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카메라 캠코더

읽기속도 초당 300MB/s 메모리카드, 소니 SF-G64T Tough 추천

by 엔돌슨 2019. 1. 21.
반응형

초당 300MB/s SD메모리 소니 SF-G64T Tough 추천


밀리터리 SD메모리 카드인가요? 방수에 엑스레이, 고온, 냉동까지 극한 환경에서 가능한 SD메모리인 SONY SF-G64T 메모리를 사용하여 보았습니다. 특히 유튜버 준비물 또는 4K 영상 촬영 등의 영상 촬영 복사가 많은 사용자를 위한 초당 300MB/s 읽기속도와 초당 299MB/s 의 쓰기속도를 보여줍니다.



기존 사용하던 소니 SD메모리 대비 초당 94MB/s 에서 300MB/s 복사 속도가 향상되어 영상작업 능률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SD메모리 고를 떄는 UHS-II(U3) 인증마크가 있는 것과  4K(UHD) 촬영이 가능한 SD메모리 카드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그런 점에서 소니 SF-G64 터프(TOUGH) 제품은 거의 읽기, 쓰기속도가 300MB/s 로 컴퓨터로 사진/사진을 빠르게 복사하고 작업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그럼 극한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터프한~ 소니 SF-G64T Tough 시리즈 제품을 사용해본 솔직한 후기입니다.




소니 SF-G64T Tough 세상에서 가장 빠른 SD메모리 카드




소니 SD메모리 카드는 단지 빠른 것만 있는 게 아니라 견고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최고 수준의 방수/방진로 IPX8 & IP6X등급으로 5시간 동안 5M의 물속에 있어도 데이터 보존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틀 동안 냉동실에 열려 버렸습니다. 롯데월드에서 찍은 퍼레이드 영상과 와이프와 딸아이 사진/동영상이 담겨 있는데요. 과연 괜찮을까요?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sS2TnUEdyP0



영상으로 보시죠! 소니 SF-G64T Tough 제품에 대한 내구성 테스트와 열려버리거나 방수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소니 SF-G64T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내구성이 좋다는 것입니다. SD메모리를 오래 사용하면 내구성이 떨어지는 구조인데, 일체형 설계 구조로 완성한 18배 강한 굽힘 강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외부로부터 먼지 및 이물질의 유입이 차단되어 데이터 손상이 생기지 않으며 5미터 물속 최대 5시간을 견딜 수 있는 방수능력도 갖추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충격, X-ray, 자기, 정전기, 자외선으로부터 보호가 되며, -25도~85도의 온도로부터 보호가 가능합니다. 정말 극한 환경에도 데이터를 보호할 수는 내구성이 좋은 SD메모리입니다.




소니 SD카드 SF-G64T가 초당 300메가의 세상에서 가장 빠른 SD메모리를 갖추고 있어 좋은 리더기를 쓰는 게 좋습니다. 소니 MRW-S1 카드리더기를 같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 사용은 주력으로 소니 캠코더 영상장비로 쓰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소니 RX100 MK6 디지털카메라에도 사용하여 보았습니다.



특히 풀프레임 소니 a9, a7RIII, a7III 미러리스카메라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이유는 4K 를 넘어 8K 촬영도 가능한 빠른 저장속도와 초고속 연사 촬영이 가능한 액세스 타임이 좋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풀프레임 초고속 연사 촬영시 SD메모리로 저장하는 대기 시간 단축이 단축되어 버벅임 없는 사진 및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소니 A9, A7R3, A7M3 등의 풀프레임카메라와 궁합이 좋습니다.




롯데월드를 다녀온 사진과 영상을 복사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MRW-S1 리더기를 이용하여 소니 SF-G64T 의 사진과 데이터를 복사 및 벤치마크 테스트하였습니다.



CrystalDiskMark5 벤치마크점수는 Read 311.3MB/s / Write 273.1MB/s 로 읽기, 쓰기 모두 300MB 넘거나 가까운 속도를 보여줍니다.





컴퓨터PC환경에 따라서 다르지만, 고용량의 영상파일을 복사할 경우, 1.5GB 용량파일 복사는 5초로 빠른 복사를 보여주었습니다. 상당히 복사속도가 빨라 작업능률이 향상되었습니다.




이전 소니 SD메모리는 초당 94MB/s 인것에 반해 바꾼 SD메모리인 SF-G64는 기본 300MB/s로 빠른 작업이 가능했습니다.




주력으로 소니 캠코더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소니 A9, A7R3, A7M3 풀프레임 카메라의 SD메모리는 고민 중이라면 추천드립니다.




IPX68등급의 방수/방진을 갖추어서 내구성이 뛰어나 다양한 환경에서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 후면의 SD메모리 칩 부분의 지지대가 없게 설계 및 디자인되어 내구성이 좋습니다. SD메모리를 오래 쓰면 휘어져서 결국 지지대가 부러져서 SD메모리를 넣을 때 걸리고 고장이 나게 되더군요.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얼음에 얼려 보았을 때 과연 괜찮을까 했는데 놀라운 내구성이네요! 모래와 물속에 넣어도 괜찮은 게 일반 SD카드와는 다르게 메모리파트를 고경도 재료로 한 번에 둘러싸는 일체형 모놀리식 구조로 이물질이 들어가지 못하는 구조입니다.



더욱 튼튼하게 SD메모리를 사용하고 싶거나 극한 환경의 추운 스키장, 북극/남극, 고온의 환경에서도 촬영을 요할 때 좋은 제품이군요. 가격은 조금 비싼 게 아쉽지만, 극한 환경에서도 데이터를 보호 받을 수 있어 좋은 SD메모리입니다.


개인적으로 초당 복사속도가 300MB/s로 빨라 컴퓨터로 영상을 복사할 때 시간을 단축할 수 있었습니다. 영상 작업 및 유튜버 준비물로 좋은 SD메모리였습니다.



위 SF-G64T와 MRW-S1을 소개하면서 소니 코리아 로부터 제품을 증정받고 작성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