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LG G8 ThinQ 언박싱 개봉기! 뉴 모르칸 블루 색상 잘뽑았다!

by 엔돌슨 2019. 3. 18.
반응형

LG G8 ThinQ 리뷰 개봉기! 뉴 모르칸 블루 색상 이뻐!

올해 LG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LG G8 ThinQ가 출시되었습니다. 6.1인치에 퀄컴 스냅드래곤 855 AP와 6GB RAM, 128GB 스토리지의 스펙을 갖추었습니다. 안투투벤치마크 점수가 357008를 기록하며 랭킹 1위로 기록되었습니다. 성능에 있어서 게임 및 구동에 빠른 반응감을 보여줍니다.


무엇보다 기존의 LG전자 스마트폰의 공유한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는 디자인에 언더글래스 디자인으로 카툭튀가 없는 가장 매끈한 스마트폰이 되었습니다.

디자인과 색상은 정말 잘 뽑았습니다. 카민 레드, 뉴 오르라 블랙, 뉴 모르칸 블루, 클라우드 실버 색상으로 LG G8의 색상을 갖추고 있으며, 국내는 실버 색상만 미출시되어 3개의 칼라를 가집니다. 

후면은 0mm도 카툭튀가 없는 언더글래스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또 손 안대고 사용할 수 있는 마법같은 기능인 에어모션(AirMotion)과 세계최초로 정맥인식으로 잠금을 해제하는 핸드 아이디(Hand ID)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럼 LG G8 ThinQ의 뉴 모르칸 블루 색상의 개봉기입니다.



LG G8 씽큐 디자인 언박싱


패키지 전면에 G8 THinQ의 문구가 보입니다. 블랙에 프린팅 된 부분은 전작과 동일합니다.


G8 ThinQ를 개봉해보니, 내부 패키지는 번들 이어본, 9V고속충전 어답터, USB-C케이블, USB to USB-C 변환 젠더, 유심핀 및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전히 가볍고 더 깔끔해진 LG G8 ThinQ

한손에 들어본 느낌은 정말 깔끔하고 가볍다는 느낌이 듭니다. 무게는 167g 으로 LG G7 무게가 162g 인것에 비해 5g 증가한 수준입니다. 여전히 가볍고, 후면에 카메라 부분은 손으로 만져보면, 튀어나온 게 전혀 없습니다.

LG G8 ThinQ 스펙은 안드로이드9.0 파이 탑재와 6.1"인치 OLED 디스플레이에 3120 x 1440 QHD+ 해상도와 564ppi를 갖추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비율은 19.5:9 이며, 스냅드래곤 855, 램 6GB 내장 128GB를 탑재하였습니다.



카메라는 후면:1,600만화소+1,200만화소+1,200만화소, 전면 카메라 800만화소,  동영상 촬영 2160p(UHD),30fps에 광학식손떨림보정(듀얼OIS)를 지원합니다. HDR 촬영 지원 , 광학줌, 아웃 포커스, 오토 포커스, 레이저 오토포커스를 지원합니다. 지문인식,  얼굴인식, 정맥인식(핸드 아이디)를 지우너합니다.  LG페이 지원과  IP68 방수,방진에 3,500mAh 배터리일체형입니다. 세로:151.9mm / 가로:71.8mm / 두께:8.4mm / 무게:167g의 크기이며, 출고가는 897,600원입니다.


LG G8 ThinQ 의 색상은 왼쪽부터 카민 레드, 뉴 오르라 블랙, 뉴 모르칸 블루입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블루를 선택하였지만, 3가지 색상 모두 정말 잘 뽑았습니다.



전원버튼이 위치하고 있고 두께는 8.4mm로 얇습니다.


하단부에는 이어폰 단자가 존재하고, USB-C단자로 충전부가 존재합니다.


구글 어시스던트 버튼이 위치하고 있어서 민망하지 않게 "OK~구글" 부르지 않고 바로 음성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정맥인식, 에어모션을 담은 LG G8 특별한 기능



손가락으로 스마트폰을 조정한다? 완전히 핵인싸가 될 수 있습니다. 

