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노트북/태블릿

로지텍 스포트라이트 하나면 초보도 잘하게하는 프레젠테이션 무선리모콘

by 엔돌슨 2018. 12. 15.
반응형

로지텍 스포트라이트, 초보도 잘하게 하는 프레젠테이션 무선리모콘


신입사원 OJT를 진행하면서 느낀 것이 바로 개그맨 뺨치는 말발이 없으면 교육생은 졸더군요. 정말 그때 프레젠테이션 잘하는 방법이 없을까! 정말 고민하였습니다. 

로지텍 Spotlight 키보드는 사기캐릭터라고 할 수 있는 프레젠테이션 무선리모콘 레이저빔입니다. 우선 확대, 하이라이트, 레이저 포인트가 모두 지원되는 모델입니다.



당연히 졸리만 한 내용에서 사용하면 피교육생들은 번쩍 정신을 들게 해줄 수 있습니다. 로지텍 Spotlight 프리젠터 사용법은 정말 간편했고 설치도 쉬웠습니다. 맥/윈도우의 OS 호환성은 물론이고 Powerpoint, keynote, PDF, Google slide, Prezi 프레젠테이션의 응용프로그램에 사용 가능한 범용성도 보여줍니다. 

프레젠테이션 무선리모콘이 정말 얼마나 좋을까 궁금하신 분을 위해서 로지텍 스포트라이트에 대해서 속속 들여 알아 써본 후기를 전달하겠습니다. 회사 회의실에서 간단히 프레젠테이션을 하기 위해서 세팅을 하였습니다. 로지텍 스포트라이트를 PC에 연결하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가 되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 회의실에서 간단히 프레젠테이션을 하기 위해서 세팅을 하였습니다. 로지텍 스포트라이트를 PC에 연결하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가 되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포트라이트 효과는 발표 도중에 교육자에게 시선을 집중 시킬 수 있는 아이템을 발동할 수 있습니다. 발표도 아이템 장착, 장비 장착이 필수라는 걸 이번 신입사원 OJT 실무교육을 진행하면서 느끼게 되었는데요.

혹시 발표를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로지텍 스포트라이트 프리젠터를 알아보세요.



로지텍 스포트라이트 프리젠터 개봉기


10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는 로지텍 스포트라이트 프리젠터는 골드, 슬레이트, 실버 3가지 색상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지금 보시는 것은 은은한 골드 색상입니다.



스포트라이트는 블루투스 4.0 혹은 USB 수신기로 연결할 수 있고, 최대 30미터 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로지텍 스포트라이트 (프레젠테이션 무선리모콘), 고급 가죽파우치, USB-C to USB케이블,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휴대하기 쉬운 고급 파우치가 있습니다.



로지텍 스포트라이트의 디자인


로지텍 스포트라이트의 전체적인 외형은 동글 원기둥의 스틱 모양입니다. 손에 잡았을 때 그립감이 좋았습니다. 프레젠테이션을 잘 할 수 있게 진행 방향의 버튼이 크게 위치하고 있고 뒤로가기 버튼과 포인트 버튼을 갖추고 있습니다.



후면부는 설명서를 읽어보면, 배터리를 교체하는 방법에 대한 것이 나왔습니다. 후면은 로지텍 로고가 화이트에 새겨져 있습니다.


로지텍 스포트라이트의 디자인은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발표자를 고려한 세련된 이미지와 스틸 느낌을 주어 멋스럽습니다.




로지텍 스포트라이트는 빠른 충전은 1분 만해도 3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에 대한 부담이 전혀 없습니다. 또 완전히 충전할 경우, 3개월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B-C케이블을 이용하여 로지텍 스포트라이트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충전 상태는 LED로 표시됩니다.




로지텍 스포트라이트 사용법

로지텍 스포트라이트의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블루투스 연결도 가능하지만, 저는 USB 수신기를 통해 연결을 진행해보았습니다.




아무 설정 없이 연결하면 기본적인 슬라이트 탐색 기능만 사용 가능하고 추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로지텍 프레젠테이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사용법이 나옵니다. 초기 설치 시 따라 하다 보니 벌써 프레젠테이션 마스터가 되었습니다.

그럼 해볼까?



윈도우 노트북을 사용해도 됩니다. 



맥북을 사용하여도 됩니다.




챕터를 넘기는 방법은 앞으로가기, 뒤로가기를 이용하여 발표 자료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이나 HDMI단자로 확장된 모니터 모두 로지텍 스포트라이트를 통해서 조작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방향으로 비추어만 주면 조작은 쉬운 편이었습니다.



프레젠테이션 잘하는 고급과정

로지텍 스포트라이트가 지원하는 기능을 모두 활용하는 게 바로 프레젠테이션 잘하는 방법입니다. 타이머, 포인터, 앞으로 가기/뒤로가기, 기타작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타이머의 경우, 정해진 시간에 맞게 발표하도록 카운트 타운과 진동 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5분, 30분, 60분, 지정한 시간으로 할 수 있고, 현재 시간을 표시하게 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기능은 하이라이트, 확대, 디지털 레이저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상세 설정을 통해서 원하는 색상이나 효과를 반영하는 것도 좋더군요. 특히 피교육자의 지루함을 극적인 애니메이션 효과로 시선을 집중 시킬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이렇게 발표할 때, 확대해서 설명해주면, 요점만 부각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확대 기능을 통해서 작은 부분도 돋보기로 크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명확히 발표 자료의 원하는 부분을 찍어 줄 때는 프레젠테이션 디지털 레이저가 편리합니다.


하이라이트를 통해서 극적인 애니메이션 효과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기능은 반응이 참 좋습니다.


버튼을 길게 눌러 사용할 수 있는 롱버튼 설정에서는 다양한 기능을 설정 가능하며, 로지텍 프리젠테이션 앱에서는 로지텍S/W 업데이트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어떨 때 보면 흐름을 방해되게 누군가 발표자료를 넘겨주는 사람을 따로 두기도 하더군요. 이런 걸 보면, 약간 갑질(?), 전문적이지 못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로지텍 스포트라이트는 USB수신기 또는 블루투스로 연동되어 빠르게 반응을 합니다. 반응속도가 매우 빨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로지텍 스포트라이트의 장점은 하이라이트, 디지털 포인트, 확대를 통해 전문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조작도 편하고 버튼도 큼직하게 되어 있습니다. 손에 잡히는 느낌도 좋습니다. 

배터리도 최대 3개월이라는 점에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 교육생들이 졸고 있나요? 아직 초보 느낌의 프레젠테이션을 하신다면, 로지텍 스포트라이트로 프로페셔널한 PT고수가 될 수 있습니다. 정말 최근 써본 프레젠테이션 무선리모콘 중에 로지텍 스포트라이트 제품이 마음에 드는 제품이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b0VShlTbQU0


해당 포스팅은 로지텍으로 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아 작성된 포스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