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뱀부 슬레이트로 하는 아이디어 스케치
우리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회의나 대학교 강의 세미나, 노트필기가 있는 작업을 할 때면, 이걸 스캔해서 자동적으로 아이패드 아이디어 스케치로 동기화 해주면 좋겠다고 생각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작업을 간단하게 해주는 와콤 뱀부 슬레이트가 있습니다.
뱀부 슬레이트를 써보면 손쉽게 전동적인 종이 필기 습관은 유지하면서 디지털 이미지로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원하는 대로 그림을 그리고, 노트필기를 한 내용을 손쉽게 아이패드로 옮겨서 이어서 드로잉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와콤 타블렛은 원래 유명했지만, 이렇게 휼륭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은 다양한 활용성이 돋보였습니다. 그럼 와콤 뱀부(Bamboo Slate - Wacom)을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 지 알아 보겠습니다.
와콤 뱀부 슬레이트(Bamboo Slate - Wacom)는 요즘 쓰기 편한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제품과 궁합이 잘 맞았습니다. 아이패드에 드로잉 작업이나 노트필기를 옮기고 싶을 때 손쉽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뱀부 슬레이트를 구매하면 Making IDEAS 라는 재미난 노트도 같이 줍니다. 아이디어가 막 솟아 날 것 같은 노트입니다.
뱀부 슬레이트 개봉기 & 후기
뱀부 슬레이트의 패키지에는 스마트폰, 태블릿과 손쉽게 노트필기가 동기화 된다는 지 쓰여 있습니다. 후면에도 손쉽게 아이디어가 생각날 때 뱀부 슬레이트에 그리면, 스마트폰으로 동기화 할 수 있다는 설명이 있습니다. A5 사이즈의 종이가 같이 들어 있습니다.
이렇게 그려진 건 뱀부 사이트로 손쉽게 노트한 것을 옮길 수 있어서 다른 디바이스와 연동도 쉬워 집니다.
그럼 뱀부 슬레이트의 구성품을 살펴볼까요? 박스를 열어보니, 와콤 스타일러스 펜이 보이는군요. USB 5핀 충전케이블, 매뉴얼, 정품인증서, 뱀부 슬레이트가 보입니다.
A5 사이즈의 노트가 같이 들어 있습니다.
후면에는 BAMBOO 라고 쓰여 있고 고급스러운 천으로 되어 있습니다. 회사원의 서류가방처럼 멋져보였습니다.
뱀부 슬레이트의 구성품으로 볼펜심도 줍니다. 교체형으로 되어 있으며, 전용펜촉을 뽑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뱀부 슬레이트 앱/어플 연동
아이패드와 손쉽게 뱀부 슬레이트를 연동하였습니다. 우선 뱀부라고 검색하면 Wacom Inkspace 앱이 나옵니다. 설치하면 시키는 대로 하면 연동이 됩니다.
뱀부 슬레이트을 사용하기 위해서 Wacom Inkspace 앱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시키는대로 따라서 설정하면 페어링이 끝납니다.
뱀부 슬레이트를 구매하면 Inkspace Plus를 Free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계정연동을 할 수 있습니다.
무료 어플인 잉크스페이스 베이직(Inkspace App)은 와콤ID로 로그인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로 50GB 무료 용량을 제공하여 주기 때문에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등에서 작성한 메모를 저장할 수 있게 도와 줍니다. 클라우드 서비스기 때문에 다른 기기를 사용하여도 쉽게 컨텐츠를 불러 낼 수 있습니다. 잉크스페이스 플러스는 50GB의 클라우드 공간이 주워지기 때문에 더욱 넉넉한 용량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잉크스페이스 플러스는 등록후 3개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충분히 사용해보고 결정하여도 괜찮을 듯 합니다.
제품 등록과정이며 혜택입니다. 그럼 그림을 그려볼까요?
아이패드와 나란히 두고 생각나는 회의록을 작성하였습니다. 요즘 회사에서 하는 회사내용입니다.
회의시간에 협의된 내용을 작성하고 생각하다가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뱀부 슬레이트의 노트에 필기가 끝나면, 버튼 한번만 눌러주면, 손쉽게 아이패드로 연동이 됩니다.
