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여행! 벨라지오 호텔 분수쇼 여행용 DSLR카메라
올해 처음 미국 여행을 가게 되었습니다. LA를 경유해서 라스베가스까지 다녀온 미국 여행이였습니다. DSLR카메라를 당연히 챙겼고 사진과 동영상을 찍기 위해서 신경 쓴 제품은 니콘 D7500 입니다. 니콘의 중급기 모델로 역대 평점이 좋았던 DSLR D7200 의 후속 모델이기도 합니다.
가벼운 바디감을 갖춘 D7500 은 2,088만 화소로 높은 화소이며, 8연사가 가능하며 사용 ISO감도 100~51200 까지 커버되는 무시무시한 녀석입니다. 라인업에서는 D500 바로 아래이며, 이전 D7200의 후속작으로 업그레이드판으로 신제품 DSLR로 출시된 모델입니다.
이번 미국 여행에서 잘썼는 데, 가벼워 여행용 DSLR카메라로 들고 다니기 좋은 제품입니다. 그럼 어떤 사진을 찍었나 가볍게 미국 여행기를 작성해 봅니다.
미국 LA 공항을 경우하여 미국 라스베거사로 향했습니다. 길거리에 날씨가 좋아서 기분이 좋았는 데, 라스베가스는 3개월에 한번 비가 온다는 게, 여행하는 둘째날 비가 왔습니다. 놀라운 우연이더군요.
그렇지만, 전천후로 카메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니콘 D7500 으로 좋은 사진을 여행하면서 많이 촬영해볼 수 있었습니다.
미국 라스베가스 여행, 그리고 여행용 DSLR카메라
LA공항에서 얼마나 달렸을까? 미국 고속도로의 어느 휴게소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야간에 니콘 D7500 로 촬영해보니, 자연스러운 타국에서의 어두움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멀리 보이는 LAS VEGAS 간판이 여기로 가면 곧 라스베가스가 나온다는 걸 보여 주었습니다.
만달레이 베이 호텔에 도착하였습니다. 라스베가스에는 멋진 호텔과 거리가 좋았습니다.
미국 라스베가스의 한적함!
라스베가스는 볼거리가 많았습니다. 니콘 D7500 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라스베가스의 경우 밤에 더욱 활기를 띄더군요. 그리고 야경이 너무 이뻣습니다.
야간 사진의 경우 삼각대가 아쉽기는 했지만, F2.5 의 밝은 렌즈로 라스베가스의 밤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4K 촬영이 가능한 D7500 영상미
라스베가스의 3배 쇼라고 할 수 있는 오쇼, 카쇼, 르레브쇼를 볼 수 있습니다. 필자는 그중에서 물을 주제로 한 오쇼(OShow)를 보았는 데, 정말 멋진 장면에 매료되었습니다. 촬영을 허락치 않아 아쉬웠지만 또 보고 싶은 공연이였습니다.
라스베가스에서 유명한 벨라지오 호텔 분수쇼 입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0fcmatybZJw
DSLR 카메라로 4K 촬영이 가능하지만, 인코딩을 위해서 FHD 로 촬영 되었습니다.
니콘 D7500 은 고성능 EXPEED 5 이미지프로세싱이 탑재되어 있어 영상처리에 탁월합니다. 4K UHD 동영상 촬영에 대응하기에 적합한 DSLR카메라를 가지고 있습니다. ISO 100 ~ 51200 의 상용감도를 가지고 있어 어두운 실내에서도 밝은 사진을 뽑아 주었습니다. 최고 연사 8fps 로 50프레임 연속 고속 연사도 가능합니다.
미국 라스베가스 여행을 하다가 벨라지오 호텔 분수쇼를 자연스럽게 보게 되었습니다. 들고 있던 니콘 D7500 으로 FHD 영상을 담아 보았습니다. 별도의 캠코더를 챙기지 않아도 여행을 할때 4K UHD 화질의 영상을 담아 볼 수 있었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D7500 를 라이브뷰를 통해 원하는 곳에 초점을 맞추어 자연스러운 아웃포커싱도 즐겨 볼 수 있었습니다.
