 전동칫솔에 대한 리뷰를 남겨 봅니다.




오시스 전동칫솔 A1 패키지




오시스(OSIS) 전동칫솔의 칫솔모와 전동칫솔의 패키지 입니다. 패키지는 전체적으로 화이트 박스에 남색과 청색으로 되어 있으며 깔끔합니다.





종이 패키지로 안쪽에 오시스 전동칫솔 A1 제품이 들어 있습니다. 첫인상은 화이트한 느낌이 깔끔하게 다가왔습니다.




칫솔모의 경우 2개 동봉되어 있으며, 개별 포장과 교체형 헤더로 되어 있습니다.




오시스 전동칫솔 A1의 구성품은 전동칫솔, 한글/영문 매뉴얼, USB-C 타입 충전 케이블, 칫솔모 X2 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S 문의 는 오시스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가능하며, 전화문의는 02-306-8755 , 카카오 플러스 친구 @오시스코리아 등록 후 상담도 가능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매뉴얼은 한글이 기본이며, 영문도 있습니다.



오시스 전동칫솔 디자인


오시스 전동칫솔 A1은 화이트한 바디로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특히 치약거품이 흰색인걸 감안하면, 화이트가 장기간 쓰기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USB-C 단자로 된 충전부가 위치하고 있으며, 3.7V / 3W 충전 규격을 갖추고 있습니다. 




칫솔모 헤더는 교체형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일반 칫솔모 보다 부드러운 느낌을 주었고, 화이트와 블루로 칫솔이 닿지 않는 부분까지 음파 진동 공기방울로 플라크와 이물질을 제거해줄 수 있다고 합니다.





손에 잡히는 전동칫솔 뒷부분은 살짝 파인 부분 덕분에 잡는 그립감이 더욱 좋았습니다. 양치질 할 때 칫솔이 돌아가지 않게 해줍니다.




오시스 전동칫솔 사용기




음파 전동칫솔인 오시스 A1에 치약을 바르고 바로 양치질에 들어갔습니다. 우선 궁금한 것은 음파 진동 세척방식의 시원함이라던지, 감압식 센서가 적당한 전동 세기의 밸런스를 맞추어 주는 지 궁금했습니다.







음파칫솔은 일반 전동칫솔과 달리 칫솔이 닿지 않는 어금니 안쪽, 치아 사이까지 칫솔질이 잘됩니다. 극강의 상쾌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음파 전동칫솔이 세정력이 약할 것 같지만 실제로 양치하고 난 후에는 굉장이 개운하고, 잇몸을 덜 자극합니다.

전동칫솔의 종류는 회전형, 음파 종류로 크게 나뉘어 집니다. 그중에서 음파형 전동칫솔은 말그대로 강한 진동의 음파를 만들어 세정을 하게 됩니다. 음파란 공기 같은 매개물이 진동을 받아 생기는 파동입니다. 이때 입안에서 형성된 미세한 공기방울이 플라크와 이물질을 제거하게 됩니다.





1분에 최대 6천번 상하로 움직이게 되며, 칫솔모와 함께 음파 진동 공기방울로 치아를 세척하게 됩니다. 시원한 느낌이 듭니다.



2분 오토타이머를 갖추고 있습니다. 전동칫솔을 사용하다 보면, 너무 하나의 치아를 장시간 양치질을 하는 실수를 범하게 됩니다. 이런 실수가 없도록 오시스 전동칫솔 A1은 치아에 대고 양치질을 하고 있으면, 30초 후, 진동이 잠깐 멈춥니다. 놀라지 말고 다른 치아에 가져다 대고 양치질을 이어 가면 됩니다.

전동칫솔은 세정력이 높은 만큼 장시간 사용하게 되면, 치아를 마모시키게 되는 데, 오시스 전동칫솔 A1의 오토 타이머가 있어 올바른 칫솔질을 할 수 있게 도와 줍니다.





또 오시스 전동칫솔 A1은 13단계의 강도조절이 가능하며, 너무 아프거나 약하지 않게 세밀한 조절이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의식 중에 양치를 점점 더 세게 하는 버릇이 있는데, 잇몸 쪽으로 무리하게 압력을 가하면 저절로 진동을 멈추는 기능이 있습니다. 강도조절에 감압센서까지 더해져서 잇몸이 상하지 않도록 철저하게 보호받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tv.naver.com/v/5799821




기본적인 방수가 가능해 양치질 후, 전동칫솔 세척도 가능합니다.




솔직하게 고백컨데, 오시스라는 브랜드를 처음 들어보는지라 구입 전에 믿을만한 회사인지 찾아봤습니다. 헬스케어 분야로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고 몇 개는 아마존에 입점하여 미국에서도 판매를 하고 있더군요. 생각보다 탄탄한 회사라고 생각되었고, 이번에 덴탈 헬스케어 쪽에서 처음 출시하는 제품이 바로 이 제품입니다.

아직까지 전동칫솔로 올바른 양치질을 하지 못하였다고 생각하지는 분이라면, 오시스 전동칫솔 A1을 써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음파 전동칫솔로 바꾸어 보니, 특유의 상쾌함과 치아를 너무 자극하지 않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