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GPRO 배틀그라운드 게임하기 좋은 게이밍 기계식키보드
요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서 FPS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단연 인기 있는 게임인 배틀그라운드(BATTLEGROUND) PC게임을 실감 나게 즐기기 위해서 장비(?)를 갖추게 됩니다. 그중에서 게임에 적합한 게이밍마우스와 게이밍 키보드가 세트로 판매되는 제품이 있습니다. 1ms (0.01초)라는 빠른 반응감을 갖춘 로지텍 GPRO 제품입니다.
다양한 FPS 게임을 즐겨보면서 로지텍 GRPO를 체감하여 보았습니다. 게임을 할 때 중요한 것이 바로 빠른 컨트롤과 정확한 마우스 조작감일 듯한데요. 이런 부분이 잘 갖추어진 로지텍 기계식키보드로 기존 일반 키보드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게이밍키보드의 또각또각 눌리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럼 로지텍 GPRO 구매를 위해서 고민 중인 분을 위해서 리얼 리뷰를 주관적으로 전달하여 보겠습니다.
한 손에 들어본 로지텍 GPRO 마우스는 참 작고 가볍다는 느낌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무게는 83g의 초경량 제품으로 장시간 게임을 즐겨도 부담 없는 무게감과 편안한 그립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게임을 즐길 때, 나도 프로 게이머처럼 즐기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게임 방송을 보고 나면 더욱 그런 욕구가 드는 데, 로지텍 GPRO 로지텍 게이밍 기계식키보드는 최대 26키를 동시 입력을 지원하며 배틀그라운드를 즐길 때 보다 빠른 게임 컨트롤이 가능하였습니다.
그건 아마도 GPRO 로지텍 기계식키보드에 탑재된 Romer-G 스위치 덕분으로 게임할 때 필요한 즉각적인 반응감이 우수하며 1.5mm의 짧은 구동거리로 다른 제품과 대비 25%빠릅니다.
게이밍PC를 위한 로지텍 GPRO 키보드/마우스
이왕이면 세트로 구매하시는 게 좋습니다. 로지텍 G PRO 제품은 게이밍키보드, 마우스 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로지텍 GPRO 기계식 키보드의 경우, 작지만 묵직한 느낌이 듭니다. 작다는 말은 우측에 숫자패드가 없습니다. 게임하기에 최적화 되어 책상 공간도 적게 차지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측에는 1680만 컬러의 RGB를 켜고 끌 수 있는 버튼과 게임을 방해하지 않게 윈도우 키 등이 눌리지 않게 해주는 DND키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왼쪽에는 로지텍 로고인 G마크가 RGB컬러에 따라 변화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컬러가 들어가 멋진 느낌을 줍니다.
키보드 효과는 로지텍 게임소프트웨어를 통해서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조명효과를 통해서 로지텍 RGB컬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키 각각 설정 뿐 아니라 원하는 라인 설정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조명효과가 있어 멋진데, Fire, 컬러 웨이브는 정말 멋집니다.
게임 중 키 비활성화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키 및 펑션키는 게임 중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스타크래프트2 등 게임마다 키매핑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매핑된 정보는 프로필로 저장하여 게임마다 로드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키를 이용해서 빠르게 게임 중 반복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빠르고 정확한 Romer-G 스위치를 사용하고 있어 게임을 즐길때, 빠르고 정확한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안티 고스팅 및 최대 26키를 동시에 입력을 지원하여 게임 중 빠르게 키입력을 해도 버벅임 없는 빠른 진행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배터리 충전을 걱정할 필요 없는 유선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USB포트에 연결하여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 Gpro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 Gpro를 한 손에 쥐었을 때 다른 게이밍마우스와 달리 손에 잡히는 느낌이 부담감이 없다는 것입니다. 83g의 가벼운 마우스로 손목 부담감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도 프로급으로 게이머들이 선호하는 디자인이 사용되었습니다.
로지텍 GPRO의 화려한 RGB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로지텍 게임소프트웨어을 통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컬러주기, 숨쉬기 등을 통해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로지텍 GPRO 게이밍마우스의 DPI 설정도 가능합니다. 자신의 선호하는 마우스포인트 민감도 설정으로 게임을 즐길 때 빠르게 컨트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우스 DPI 란 무엇일까요?
마우스 포인터 움직임의 민감도를 나타냅니다. 마우스를 1인치를 움직였을 때, 몇 픽셀을 움직이냐는 지표입니다.
DPI = Dots per 1인치, CPI = Counts per 1인치
높은 CPI = 높은 민감도 = 손에서 마우스 조금 움직여도 모니터에서 포인터가 많이 움직입니다.
낮은 CPI = 낮은 민감도 = 마우스를 힘껏 밀어도 모니터에서 포인터가 아주 조금 움직입니다.
* CPI = DPI는 같은 말입니다.
결국 게임을 할때 빠르게 적을 잡아야 하고 배틀그라운드의 경우 파밍을 해야 하는 데, 이럴 때는 높은 DPI 을 지원하는 게이밍마우스가 좋습니다. 로지텍 G Pro 마우스는 12000 DPI를 지원하며, 마우스 꼭지에 위치한 DPI 버튼을 눌러 설정값을 빠르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튜닝이 가능합니다. 게임할 때 민감하신 분을 위해서 표면 튜닝을 지원하니, 로지텍 GPRO 마우스를 구매하셨다면 꼭 튜닝 후 사용하세요.
8자 모양으로 마우스를 컨트롤 한 후, 튜닝 분석이 이루어지며, 가작 적합한 표면 튜닝이 적용됩니다.
집, 회사, PC방 등 다양한 장소에서 자주 사용하는 마우스 표면 튜닝을 프로필로 저장해두고 로드할 수 있습니다.
또 마우스의 설명은 PC에 저장하거나 또는 마우스의 내부의 칩셋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설정값이 저장되면 PC방 등의 장소를 바꾸어도 적용되니 편리합니다.
이제 게임할 맛이 납니다! 벌써 배틀그라운드 2킬을 하였습니다. 로지텍 GPRO 게이밍 키보드/마우스 세트 조합이 꽤나 좋습니다.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할 때 반응감이 중요한데, 로지텍 G Pro 게이밍 마우스는 그립감도 좋고 최강 옵티컬 게이밍센서 PMW 3366 탑재 후 최상의 게이밍감을 보여주었습니다. 마우스 센서가 좋아서 인지 마우스 동작이 원하는 대로 잘되었습니다.
10만원대 저렴한 가격대에서 선택할 수 있는 기계식 키보드로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등의 FPS게임을 즐기기에 좋았습니다. 1주일 정도 로지텍 GPRO 키보드를 사용해본 느낌은 키패드가 빠져 책상공간이 넓어졌고 1680만 컬러의 화려한 느낌이 블랙 바탕의 키보드에서 더욱 빛나는 느낌입니다.
또 우측 상단에 방해금지 버튼이 제공되어 게임 도중 윈도우키 등의 시스템 키 눌림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었습니다. 키 설정에서 추가로 지정도 가능하였스니다.
로머-G 스위치로 키감은 이전에 사용하던 로지텍 키보드와 동일하였으며 혹시나 다른 저가형 키보드에서 넘어오신다면 쫀득한 기계식키보드 키감을 차이 나게 느낄 수 있으실 겁니다. 10만원 초반대로 선택할 수 있는 가성비 기계식키보드라고 생각 됩니다. 고민하지 마시고 로지텍 GPRO 세트로 사용해시는 것도 좋습니다.
본 포스팅은 로지텍으로부터 제품대여와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주관적인 입장에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