손으로 앱을 실행하고, 볼륨 조정과 재생 멈춤/플레이가 가능한 에어모션 기능입니다. 스마트폰에 손을 대지 않고도 손가락 동작만으로 인식이 됩니다.


지문인식, 얼굴인식, 패턴 조합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합니다. 그중 얼굴인식을 통한 빠른 잠금해제가 가능한데, 스마트폰을 단지 들고만 있어도 잠금해제가 되어 편리합니다.



여기에 핸드 아이디(Hand ID)가 추가되었습니다. 세계 최초 정맥인식 망식으로 손바닥만 보여주면, 잠금해제가 가능합니다.





손을 스마트폰에 올려 등록을 해줍니다. 2번에 걸쳐서 등록이 가능한데,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과정입니다. 


이제 손바닥의 정맥 등록이 끝났습니다. 정맥은 보안성이 높습니다. LG G8 ThinQ는 정맥 지도를 만들어 손바닥 안에 정맥의 위치, 모양, 굵기로 사용자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Hand ID 등록 과정을 거쳐 손쉽게 손 대지 않고도 스마트의 잠금해제와 앱 실행 및 조작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LG G8 에어모션으로 손대지 않고 앱 조작하기

LG G8 ThinQ의 가장 재미난 기능은 바로 에어모션입니다. 손으로 스마트폰을 손대지 않고도 조작이 가능한데, 사용방법은 쥐고 왼쪽, 오른쪽으로 움직여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손으로 할 수 있는 에어모션 기능은 Activate, Swipe, Grab, Rotate의 동작입니다. 에어모션을 통해 공중에서 손가락으로 움켜지는 듯한 포즈를 통해서 좌우에 있는 앱을 선택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운전 중이거나 겨울철에 추위에 잠갑을 사용하여 터치가 곤란할 때 사용해볼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폰 조작 방식입니다.


LG G8 에어모션으로 조작할 수 있는 앱은 넷플릭스, 유튜브, 동영상앱, 음악앱 등이 있습니다. 유튜브를 재생한 상태에서 볼륨을 줄이거나 멈추고 다시 재생하는 동작을 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넷플릭스는 오른쪽에 등록하여 두었습니다. 그리고 손가락 동작만으로 넷플릭스를 실행해 보았습니다.



음악앱은 재생중에 볼륨을 높이거나 내릴 때, 손 동작만으로 조작이 가능했습니다. 

"내가 재미있는 것을 보여줄께~" 사람들앞에서 손으로 스마트폰을 실행하고 조작하고 잠금해제까지 하는 모습을 보여주면 핵인싸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자가 조작 방법에 익숙해질 필요가 있고, 미숙하면 동작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차츰 개선되어 나가겠지만,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을 음성인식 이외에 손을 대지 않고도 조작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나와서 좋다고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COS, 크리스탈 사운드 올레드(Crystal Sound OLED)

화면에 전화기 리시버가 없습니다. 정말 깔끔한 자체인데, 전화기의 리시버 부분을 귀에 잘 가져다 데지 않아 전화통화의 어려움을 겪은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런 부분을 OLED 화면이 울려 소리를 전하는 방식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덕분에 디자인이 더욱 깔끔해졌습니다.

크리스탈 사운드 올레드(Crystal Sound OLED)가 적용되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Z카메라를 전면에 배치하여, 기존에는 스마트폰을 손으로 만져야지만 동작할 수 있나는 기존 상식을 벗어난 새로운 변화가 느껴 집니다. 홍체, 얼굴인식, 지문인식을 넘어 LG G8 ThinQ는 세계 최초로 정맥 인식기능을 탑재하여 생체인식 보안을 강화하였습니다.

손을 대지 않고도 동작해야 하는 환경에서 터치 없이 에어모션(Air Motion)으로 스마트폰을 조작할 수 있어 실질적인 편리성이 있어 보입니다. G시리즈의 플래그십으로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능이 눈에 띄는 제품입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H_EvPyEZ2yE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