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카메라 캠코더

FHD액션캠 상주 영천 고속도로 자전거대회 소니AS300 자전거액션캠

by 엔돌슨 2017. 6. 28.
반응형

상주 영천 고속도로 자전거대회로 본 자전거액션캠 AS300

액션캠 최초로 B.O.SS(손떨림 방지 기능)을 탑재하여 고가의 짐벌이 없더라도 흔들림이 적은 동영상을 만들어 주는 소니 액션캠 AS300을 사용해보았습니다. 이미 캠코더는 소니 캠코더를 많이 사용하고 있어서 B.O.SS 기능의 강력함은 익히 알고 있었습니다. 이전 모델의 액션캠과 달리 신제품이 나올때마다 개선되는 소니 액션캠의 성능이 놀라운데요. AS300의 흔들림 보정이 어느 정도 되는지 보여줄 좋은 기회가 있었습니다.  

상주 영천 고속도로 개통기념으로 자전거대회가 열렸습니다. 이 때 자전거액션캠으로 헬멧에 장착하고 FHD동영상을 촬영하였습니다. 1090p 의 60fps 촬영이 가능한 SONY HDR-AS300 은 프레임이 60프레임이라 확실히 선명하고 빠른 고속영상에도 안정감을 보여 주었습니다. 실제로 영상을 보시면, 화질의 정도를 알 수 있겠죠?


상주~영천간 고속도로가 25일 개통되면서 개통기념으로 자전거 대회가 열렸습니다. 자전거 달리는 구간 거리만 60.09km 이며 소모칼로리가 1029.9kcal 소모열량이나 됩니다. 3시간 가량 달리는 거리라 멀긴하지만, 자전거 라이딩에 액션캠을 달아 달리면서 촬영되는 영상이야 멋졌습니다.



자전거액션캠은 헨들바, 자전거 자체에 달기도 합니다. 하지만 시선이 움직이는 헬멧이 가장 적당합니다. 소니 액션캠 유니버셜 헤드 마운트 (BLT-UHM1)를 이용하여 헬멧에 장착을 하였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806562



상주 영천고속도로 자전거를 타면서 촬영된 영상입니다. 엔진 풀가동하여 고속도로를 달리는 시원한 영상을 소니 AS300 액션캠으로 촬영하여 보았습니다. 지금 다시 봐도 영상의 화질이 멋집니다.



FHD 액션캠 화질과 손떨림 보정기술 B.O.SS의 궁합


1080p 의 화질에 60p 까지 촬영할 수 있는 고화질의 영상을 만들 수 있는 소니 액션캠 HDR-AS300 은 방수캡을 씌워 요즘 같은 여름 물놀이와 여행시 사용하기 충분합니다. 위의 사진처럼 방수캡을 씌워서 이전 리뷰에서 스쿠버다이빙을 소니액션캠 HDR-AS300 으로 해본 적이 있습니다. 수중/일반모드 영상 변경으로 물속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보여 주어 만족스러웠습니다.

보통 4K 또는 FHD 액션캠을 찾으실텐데요. 60p 로 촬영한 자전거 액션캠을 보시면, 흔들림에 강하게 개선된 소니 액션캠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16GB 메모리에 1개의 배터리로는 38분가량 FHD화질, 60p 촬영이 가능합니다. 64GB메모리가 있었으나, 16GB메모리를 사용하니 배터리보다 메모리타임이 길어야 좋을 듯하더군요.



스마트폰으로 연동은 소니액션캠 어플인 PlayMemories Mobile 으로 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액션캠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지 않고도 옵션 설정을 할 수 있어 편리하였습니다.  



고속도로 자전거라이딩을 위해서 참가자들이 모였습니다. 따로 사진은 촬영할 시간이 없었고, FHD 액션캠만 믿고 동영상에서 사진을 추출했습니다. 



집에 와서 컴퓨터에 동영상을 옮겨 두고, 영상의 화질을 출력해 보았습니다.

FHD 고화질에 맞게 60p 촬영도 가능하며, 용량에 따라서 30p로 낮추어 촬영하였습니다.  1920x1080 해상도에 FPS: 29.97 프레임과 49875kbps 비트레이트로 촬영되었습니다.



터널을 지나서 내리막길 다운힐에서 최고 70km 의 빠른 속도로 자전거라이딩을 하였습니다. 빠른 속도감을 그대로 익사이팅하게 소니 액션캠에 그대로 촬영해 주었습니다.



촬영하면서 느낀건 4K 보스 보다는 화질과 용량이 아쉽겠지만, FHD 액션캠으로는 최고의 사용감을 보여 주었습니다. 자전거 라이딩시 흔들림도 많이 잡아 주는 것 같고 나름 익사이팅하게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여름이라 그런지 가끔 꺼지기도 하는 데, 버튼 잘못 누르고 못본건지 최고 시속 77km 다운힐은 못찍은 듯하네요. 그래도 나름 스마트폰과 어플 연동을 빠릿 빠릿하게 동기화 되는 건 좋았습니다. 

 확실히 겨울에 촬영하던것 보다 여름이 액션캠이 촬영하기 더 편했네요. 겨울에는 배터리가 추워지면 아쉬워지니깐 배터리타임이 아쉬웠거든요. 

익사이팅한 스포츠와 여행시 액션캠 영상은 필수라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해보게 되네요. 어떻게 이런 자전거라이딩 영상을 찍어 보겠나.


소니 액션캠 어플과 동기화 하는게 더 편합니다. 24p, 30p, 60p 프레임으로 설정이 가능하며 장시간 액션캠 녹화 시 메모리용량이 부담스러우면 화질은 낮추어도 됩니다. 메모리 64GB 이상이면 무조건 60p 촬영을 권장합니다.

바람소리 감소 기능을 켜면, 자전거 라이딩시 소음이 감소하는 걸 영상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자전거 라이딩시 바람 소리 감소는 ON 으로 켜주세요.




동영상/사진/타이머 모드에 따라서 촬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 컬러의 색감은 생생한 / 뉴트럴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SteadyShot는 액티브, 표준, 끔으로 설정하여 역동적인 영상인지, 표준에 가까운지 지정할 수 있었습니다.



QR코드로 소니 액션캠 어플에서 연동 후, 쉽게 액션캠 설정을 동기화 할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바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원격 촬영도 가능합니다. 단체사진, 단체 영상 이런거요.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806543




최고속도 77.6km 정말 미친듯 내리막길로 내려온 것 같네요. 다들 자전거도 좋고 엔진이 철인급이라 날라 다니더군요. 완주를 축하드립니다. 메달 득템!



자전거액션캠으로 소니 AS300 액션캠으로 스릴넘치는 영상을 잘 촬영하였습니다. 역시 자전거 라이딩이나 다이나믹한 영상은 소니 액션캠이 좋았습니다. 자전거 라이딩시 흔들림도 잘 잡아 주어 영상의 안정감을 주었습니다. 



여행갈때 소니 액션캠을 챙겨라! 다이나믹한 여행을 즐기자!



여행간 처자들의 신나는 액션캠 놀이 보실까요?

FDR-X3000R 이네요.




소니 액션캠은 손캠을 해서 흔들려도 B.O.SS(손떨림 방지 기능)이 

흔들림 없는 영상으로 만들어 줍니다.


성능 떨어지는 역션캠하고는 클라스가 다릅니다.




그래서 더욱 다이나믹한 영상을 담아 볼 수 있는데요.

스케이트 보드를 타면서 찍은 영상이나

뛰어가면서 셀카봉으로 찍은 영상도 심하게 흔들리는 영상이 아닌 안정감 있는 영상으로 담아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