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할 때 좋은 미러리스 카메라, 소니 A6500 동영상
이제 여름휴가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행을 할 때 간편하면서도 사진, 동영상이 모두 커버되면 참 편합니다. 특히 4K 촬영도 가능한데,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으로 삼각대 없이도 흔들리지 않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소니 A6500 카메라는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안 그래도 요즘 가볍게 들고 다닐 여행용 미러리스 카메라를 와이프가 계속 추천해달라고 했는데요. 바로 이 녀석이 453g 무게에 불과한 가벼운 카메라입니다.
워터 가든 Water Garden
주말에 오크밸리 리조트 뮤지엄산(OakValley Museum SAN)에서 예술작품을 감상하였습니다. 고요하고 눈부신 물의 정원이 뮤지엄산 박물관 입구를 맞이해주었습니다.
여기저기 들고 다니면서 사진 촬영하기 좋은 건 미러리스 카메라라는 건 부인할 수 없습니다. 그동안 DSLR 및 다양한 카메라를 사용해보았지만, 미러리스 카메라의 장점은 2.95인치 터치 LCD를 탑재하고 있어서 바로 보면서 촬영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셔터박스도 있기 때문에 전문적인 촬영을 할 때도 유리합니다.
여행할 때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다는 점. 가벼운 카메라는 단연 미러리스카메라입니다. 또 콤팩트하기까지해서 크기에 대한 부담도 적습니다. 그래서 주변에 작고 가벼운 카메라를 선호하시는 분이라면 소니 A6500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약 120 x 66.9 x 53.3 mm / 약 453 g
빠른 AF로 정평이 난 A6500 미러리스 카메라
일단 소니 A6500 미러리스카메라의 스펙을 보면, 425개 위상차 검출 AF + 169개 콘트라스트 검출AF의 지원으로 거의 모든 LCD 화면에 들어오는 피사체를 커버하는 AF영역을 갖추고 있습니다. 덕분에 사진을 촬영할 때, 어디로 뛸지 모르는 아이들을 촬영하거나 바로 카메라를 꺼내서 빠르게 찍어야 할 때, 고속 하이브리드 AF시스템을 탑재하여 세계에서 가장 빠른 0.05초 AF 속도로 바로 셔터를 눌러도 될 정도의 성능을 보여 주었습니다.
딸아이와 함께 잠실 챔피언 키즈카페에 왔습니다. 엄청난(?) 출발 드림팀 같은 난코스가 있고, 액티브한 자전거를 탈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촬영하여 보았습니다.
AF 구동속도는 고속, 표준, 저속으로 설정하여 보다 세밀한 AF 조정이 가능합니다.
동영상 촬영의 경우, HD의 4배인 고화질인 4K 해상도(3840x2160)을 지원합니다. 또 30p 프레임에 100M 비트레이트 설정도 가능하여 매끄러운 고화질 촬영도 가능합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iuBwVq4Gn_4
더구나 4D 포커스 AF 를 지원하기 때문에 움직이는 자동차 및 동적인 대상을 추적하기에 적당합니다. 위의 영상을 보시면 AF가 빠르게 AF가 초점을 잡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경주용 차량이 빠르게 움직여도 AF가 알아서 빠르게 초점을 잡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존의 자동 포커스(AF)는 공간만을 대상으로 하지만, 4D FOCUS는 여기에 공간과 시간을 모두 혁신적인 이미지 센서로 담아내게 됩니다. 따라서 움직이는 피사체를 더욱 명확하게 포착함으로써 가장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해줍니다. 단순한 AF에서 이제 움직에 대한 파악으로 보다 선명한 사진을 촬영하게 됩니다.
https://www.sony.co.kr/electronics/4d-focus-camera-settings
상세한 설명은 위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엔돌슨 TV채널 : https://tv.naver.com/v/3372785
오크밸리 뮤지엄산에서 촬영한 환상적인 워터가든(Water Garden)
4K 동영상 촬영을 하였고, 들고다니면서 촬영하였지만, 5축 손떨림 보정으로 흔들림이 적은 영상을 손쉽게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tv.naver.com/v/3372838
☝ 엔돌슨 TV채널 : https://tv.naver.com/v/3372959
장미축제을 촬영하기 위해서 올림픽공원 장미광장에서 SONY A6500의 4K 화질로 촬영한 영상입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tv.naver.com/v/3373004
롯데월드 판타스틱마스크(Mask Festival) 퍼레이드를 촬영한 것입니다.
공연, 학예회 등을 촬영하기 좋습니다. 특히 야외촬영에서 바람소리를 ON/OFF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사람소리를 감소시켜 볼 수 있었습니다.
소니 A6500 의 연사는 초당 11매가 가능합니다. 카메라 셔터를 계속 눌러도 연속해서 계속 11장을 고속촬영할 수 있게 버퍼가 저장을 해줍니다. 빠르게 움직이는 아이는 고속연사로 촬영하여야 하죠.
잠실 롯데몰 챔피언 키즈카페
플라워 가든 Flower Garden
순수한 사랑이라는 꽃말을 가진 80만주의 붉은 패랭이 꽃과 약 180그루의 하얀 자작나무가 향기로운 플라워가든에 자연과 예술이 어울리는 드넓은 공간을 연출합니다.
렌즈교환식 카메라인 알파(a) 미러리스이기 때문에 원하는 렌즈로 바꾸어 볼 수 있습니다. Sony 16-50mm f/3.5-5.6 OSS PZ lens 를 마운트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장착한 렌즈는 소니의 E마운트 렌즈로 소형화를 우선하여 매우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는 렌즈입니다. 촬영시 필요에 따라 50mm 줌인과 16mm 줌아웃도 가능하여 사진도 잘 나왔습니다.
오크밸리 뮤지엄산을 돌며 여러 곳을 여행하면서 사진과 동영상을 가볍게 고화질로 남길 수 있었던 소니 A6500은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개인적으로 DSLR, 캠코더 등의 촬영장비가 있지만, 여행 시 무겁지 않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좋기 때문이죠. 폰카메라가 가지는 한계보다는 미러리스카메라가 가지는 고화질 카메라 센서로 2,420만 화소 엑스모어(Exmor) APS-C CMOS 센서와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로 4K 전문가 영상뿐 아니라 11연사시 버퍼로 빠르게 저장하는 능력이 대단하였습니다.
또 이미 유튜버 사이에 정평이 나있는 빠른 AF는 얼굴을 참 잘잡아 주어 사진을 찍기 편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세계에서 가장 빠른 0.05초 AF 속도를 가지고 있어 꺼내자마자 바로 촬영에 들어갈 수 있어 좋았습니다. 또한, ISO100-51200의 감도 범위를 가지고 있어 높은 감도에서 저노이즈까지 다양한 사진을 담아 볼 수 있었던 카메라였습니다.
미러리스카메라 추천합니다. 경량화된 사이즈에 453g 무게로 가볍게 좋은 사진을 담아 보세요. 사진 샘플은 위의 여행사진으로 대신합니다.
포스팅을 소개하면서 소니로부터 고료를 지원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