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아가(육아)

롯데 mom편한 놀이터 오픈, 어린이들의 안전한 놀이터

by 엔돌슨 2017. 9. 21.
반응형

롯데 mom편한 놀이터 오픈, 어린이들의 안전한 놀이터


어린이 놀이터는 친구들과 마음껏 뛰어놀고 신나게 놀이를 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사실 이런 장소가 더욱 많아졌으면 하는 것도 부모의 마음인데요. 최근 부산시 동래구에 mom편한 놀이터 1호점이 생겼습니다. 롯데그룹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함께 mom편한 놀이터를 만들어 아이들의 놀이 장소로 제공한 것인데요.

일반 주택단지의 노후된 놀이터들이 없어졌거나, 어른들의 편의공간으로 변경되면서 점점 놀이터가 없어져 아쉬웠는데요. 이런 현실에서 아이들이 자유롭게 놀 수 있는 곳이 없거든요. 하지만 롯데그룹의 지원으로 지역사회 공공놀이터가 리모델링되고 깔끔한 mom편한 놀이터가 생겨 마음에 드네요.



'mom편한 놀이터' 는 요즘 컨셉에 맞게 친환경 놀이터, 비정형 창의놀이터, 안심 놀이터라는 3가지 컨셉을 가지고 만들어졌어요. 그래서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다는 것이죠. 

놀이터는 아이들의 소통의 공간이기도 하지만 엄마들의 소통 공간이 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놀이터가 생겨서 좋은거 같아요.




▲ mom편한

맘편한 브랜드 이름이 참 포근하죠? 롯데는 2013년 엄마의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mom편한' 브랜드를 만들었습니다. 이후 육아환경 개선과 아이들의 행복권을 보장하기 위해서 사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는데요. 

mom편한 공동육아나눔터, mom편한 예비맘 프로젝트, mom편한 꿈다락, mom편한 힐링타임 등의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그중에서 mom편한 놀이터는 아이들이 안전한 장소에서 신나게 놀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한 프로젝트 입니다.




롯데그룹 mom편한 놀이터는 30일 첫오픈이 되었습니다. 놀이시설등급 1등급을 받은 만큼 안전하고 친환경적 놀이터라고 합니다. 틀에 박힌 놀이 시설이 아닌 장소에 맞게 비정형 놀이공간으로 설계되어 창의력을 자극한다고 하네요.




아이들이 신나게 놀 수 있는 mom편한 놀이터가 생겨서 너무 좋겠네요! 어렸을 때는 신나게 놀아야 키도 꿈도 쑥쑥 크는 거니깐!! 놀이터에서 우리딸이 놀고 싶다면 대환영 입니다.


롯데그룹 mom편한 놀이터, 어린이 놀이터를 지키자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어린이 놀이터를 만들기 위해서 롯데그룹에서 사업 후원을 하여 'mom편한 놀이터'가 만들어지게 되었는데요. 이런 건 좋다고 봅니다. 대기업들의 자발적인 사회공헌 투자로 지역사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으니깐요.






mom편한 놀이터가 오픈하여 모두들 신난것 같네요. 놀이터가 없어 어린이들이 갈곳이 없어 위험한 곳에서 놀지 않게 'mom편한 놀이터'가 생겨서 안심이 됩니다.





사진으로 봐도 mom편한 놀이터는 상당히 쾌적하고 좋은데요. 요즘 키즈카페만 가도 창의력 높이는 놀이, 테마파크 같이 되어 있는데요. 좋긴 하지만 비용적인 면도 있고 해서 오래 놀기 힘든데요.

mom편한 놀이터는 친환경 놀이터, 비정형 창의 놀이터, 안심 놀이터라는 3가지 컨셉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친환경 도료로 만들어져 아이들이 만지는 것들에도 안심할 수 있겠네요.




이번에 맘편한 놀이터가 생겨서 아이들이 신나게 놀 수 있는 공간이 생겼네요. 놀이시설이 낡거나 없어 불편하지 않을 것 같아 부모된 마음에 더욱 기쁩니다.

롯데그룹은 맘편한 놀이터 이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는데요. 양육환경이 열악한 전방 지역 군인 가족을 위한 맘편히 아이들을 돌볼 수 있는 mom편한 공동육아나눔터, 저소득 / 다문화 가족 등 소외된 계층의 산모를 위한 mom편한 예비맘 프로젝트, 아이들의 방과 후 돌봄을 담당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의 환경을 개선해준 mom편한 꿈다락, 사회복지사 워킹맘들을 위한 자녀와 함께 하는 힐링캠프을 진행한 mom편한 힐링타임 등이 있습니다. 이와 같이 꾸준히 좋은 일을 해는데요..

앞으로도 롯데그룹은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놀 수 있는 공간인 mom편한 놀이터를 매년 5개소 이상 리모델링할 계획이라고 하니 기대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