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9플러스 사용자가 본 프리즘화이트 갤럭시S10 개봉기


선택약정이 끝나서 갤럭시S9+를 중고나라에 보낼 예정입니다. 그러면서 들고 온 갤럭시S10 개봉기 입니다. 개인적으로 이전과 많은 부분이 바뀌여서 갤럭시S10 또는 갤럭시S10 플러스 모델을 구매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또 갤럭시S10 5G 모델이 곧 사전예약과 출시 준비중이라 고민스럽기도 합니다.

그래도 갤럭시S10를 구매해도 추가금액을 내면, 5G 스마트폰으로 넘어 갈 수 있으니 부담없이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그럼 갤럭시S10 사도 될까요?



갤럭시S10은 6.1인치에 전면이 디스플레이이며, 홀인 카메라와 전면 지문인식이 반영되었습니다. 오른쪽 끝에 갤럭시S9플러스는 6.28인치에 듀얼 카메라(망원)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제 보내줘야 할 녀석은 두고 갤럭시S10 개봉기를 이어가겠습니다.



갤럭시S10을 구매하고 개봉해보면, 신기한 것이 있습니다. 구성품에는 플래그십 답게 AKG 고급 이어폰을 줍니다. 그외에 하드타입의 케이스를 제공해줍니다.



갤럭시S10 케이스는 기본으로 제공되어 바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아크릴 형태로 딱딱하며 투명한 케이스입니다. 추가적으로 전면에는 갤럭시S10의 보호필름이 붙여져 출시되었습니다. 강화유리는 아니지만,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악세서리는 AKG 이어폰이 있습니다. 음질이 뛰어난 유선 이어폰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갤럭시S10 프리즘 화이트 색상

갤럭시S10 색상은 프리즘 화이트, 블랙, 그린, 블루로 4개지 색상입니다. 여기에 갤럭시S10E는 카나리나 옐로우 색상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갤럭시S10와 갤럭시S10 플러스, 갤럭시S10E 색상표를 참고하세요. 세라믹 화이트, 세라믹 블랙은 갤럭시S10 플러스 모델에만 있습니다.



갤럭시S10을 한손에 들어보면 가볍고 전체적으로 시원스러운 디스플레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6.1인치에 베젤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갤럭시S10의 화면이 꺼져 있어도 손가락 지문만 가져가면 잠금해제가 됩니다. 초음파 잠금해제 방식으로 기존 지문인식보다 빠르게 개선되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S10 지문인식률에는 문제가 있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느리다~~



물을 묻히고 지문인식이 된다? 땀이 있어야 갤럭시S10 지문인식이 잘된다는 둥 말이 많죠!



디스플레이는 홀 카메라가 자리잡고 있어서 사실 약간 부담스러운 비주얼이지만, 기술적으로는 인피니티-O에 구멍을 뚤어 노치 디자인보다는 더욱 멋지며, 기술적인 난이도도 높다는 평가입니다.



6.1인치에 선명한 화질이 멋집니다. 꽉찬 화면이 너무 멋집니다.



하지만 자세히 보면, 갤럭시S10의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에 구멍이 신경 쓰입니다. 하지만 배경화면에서 깔끔하게 가리는 배경과 자주 보지 않으면 잘 눈에 띄지 않기도 합니다. 화면이 전체적으로 넓어진 느낌과 지문인식도 후면에 없어 깔끔합니다.


갤럭시S10의 설정에 보면,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이 있습니다. 악세서리 및 모든 스마트폰을 갤럭시S10 배터리 공유로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마치 무선충전기 패드 같습니다. 심지어 갤럭시S10는 고속충전 중에 다른 기기를 충전할 수 있어 정말로 무선충전기 패드로 써도 될 정도입니다. 100만원짜리 무선충전기 패드라니?




갤럭시S10의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느을 켜주고, LG G8 ThinQ를 무선충전해 보았습니다. 충전이 가능합니다.



갤럭시S10로 G8 ThinQ가 충전 중인 것이 표시됩니다. 사실 배터리를 무진장 태우면서 소모된 전력으로 다른 폰을 충전하기 때문에 에너지 효율은 나쁘다고 봅니다. 커플끼리나 급할때 충전해주지 않을까요?



갤럭시 S10 카메라 후기, 특별한 슈퍼스테디

갤럭시에도 드디어 갤럭시 S10부터 트리플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초광각 1600만 화소, 일반각, 망원 1200만 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와이드 사진을 보면, 꽤나 쓸만하며 멋집니다.



갤럭시 S10의 동영상 기능에 강력한 손떨림방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상단에 손바닥 모양의 슈퍼스테디 기능입니다. 갤럭시S9+와 LG G8 ThinQ (동영상 흔들림 보정기능 ON)으로 테스트를 해보니, 짐벌을 삼켜 먹은듯 손떨림 보정기능이 뛰어났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S10 단점으로도 슈퍼스테디 기능이 되겠습니다. 야간에 갤럭시 S10의 슈퍼스테디 기능을 켜고 촬영을하게 되면, OFF했을 때와 비교하여 화질이 좋지 못합니다. 그래서 야간 동영상 촬영시에는 끄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갤럭시S10 슈퍼스테디 기능의 모든것!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ct4ojTz44p0





갤럭시S10 시리즈는 4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S10, S10 플러스, S10E(저가형), S10 5G 이렇게 인치와 성능도 조금씩 다른데, 갤럭시S10과 플러스는 전면 카메라가 1개냐 2개냐의 차이만 보여지며, 인치의 차이만 있고, 성능은 동일합니다. 

갤럭시S10E의 경우도 스냅드래곤 855 AP가 탑재되어 성능 상의 차이는 램 6GB/8GB 차이 밖에 없고 좌측 지문인식 밖에 차이가 없습니다. 갤럭시 5G 모델의 경우, 전면에 3D 뎁스 카메라가 탑재되어 AR 등의 특화된 기술과 5G 이동통신을 지원하는 삼성의 최초의 스마트폰이 될 것입니다.

최근 통신사에서 갤럭시S10 / 플러스 모델을 구매하여도 갤럭시 5G 모델로 추가금만 내면 이동할 수 있는 My 5G 클럽(이동통신사에 따라 프로모션이 다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물어보니, 갤럭시S10 자급제폰은 my 5G클럽이 안된다고 합니다. 구매할 때 참고하세요.


갤럭시S10 스펙표를 참고하세요.


결국 기다렸다가 갤럭시S10 5G 모델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조금 더 할인할 수 있으니깐요

또는 갤럭시S10 을 구매하고 깨끗이만 쓴다면 추가금액을 내고 통신사 프로모션으로 5G 스마트폰을 갈아 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S10 5G 스마트폰 미리보기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j96hWM66Zzc


갤럭시S10 프리즘 화이트 개봉기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y2IgQai8gnA


갤럭시S9 사용자의 갤럭시S10 프리즘 화이트 색상 비교기(feat. 아이폰XS MAX)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xN-YTYsROm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