이제 뱀부 슬레이트 노트에 적은 내용이 없더라도 아이패드에서 이어서 스케치, 노트 필기를 할 수 있습니다. 종이는 잃어버리거나 구겨버려도 됩니다.
뱀부 슬레이트의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가 되며 뱀부 앱이 설치된 아이패드로 동기화 됩니다.
이렇게 필기를 한 내용을 아이패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기 분할하기를 눌러 줍니다.
내가 노트에 그린 필기/그림을 타임라인에 따라서 취소하거나 되돌리 수 있는 기능입니다.
회사에서 회의록을 작성하시는 분이라면, 회의 후 내용을 손쉽게 이미지/PDF 등의 포멧으로 변경하여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출력이 쉬운 뱀부 슬레이트 활용성
동영상으로 쉽게 그림 그리는 과정을 설명해주면 편하지 않을까?
또는 영상 출력 결과물로 손쉽게 영상 제작을 하면 좋지 않을까?
이런 고민을 와콤 뱀부 슬레이트가 손쉽게 해줍니다. 뱀부 슬레이트로 메모한 내용을 MP4 영상 출력물로 만들어 공유할 수 있습니다.
생성된 영상은 링크가 생성되고 다른 사람에게 쉽게 공유해줄 수 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tv.naver.com/v/4456090
위의 영상물은 뱀부 슬레이트로 출력한 MP4 영상 파일을 편집한 것입니다. 손쉽게 그림 그리는 과정이나 메모 과정을 출력하여 공유해줄 수 있습니다.
협업 기능으로 같이 그림/메모를 한다
앱 또는 잉크스페이스는 웹(https://inkspace.wacom.com) 사이트를 통해서 공동으로 그림을 그리거나 회의 메모를 같이 할 수 있습니다.
웹 스트림, 앱 스트림, 뱀부 페이지 스트림을 모두 지원하며 동시에 여러명이 작업을 할 수 있다는 협업 기능입니다.
공동 작업을 위해서 아이패드에서 Start Collaboration 을 실행합니다. 공동 협업 세션이 열리게 되며, 이를 이용해서 같이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링크가 생성되며, 공동 협업을 위한 링크를 전달하여 작업할 수 있습니다. 또는 작업 중인 결과물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노트북에서 Start Collaboration 을 눌러서 동시에 여러명이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아이패드, 노트북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동시에 협업 기능을 통해서 작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동시에 협업해서 콜라보 그림을 그리거나 회의 할때, 아이디어를 낼 때 동시에 이야기를 하면서 아이디어 공유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또 잉크스페이스는 웹(https://inkspace.wacom.com) 사이트 또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뱀부 스마트패드 연동 없이도 새 페이지 생성이 가능합니다. 신규 페이지 생성해 메모 및 드로잉이 가능하니 기존 작업했던 것을 손쉽게 디지털로 작업을 합쳐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에서는 뱀부 스마트 패드 + Window 10 앱 연동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지원하지 않았던 기능으로, 뱀부 스마트패드 사용자가 윈도우10에서 Inkspace 앱을 설치하면 사용할 수 있는데요.
Intuos Pro Paper Edition 와 동일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드로잉도 가능하여 윈도우10 사용자라면 써보면 좋은 기능입니다.
딸아이의 재능 기부입니다. 그림 그리기 좋아하는 분에게도 뱀부 슬레이트는 아주 좋은 스케치 도구 입니다.
뱀부 슬레이트로 노트에 그림을 그리고 이 그림을 아이패드 등의 태블릿에 가져와서 이어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tvcast.naver.com/v/1250782
회사원이 필자가 보이기에는 뱀부 슬레이트는 회의시간에 기록한 정보를 손쉽게 손쉽게 팀원에게 공유할 수 있는 도구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또 대학교 강의 시간에 기록한 내용을 전통적인 노트습관은 유지하면서 쉽게 디지털화 할 수 있는 도구로 보였습니다.
그외에 그림을 그리는 분이라면, 그림을 그리고 디지털화해서 다시 이어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도구로 보였습니다. 다양한 활용성이 뱀부 슬레이트는 돋보였습니다.
▲ 와콤 슬레이트 설명 사이트 : http://www.wacomkoreablog.com/812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out9dTmQAb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