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USB 모니터, 활용하기 좋은 ASUS MB169 포터블 모니터


필자가 들고 다니는 노트북은 13인치로 매우 휴대하기 좋습니다. 하지만 책상에서 작업을 할 때는 포터블 모니터가 꼭 필요한데요. 15.6인치로 서브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는 ASUS MB169 를 사용하여 보았습니다. 

노트북 같이 작은 모니터를 바로 USB모니터로 연결해서 듀얼 모니터로 활용할 수도 있고, 데스크탑 모니터의 서브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또한 ASUS MB169는 무게가 800g에 불과해서 휴대하기도 참 편리합니다. 전용 파우치도 같이 제공되어 휴대와 거치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USB모니터로 휴대성과 확장성이 좋았던 ASUS MB169에 대한 리뷰입니다.


작업할 때 데스크탑PC 환경에서 듀얼모니터를 구성하고 싶은데, 자리 차지가 싫어서 USB모니터가 참편리했습니다. 특히 ASUS MB169는 800그램의 가벼운 무게로 손쉬운 휴대도 가능했던 모델이였습니다. 



에이수스 MB169 모니터 개봉기

박스외형에 ASUS MB169 모니터에 대한 스펙 정보와 모델명이 쓰여 있습니다. 15.6인치의 와이드 스크린 모니터입니다.


3년 보증으로 A/S가 가능합니다. 



ASUS MB169 USB모니터의 구성품은 설치CD, 매뉴얼, USB케이블, 전용 휴대용 파우치, 모니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브모니터 ASUS MB169 모니터 활용하기


설치는 너무 간단합니다. USB 케이블을 모니터에 연결합니다. 



노트북이나 PC컴퓨터에 연결을 하면 바로 켜집니다. ASUS MB169의 드라이브 설치가 있어야 하지만, 별도의 설정없이 바로 사용할 수도 있었습니다. 이런게 USB모니터의 장점이 아닐까요?





파우치는 세워서 거치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치대에 올려두면 15.6인치 모니터가 하나 생기는 것입니다.



노트북의 문서작업을 하기 위해서 PDF논문을 열어보았습니다. 노트북의 겨우 듀얼 모니터가 아쉬운데 ASUS MB169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 영화를 보면서 문서를 보거나하는 등의 작업도 손쉽게 이루어집니다.


ASUS MB169의 화질도 좋아 화면도 잘보입니다. 눈부심 방지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밝기 조정을 할 수 있게 버튼이 있어 주변환경에 따라서 조정이 가능합니다.



에이수스 ASUS MB169 모니터 스펙

39.6cm(15.6형) / IPS / 광시야각 / 1920 x 1080(FHD) / 0.179 mm / 200㏅ / 700:1 / LED 방식 / 60Hz / 논글레어 / USB입력 / 눈부심 방지 / USB재생 / 보조 모니터 / 자동 화면회전 / USB 3.0 지원 / 자동밝기 조정가능 / 두께: 8.5mm / 무게: 800g / 논글래어 패널 적용 / 케이스 기본 제공



측면 전원버튼과 밝기조절, USB단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8.5mm의 얇고 가벼운 800g 무게를 갖추고 있습니다.


후면은 광택이 나는 칼라로 되어 있고, ASUS 로고가 보입니다.


한손에 들기에도 가볍습니다. 



전용 파우치가 같이 제공되는 데, 휴대할 때 넣어서 들고 다닐 수 있습니다.



노트북의 서브 모니터로 쓰면서 문서를 작성할 때, 서치용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에이수스 ASUS MB169 모니터는 노트북의 확장된 모니터로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었습니다. 노트북만 쓰면 화면이 1개라서 답답함이 컸지만, 에이수스 ASUS MB169 모니터를 같이 두고 써보니, 듀얼모니터 구성이 작업 능률이 더 좋았습니다.

혹시 서브 모니터를 생각중이라면. USB모니터로 설치와 휴대성이 간편했던 에이수스 ASUS MB169 모니터를 써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