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저가 가성비 태블릿을 논한다! 화웨이 미디어패드 M5


8.4인치의 휴대성과 화면비율을 고려한 30만원대의 가성비 중저가 태블릿이 있습니다. 바로 화웨이 미디어패드 M5(Huawei Media Pad M5) 입니다. 직접 써보면서 만족스러운 특징이 있었는 데, 바로 359 PPI 2K 고해상도의 디스플레이와 기린(KIRIN) 960 칩셋 탑재, 편리한 EMUI 8.0, 하만카돈 스테레오 듀얼 스피커로 양쪽 밸런스가 맞는 스피커,  저가형 태블릿으로 즐겨 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그외에도 특징적인 부분이 있었지만, 화웨이 미디어패드 M5 는 저렴한 가격대에 가성비를 갖춘 태블릿은 분명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하기에 좋은 화웨이 미디어패드 M5는 화웨이에서 제작하는 Kirin 960 칩셋 탑재로 성능이 좋은 프로세스로 게임즐기기도 적당하였습니다. 게임을 자주 즐기시는 분을 위한 배틀그라운드 게임 머신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화웨이 미패드 M5 후기


화웨이 미디어패드 M5의 첫인상은 저가형이지만, 매우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깔끔한 태블릿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화웨이 미디어패드 M5의 패키지 박스입니다. 오디오의 명가 harman/kardon 하만카돈 스테레오 지원이 되는 태블릿이라는 마크가 눈에 뜹니다. 



8.3인치로 한손에 잡히는 사이즈와 휴대하기 좋은 316g의 가벼운 무게감을 갖추었습니다. 



Huawei 화웨이 로고가 상단에 보여지며, 전체적인 디자인은 블랙과 스테레스로 깔끔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만족스럽군요.



359 PPI 2K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어 생생한 해상도를 느끼게 해줍니다. 가성비라고 하는 샤오미 미패드4는 해상도 1920x1200에 283ppi 인 것을 고려할 때, 화웨이 미디어패드 M5는 359 PPI 2K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라는 것이 화질에 있어서 더욱 유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레드벨벳의 파워업 뮤직비디오를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화질은 밝고 생생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시력보호가 가능한 블루라이트 감소 필터



미디어패드의 디스플레이는 커스텀마이징이 가능한데, 기본 설정/따뜻하게/차갑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컬러 역시 생생한, 보통의 느낌을 색감 강조가 가능합니다.



장시간 태블릿을 즐기다 보면 시력 보호가 중요합니다. 이런 부분에서 저광 모드와 블루라이트 필터 적용으로 시력 보호를 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시력보호 기능을 켜면 저광량과 블루라이트 필터 적용으로 시력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약간에 눈이 피곤해진 상태로 미디어패드 M5를 볼 때, 시력보호 옵션을 켜보면 좋습니다.



듀얼 스피커를 지원하는 태블릿


스테레오 듀얼 스피커가 가능하다는 점은 미디어패드 M5 의 큰 장점 입니다. 별도의 스피커를 블루투스 연동하지 않고도 좋은 음질을 낼 수 있게 하만카돈으로 튜닝된 스피커 사운드를 보여줍니다.



게임과 동영사을 즐길 때, 양쪽 사운드 밸런스가 맞아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는 사운드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머신 답게 화웨이 미디어패드 M5는 게임 즐기기 좋은 태블릿이었습니다. 2킬을 했는 데, 버벅임 없이 배틀그라운드 게임이 잘 구동되었습니다.




미디어패드 M5의 안투투 벤치마크 점수는 171219점으로 가격대비 우수한 가성비를 보여주었습니다. 



안드로이드 8.0 오레오가 적용되어 있으며, EMUI 8.0 의 편리한 UI를 제공합니다. 



장시간 게임을 할 경우 배터리 소모가 큰데, 5100mah 배터리를 사용하며 26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긴 배터리타임으로 게임, 웹서핑, 동영상, 노트북 대용으로 사용하기도 좋은 장점을 갖추었습니다.


또 고속충전 지원으로 2시간만에 충전이 가능하고 한번 충전에 최대 11시간 비디오 재생도 가능합니다. 하루종이 미디어패드 M5를 가지고 동영상을 보기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지문인식도 가능합니다. 


편의성으로 탐색 도크를 제공합니다. 설정에서 탐색도크를 켜주었습니다.


출퇴근시 지하철에서는 한손 조작이 필요 한데, 탐색 도크는 조이스틱처럼 손쉽게 조작할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앱간에 전환, 이전 페이지 이동 등을 쉽게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8.3인치에 무게가 316g 이라 한 손에 들기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5100mAh 배터리를 사용하여 동영상과 게임을 하루종일 즐겨도 괜찮은 배터리타임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동영상 재생을 많이 하는 편인데, 화웨이 미디어 패드 M5는 영상 재생용으로 좋았습니다. 가성비라고 하는 샤오미 미패드4는 해상도 1920x1200에 283ppi 인 것을 고려할 때, 화웨이 미디어패드 M5는 359 PPI 2K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로 화질이 더 좋았습니다. 동영상 재생용으로 구매하시는 분이라면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제품을 리뷰하기 위해서 화웨이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