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만원대 가성비 노트북, 대학생을 위한 디클 클릭북 D15 노트북
데일리 노트북이라고 이야기 드리고 싶은 이유는 디클 클릭북 D15의 무게는 1.82kg 입니다. 2kg 이하의 노트북이 휴대성이 좋은 편입니다. 그래서 카페, 직장, 회사 미팅 등에 들고 다니기 편한 노트북이었습니다. 오늘은 카페에 왔습니다.
디클 클릭북 D15 노트북은 세련된 컬라가 마음에 듭니다. 총 3가지 화이트, 연핑크, 화이트, 블랙 색상으로 사진만 취향을 골라 볼 수 있습니다. 로고도 없어서 깔끔합니다.
이쁜 디자인과 컬러풀한 색상 때문인지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김비서가 왜 그럴까 등의 드라마에도 나왔더군요.
디클 클릭북 D15 노트북 개봉기, 후기
디클 클릭북 D15 노트북을 택배로 받았습니다. 30만원대라는 저렴한 가격이지만, A/S도 국내에서 손쉽게 받을 수 있고, 다양한 깔맞춤 액세서리를 구매 할 수 있습니다.
디클 클릭북은 유선마우스, 마우스패드를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구매할 때 추가로 다양한 컬러의 액세서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가방, 파우치 무선마우스, 키보드스킨을 구매하여 악세서리를 바꾸는 것만으로 늘 색다른 컬러의 클릭북으로 DIY 할수 있어 좋을 것 같습니다.
디클 클릭북 D15 패키지 박스 안에 디클 마우스가 들어 있었습니다. 옵션으로 선택된 키스킨(키보드 덥개), 마우스, 가방/파우치, 블루투스 스피커, LCD클리너 등을 골라 볼 수 있습니다. 무선마우스는 별도 구매 상품 입니다 ^^;
USB수신기를 노트북에 연결하는 무선마우스 제품으로 선 걸림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핑크 핑크한 디자인이 너무 좋습니다. 상판은 별도로 UV코팅처리가 되어 생활기스에 강하여 스크래치가 잘나지 않습니다.
디클 클릭북 D15 스펙은 윈도우10 x64비트 OS 탑재와 인텔 제미니 레이크 쿼드코어 N4100 CPU와 4GB RAM, 64GB eMMC를 탑재하였습니다. 스토리지는 별도의 도구없이 뒷면 덮개만 열면 2.5 SATA HDD/SSD 확장이 가능합니다. 화면은 Full HD(1920x1080)해상도의 15.6인치 FHD IPS 디스플레이 입니다.
키스킨으로 깔맞춤하면 정말 더 이뻐집니다.
키스킨을 입히기 전에는 화이트로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디지탈클릭의 디클 클릭북 D15 의 매력을 컬러풀한 노트북 컬러에 맞는 깔맞춤 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노트북을 꾸미니 정말 이쁩니다.
15.6인치 노트북이라 부담 없이 무릎에 올려두고도 작업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지하철에서도 노트북을 많이 하던데, 1.82kg 으로 휴대성과 슬림한 사이즈로 공간 제약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가 랜포트를 풀 사이즈로 지원합니다.
더구나 듀얼밴드 지원으로 2.4GHz/5GHz 기가 Wi-Fi를 모두 지원합니다. 30만원대의 싼 가격의 노트북을 구매하다 보면 5GHz 와이파이가 지원되지 않아 느린 네트워크로 불만인데 이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오디오단자, MicroSD 카드슬롯, USB포트, DC전원, 유선랜포트의 인터페이스를 지원합니다.
Micro HDMI 단자, USB포트를 지원합니다. 슬림한 사이즈지만, 기본 2개의 양쪽 USB지원과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갖추었습니다.
어디서나 영화 즐기기 좋은 노트북
요즘 넷플릭스로 영화, 미드, 드라마, 예능을 모두 보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PC를 모두 지원하는 데, 카페에서는 노트북으로 블로깅하다가 영화보기 편하더군요.
