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갈때 소니 액션캠이 좋다!


혹시 아세요? 여행할 때 누가 평범한 영상을 찍나요? 요즘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올라온 지인들 영상을 보면, 액티브한 영상을 어떻게 잘찍나 봤더니 다들 소니 액션캠을 쓰시더군요.

정말 여행할 때 남는 것은 영상 밖에 없습니다.  오키나와 여행을 하고 온 영상을 보니, 또 여행가서 액티브한 활동을 해보고 싶더군요. 액션캠 하나로 사진, 동영상 모두 다되었습니다. 특히 물놀이도 걱정없고 와이드하게 사진을 찍어주는 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스노클링을 할 때는 액션캠에 습기가 차는 지도 보고 구매해야 하는 데, FDR-X3000R 소니 액션캠은 수중촬영도 문제가 없었고 4K의 선명한 화면을 보여 주었습니다.

여행은 신나는 영상을 찍기 위해서 가는 겁니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올리면 인기도 많이 받겠죠?


특히 소니 액션캠 FDR-X300 과 오래도록 함께 사요하여 보았습니다. 스노쿨링 부터 스키장 하이원 라이딩, 스트리스 영상까지 다양한 영상을 찍어보고 느낀 건 손떨림 기능이 강한 소니 액션캠이 좋다는 것입니다. 



수중촬영 장비로 좋은 소니 액션캠 X3000R




☝ 엔돌슨 TV채널 : https://tv.naver.com/v/4263414


여행가서 호텔 수영장에서 방수가 되니깐 물놀이하는 사진을 찍거나 선베드에 누워 사진 찍기도 좋았습니다. 물속에서 수영하는 모습은 미니삼각대인 소니 액션캠 슈팅 그립 VCT-STG1을 펼쳐 두고 혼자서도 촬영이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촬영된 결과물을 보니,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4K/FHD 화질 중 4K/UHD 촬영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영상 재생시 3820 x 2160 해상도에 29.97fps, BitRate : 58904kbsp 의 고화질로 출력되었습니다. 물고기가 생생하게 찍힙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tv.naver.com/v/4264023


소니 액션캠 FDR-X3000 영상으로 남겼습니다. 이전에 액션캠 중에 하우징 안에 습기가 차서 뿌연 영상이 나와서 고생했었는데요. 소니 FDR-X3000은 그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액션캠이 발열이 발생하면, 바닷물은 차갑고 해서 습기가 찬다고 합니다. 그래서 하우징 방수캡에 크림을 바르거나 하기도 합니다. 액션캠 발열로 인한 습기 차는 문제는 없어서 좋은 액션캠이라고 생각됩니다. 액션캠 구매 시 꼭 확인해보셔야 할 후기입니다.



소니 액션캠 3세대, B.O.SS 지원



소니의 최신 액션캠인 3세대 제품으로 FDR-X3000, HDR-AS300 모델이 대표적입니다. 액션캠은 소프트웨어적인 손떨림방지로 다소 부족한데, 2세대는 소니 액션캠AS50, 소니 액션캠 200V, 고프로 시리즈가 이에 해당됩니다. 





지금은 액션캠이 진화를 거듭하여 3세대 최신 액션캠에 이르러 소니가 최초로 B.O.SS (광학식 손떨림방지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 준비물로 액션캠이 좋은 이유도 바로 이것입니다. 걸어 다니면서 셀카봉과 핑거그립에 끼워 녹화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전문 짐벌 같은 장비가 없이도 영상의 떨림을 많이 잡아 주어 안정적이다는 평이 많습니다. 



소니 FDR-X3000 액션캠은 세계 최초 광학식 손떨림보정을 탑재하여 기존에 제가 쓰던 소니 캠코더와 동일한 광학식 손떨림 방지(B.O.SS)기술이 액션캠에도 들어 간 것입니다.