보면서 촬영하기 때문에 편하게 영상을 녹화 할 수 있습니다. DSLR 영상 촬영 장비로 사용하기 적당합니다. 해외 여행 갈때 들고 갈 수 있는 경량형 바디를 갖춘 DSLR카메라로 고화질의 사진과 영상까지 촬영한다는 점이 매우 좋았습니다. 미국에서 정말 많은 사진을 촬영하였습니다. 사진은 아래에 있으니 더 보시죠.
수동 초점으로 보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래의 사진인데 보케를 만든게 위의 사진이라는 게 믿기지 않죠?
니콘 DSLR 카메라의 조작 하는 재미라고 할까요!
DSLR 보케 만들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특히 야간 불빛과 물방울이 이쁜데, 초점을 수동으로 조작해주면 쉽게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미국 여행을 하며서 촬영해본 D7500 입니다. 확실히 가벼워서 여행짐 꾸릴 때 부담감이 없었습니다. 2,088만 화소의 높은 화소에 선명하게 촬영된 사진이 매우 인상적였습니다. 특히 엑스피드5 프로세스의 빠른 처리로 고속연사를 해도 버벅임도 없었으며 4K UHD 영상 촬영도 자연스럽게 담을 수 있었습니다.
미국 여행사진 모두 니콘 RAW(NEF) 로 담다
니콘 ViewNX (RAW 변환 프로그램) : http://downloadcenter.nikonimglib.com/ko/products/352/D7500.html
위의 링크는 D7500 의 펌웨어 및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페이지입니다. 미국에서 촬영한 사진은 모두 RAW 로 촬영하였는 데, 후일 다른 용도로 쓸일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서 촬영하였습니다.
하지만 범용성이 높은 JPG로 바꾸어 쓸 필요가 있었는데요. 그럴때 니콘 RAW 변환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됩니다.
우측 상단의 메뉴 중에서 "파일변환"을 눌러 주면 사진을 모두 JPG 로 변경 가능합니다. RAW 사진은 레벨조정으로 활용성이 높아 촬영 후 좋은 사진으로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사진 레벨 조정이 가능합니다. 전/후를 보시면, RAW 파일을 조작하여 원하는 색감과 노출, 조작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WB 조정으로 화이트밸런스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의 도로에 불필요한 점선이 있습니다. 이를 툴로 지워버릴 수 있습니다. RAW 파일로 촬영하면 전문적인 사진 촬영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D7500 은 RAW/JPG 모두 촬영이 가능합니다.
니콘 7500은 720g의 경량화 된 바디는 고강성 탄소 섬유 등 복합 재료로 무게감을 줄였습니다. 그래서 가벼워 들고다니기 좋은 여행용 DSLR 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미국 여행을 하면서 캠코더 까지 들고 다니기에는 압박이 심했는 데, 영상 촬영도 가볍게 할 수 있어 D7500 하나면 충분하였습니다.
어두운 저노이즈에서도 고감도 ISO로 커버할 수 있는 상용감도를 보여 주었습니다. ISO감도 100~51200 까지 사용ISO감도를 보여줍니다. 인물사진을 촬영하면 자연스럽게 딸아이의 얼굴을 담아 볼 수 있었습니다.
최신DSLR 기종답게 와이파이가 지원 됩니다. 와이파이 카메라이기 떄문에 니콘어플과 연동하여 원격촬영을 할 수도 있어 활용성이 큽니다. 스냅브릿지(SnapBridge) 어플로 사진, 동영상을 SNS로 쉽게 공유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전에도 스냅브릿지를 써보았지만, 컴퓨터로 사진을 옮기지 않고도 스마트폰/태블릿으로 바로 사진이 전송되어 편하게 SNS(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업로드를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여행중에 꼭 필요한 기능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