신나는 예능도 디클 클릭북 D15으로 재미있게 볼 수 있습니다. 15.6인치로 화면이 너무 작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마블 영화는 보고 또 봐도 질리지 않네요! 디클 클릭북 D15 노트북으로 카페에서 영화를 즐겨 보고 있습니다.
요즘은 TV보다는 컴퓨터로 드라마, 영화보는 게 더 편합니다. 넷플릭스, 유튜브, 티빙, 푹TV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손쉽게 노트북으로 영화, TV 드라마를 볼 수 있습니다. 영화 볼 때 FHD 해상도로 편하게 영화를 볼 수 있었습니다.
회사원을 위한 오피스 및 비즈니스 노트북
디클 클릭북 D15은 30만원대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또 오피스 기본 앱이 체험판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회사원이 필자의 입장에서는 편하게 아웃룩, 엑셀, MS워드, 파워포인트 등의 오피스 기본 앱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오피스의 활용성은 회사원이라면 다들 아실 테고 타이핑 및 문서 작업할 때 버벅임 없이 동작하였다고 알려 드리고 싶습니다. 영업직의 노트북이라면 어느 장소든 손쉽게 들고 다니고 메일 확인과 문서작업을 하기 좋은 노트북입니다.
Outlook 앱을 이용하여 메일 작성과 확인을 손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오피스 활용성은 회사원이라면 두번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죠~
웹 브라우징은 잘될까? 걱정없네~
엣지 브라우저에 7를 동시에 띄우고 작업을 하여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웹서핑을 주로 할 용도로 디클 클릭북 D15 노트북을 사용하기 때문에 TEST를 해보았습니다.
11번가 등의 쇼핑몰 사이트의 다수의 이미지도 빠른 브라우징을 보여줍니다. 아무래도 이런 작업은 기본 사양에서 부담이 없지만, 싼 가격만 고려하다가 사양이 너무 낮은 노트북를 고르면 안 됩니다. 디클 클릭북 D15의 브라우징 속도를 체크한 영상을 보시고 확인해 보세요.
그래픽툴 포토샵 프로그램 구동은?
이번에는 포토샵 및 브라우징, 오피스 기본 앱 사용으로 부하를 주어 보았습니다. 고사양의 노트북에는 상당히 부족한 4개의 논리 프로세스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포토샵 작업은 느리지 않았습니다.
오키나와 여행을 다녀온 사진을 포토샵 프로그램을 띄워 디클 클릭북 D15 노트북에서 편집하여 보았습니다. 레벨 조정과 색상 조정등의 작업을 할 때 느리지 않게 처리하여 줍니다.
10장 정도의 사진을 동시에 로드하여 보았습니다. 그래도 사진 편집은 느리지 않고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배터리 체크는 최고 성능과 낮은 성능일 때 차이를 보여줍니다. 81% 기준으로 2시간 16분 사용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스펙상은 최대 11시간이니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 또 고속충전으로 30분 충전해도 1시간 30분을 사용가능한 시간이 나옵니다.
가벼워서 요즘 데일리 노트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회사와 집을 오가면서 들고 다녀보니 가벼운 노트북임은 분명합니다.
또 15.6인치 노트북 사이즈 중에서 1.82kg 이라는 점에서 휴대성과 무게가 괜찮은 편입니다.
카페와 집에서 노트북 이쁜 게 꾸미고 싶은 핑크노트북 깔맞춤이 가능한 디클 클릭북 D15 노트북입니다. 앞서 이야기한 것과 같이 총 3가지 화이트, 블랙, 연핑크 색상으로 컬러풀하게 즐길 수 있는 노트북입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digitalclick/products/3591473058 (네이버 스토어팜 - 디지탈클릭 홈페이지)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GUjwDj0auQ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