SteadyShot 기능을 ON/OFF 해보고 오키나와 마에다플랫 해변에서 스노클링 후 걸어 나오는 길을 촬영하여 보았습니다. 액션캠은 작고 역동적인 영상을 촬영하기 좋지만, 많이 흔들리면 영상을 보기 힘들거든요.

하지만 소니 액션캠 X3000은 손떨림방지로 흔들림으로 부터 자유로울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핸즈온으로 들고 길거리 촬영을 하기 좋아 여행할 때, 별도의 짐벌 등의 장비도 필요치 않습니다.




액티브한 활동 & 여행할 때 좋다!



스노우보드 타러 스키장 갈때 준비물은?

소니 4K 액션캠(FDR-X3000)이면 라이딩 영상 제대로 찍어 올 수 있습니다.  참고로 소니 액션캠 FDR-X3000 의 경우 배터리를 두개 들고 갔고 고프로는 배터리 1개였습니다. 고프로 1개 배터리 소진 될 동안 소니 액션캠은 2개 모두 소진되었습니다. 배터리가 좀 아쉽긴 했습니다. 

그렇지만 촬영 후 영상을 보니, 고프로보다 소니 액션캠이 영상 흔들림에서는 더 강한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따라가면서 찍은 사진에서 흔들림이 더 적어 어지럽지 않았고, 반면 고프로는 좀 많이 흔들리는 느낌입니다. 혹시 영상 촬영 시 참고 하세요.

그럼 또 영상 보시죠~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2461662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2461643


* 위의 영상에서 소니 4K 화질과 B.O.SS 의 손떨림 보정 기능의 수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노우보드 셀카 라이딩입니다. 





여행은 역시 타임랩스 담는 재미 아닐까요? 

일출, 일몰, 해변, 그리고 구름을 타임랩스로 담아보면 참 재미있는데요.





☝ 엔돌슨 TV채널 : https://tv.naver.com/v/4232084


첫날 오키나와 나고에 사쿠라노파밀리에 호텔에서 하늘을 타임랩스로 촬영하였습니다. 구름들이 다가오는 모습이 너무 멋진 하늘이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tv.naver.com/v/4241438


하얏트 리젠시 세라가키 호텔에서 촬영한 소니 액션캠 FDR-X3000의 타임랩스입니다. 아침 일찍 패들링(Paddling)을 하는 사람까지 보입니다. 재미있죠?


소니 액션캠 타임랩스 설정은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ndolson.com/4974



여행을 하면서 정말 소니 액션캠을 많은 영상을 찍었습니다. 4K로 화질도 좋고 손떨림방지가 우수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캠코더의 짐벌방식이 소니 액션캠에 들어와서 현존하는 최강의 손떨림 보정 기술을 보여줍니다. 이런 기술적인 부분은 써보니 공감 됩니다. 광학신 손떨림 보정 기능은 소니가 가장 우수합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Vq3KS21zcvk


액션캠 살때 B.O.SS(Balanced Optical SteadyShot) 처럼 손떨림 방지 기능이 있는 액션캠을 선호합니다. 무엇보다 소니 X3000R 모델은 4K 액션캠의 쨍한 느낌의 4K화질은 30프레임에 100MB 비트레이트 화질 촬영도 가능해 영상이 깨끗합니다. 또 액션캠 자체 발열이 적어 수중 촬영시에도 방수하우징에 습기가 차는 등의 문제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혼자서 해외 여행할 때도 사진, 영상 촬영까지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결국 여행에서 남는 건 사진/동영상이니깐~ 액티브한 영상을 남기고 싶은 분이라면 소니 FDR-X3000 제품을 추천 드립니다. 


위의 소니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2018년 12월 4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로 소니 액션캠 FDR-X3000/X3000R 제품할인과 VCT-STG1 셀카포트와 액션캠이 결합된 슈팅그립 액세사리, 소니 64GB 메모리를 구매 혜택으로 줍니다. 지금 여행 중에 VLog 동영상을 남기시려는 분이라면 위의 이벤트페이지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