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카메라 캠코더

소니 RX10M4 와 함께한 미국여행 후기

by 엔돌슨 2018. 2. 24.
반응형

소니 RX10M4 와 함께한 미국여행


여행을 할때는 단촐하게 떠나야 한다. 무슨 이야기인고 하니, 돌아올 때 선물을 많이 사야하니깐 그렇단다. 농담이지만, 이번 장거리 여행지인 미국여행 때 여행용카메라로 소니 RX10M4 를 선택한 것은 아주 잘한 일중 하나입니다.

하이엔드카메라로 최고급인 바로 소니 RX10M4 를 선택하였기 때문에 가능한 미국여행이였다고 생각합니다. 광각 24mm F2.4 ~ 망원 600mm F4.0 를 커버하는 엄청난 녀석이였기 때문입니다. 광학25배줌이 가능하여 미국 라스베가스에 있는 건물이나 행사장에 인물을 멀리서도 충분히 당겨서 찍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망원으로 당겨 피사체를 촬영함에도 불구하고 써보니 전작보다 손떨림이 더 강화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삼각대도 없이 걸어다니면서 라스베가스 거리를 촬영한 영상을 보면 안정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4K 영상과 멀리 있는 피사체가지 당겨 600mm 망원으로 당겨 가며 전천후로 사용해본 여행용카메라였습니다. 미국여행과 촬영을 위한 카메라로 제격이였습니다.



미국에 도착하였습니다. 난생처음 가는 미국여행이라 카메라를 무엇을 챙겨야 할지 고민했지만, 소니 RX10M4 를 챙겨 짐을 많이 줄였습니다. 휴대하면서 캠코더처럼 영상촬영하기도 좋았고, 광각/망원 모두 커버하기 때문에 렌즈교환도 필요 없는 하이엔드카메라로 좋았습니다. 

그럼 소니 RX10M4로 촬영한 미국 라스베가스의 사진과 동영상입니다. 보시죠.


라스베가스 만델라베이 호텔입니다. 여기서 행사 컨퍼런스가 있어서 기억하는 데, 너무 멋졌습니다.



마치 레고불럭처럼 귀엽고 이쁜 건물은 바로 "라스베가스 뉴욕뉴욕" 입니다. 



멀리 있다가 당겨서 촬영하기도 좋은 소니 RX10M4 는 600mm 망원의 유력을 느끼기에 충분하였습니다. 




위의 두장의 사진은 소니 RX10M4의 망원 600mm F4 렌즈의 위력을 보여줍니다. 대포를 가지고 싶은 데, 렌즈를 매번 교환하시기 귀찮으셨던 분이라면 소니 RX10M4를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New York-New York Hotel & Casino: Las Vegas Strip Hotel

뉴욕뉴욕 호텔은 밤이나 낮이나 너무 이쁩니다. 소니 RX10M4 로 촬영하였습니다. 



미국 라스베가스에 오면 간다는 코카콜라샵(Coca Cola store) 입니다. 소니 RX10M4 으로 내부를 촬영하였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Lyk8dhUX-qE


MGM 근처에 있는 라스베가스 코카콜라샵에 들어가서 촬영한 것입니다. 촬영장비는 소니 RX10M4 입니다. 사진을 찍다가 바로 동영상 촬영까지 할 수 있어 편했습니다.




코카콜라샵에는 정말 코카콜라 관련된 것은 다 팝니다. 이거 CF에 나왔던 곰 같은데요?


싸고 선물하기 좋은 건 바로 미니 코카콜라 모양의 자석입니다. 이거 샀는 데, 잃어버렸어요..ㅠㅠ


병따게도 매번 모으는 데, 선물용으로 좋습니다. 


라스베가스라서 오쇼, 카쇼, 르레브 3대 라스베가스 쇼가 있지만, 이렇게 다양한 공연도 있습니다. 2층에 가니깐, 팜플렛이 있네요.



소니 RX10M4 은 야간에도 밝고 좋은 화질의 사진을 찍게 해주었습니다. 2010만 화소로 선명하며, 노이즈억제도 꽤나 좋았습니다. ISO를 높여서 촬영한 결과물인데도 품질이 좋군요.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OShikL9hw0


라스베가스 벨라지오 분수쇼 시간에 맞추어 촬영하였습니다.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분수쇼를 생각보다 화려하고 좋습니다. 여기서 분수쇼할 때는 키스타임이라는 데, 같이 간 형들만 바글바글 ㅋㅋㅋ


라스베가스 서커스서커스 호텔에서 묶으면서 지냈는 데, 여기까지 걸어 다니기도 하고 버스도 탔습니다. 참고로 미국은 택시를 길거리에서 잡아 탈 수 없습니다. 호텔에서만 타야 하더군요. 이것도 신선한 충격이네요.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o6sc2Djmd1A


미국여행을 하면서 사용해본 소니 rX10M4 리뷰를 영상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1대만 카메라 들고 가야 한다면 영상 촬영까지 완벽했던 소니 카메라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대부분의 영상과 사진은 소니 RX10 M4 로 모두 가능했습니다.


초당 24연속 고속촬영이 가능하며 버벅임도 없습니다. 영상, 사진 빠르게 전환하면서 라스베가스 길거리 영상을 찍는 데 매우 좋았던 여행용카메라였습니다. 만족합니다.

아쉬운점은 스트로버가 내장이라 외장 스트로버를 달 수 없습니다. 렌즈가 칼자이스라 매우 좋으나, 어두운 실내에서 제품 사진 촬영시에는 조명에 대한 아쉬움이 남습니다. 또한 1개의 만능의 렌즈만 믿어야 합니다. 렌즈 교환식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AF-C, AF-A 등의 모드 설정을 해두면, 빠르게 움직이는 딸아이도 움직임 추적으로 촬영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여행시 들고 다니는 보조배터리로도 소니 RX10M4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장시간 촬영할 때는 USB-A 5핀단자에 보조배터리를 연결해서 계속 촬영할 수 있다는 것도 좋습니다. 잠시 여행할 때 쉴 때 충전을 보조배터리로 할 수 있어 사용시간이 더 길었던 것 같습니다. 1대의 만능 하이엔드카메라로 모든 걸 커버하기는 충분했습니다. 


본 콘텐츠는 소니코리아로부터 장비를 대여받아 진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