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마우스(rog gladius) 글라디우스2
게이머들 사이에서는 게이밍마우스가 승패를 가른다고 합니다. 뭐 취미로 하는 저에게는 해당사항이 아니겠지만, 프로게이머들이 쓴다는 좋은 마우스는 사용해보고 싶습니다. 오버워치나 1인칭 슈팅게임 FPS게임할 때 확실히 게이밍 마우스는 일반 마우스보다 좋겠죠?
그래서 선택해 본 것은 글라디우스(ROG GLADIUS 2) 입니다. 게임에 최적화되어 설계되고 만들어진 게이밍마우스로 센서인식률이 우수한 픽스아트 PMW3360 센서를 사용하였습니다. 12,000 DPI에 달하는 마우스의 광학센서가 정확한 움직음을 캐치하여 줍니다.
게임이 취미인 분들에게 적합한 마우스일텐데요. 글라디우스2 마우스 가격은 11만8천8백원으로 가격대는 조금 있는 게이밍마우스입니다.
글라디우스2 마우스를 오버워치 게임을 하기위해서 노트북에 연결하여 보았습니다. LED불빛이 들어오면서 너무 이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에이수스가 만든 게이밍 브랜드 ROG에서 출시한 글라디우스2 마우스는 이전 글라디우스 마우스도 있었습니다. 그때보다 더 좋아진 성능으로 게이밍을 전문적으로 하는 프로선수와 아마추어에게 적합한 게임마우스를 출시하였습니다.
PC게임으로 자주 즐기고 있는 오버워치 게임은 정확한 마우스 클릭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글라디우스2 마우스를 테스트하기에 적당하였습니다. 잦은 클릭에도 적합한 옴론 스위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옴론 스위치는 평균 5천만회 클릭 수명을 가지고 있는 부품입니다. 게임을 할 때 클릭할 때 오작동도 적고 내구성도 튼튼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글라디우스2 마우스 개봉기
글라디우스2 마우스의 상단에 쓰여 있는 모델명이 쓰여 있습니다. 게이밍마우스로 에이수스에서 출시한 ROG GLADIUS II 모델명이 영문으로 쓰여 있습니다.
패키지박스 옆면에도 글라디우스2 마우스의 우수한 성능에 대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패키지는 뜯지 않고도 내부를 볼 수 있는 열림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책처럼 열어 보면, 글라디우스2 마우스가 들어 있는 내부를 볼 수 있게 되어 있네요.
▲ ASUS ROG Gladius II 에서 교체 가능한 마우스 스위치와 ROG 로고 스티커, 매뉴얼 등이 들어 있습니다.
글라디우스2 마우스의 케이블은 2개 들어 있습니다. 스타일에 따라 패브릭, 러버로 사용할 수 있는 케이블이 있습니다. 마우스에 케이블을 연결하는 타입이라 원하는 스타일로 연결하여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나름 커스텀마이징이더군요.
컴퓨터에 연결하면, 마우스 힐과 하단부, ROG 로고 부분에 LED 가 들어 오게 됩니다. 밤에 보면 멋집니다.
상단에 DPI 버튼이 있습니다. 왼쪽면에 있는 DPI 타겟 버튼이 있어 게임 중 미리설정한 DPI로 신속하게 전환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ASUS ROG Armoury 통합 프로그램을 통해서 DPI, 폴링레이트, 표면보정, 매크로 설정, Aura Sync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세팅까지 마치고 게임을 하면 더욱 신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몇번의 정확한 클릭질이 이루어져야 하는 오버워치 게임에서 글라디우스2 게임 마우스는 위력을 발휘하여 주었습니다. 손에 꼭 맞고 DPI 세팅도 마음대로 해서 게임과 나의 손에 최적화를 시켜볼 수 있습니다.
에이수스가 2017년 상반기 출시한 게임 마우스로 프로게이머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게발되었다고 합니다. 제가 느끼기에는 게임에 정말 좋은 마우스였습니다. 빠른 손동작을 잘 캐치하여 주고, 마우스 클릭 시 반응감도 좋았습니다. 가격대는 싸지도 비싸지도 않은 11만원선에서 구매할 수 있으니 부담스럽지도 않습니다. 연장 탓이 아니라, 게임도 게임마우스로 해야 반응감에 더욱 재미있게 마우스질을 해볼 수 있었습니다.
다음 쇼핑 : http://shopping.daum.net
위의 링크에서 온라인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기저기 봐도 균일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