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6 플러스 정체가 공개되다


올해 3월 G6 출시 이후, G6 파생폰인 LG G6 Plus 를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시기적으로 볼 때, LG V30 을 공개하기 전에 공개하는 것이라 궁금증이 더 생겼습니다.  또 G6 출시 때 아쉬웠던 AP인 스냅드래곤 835 탑재가 되는 걸까 하는 스펙적인 상향도 궁금한데요. 



LG G6+ (플러스)는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서 추가된 모델이라고 합니다. G6 플러스의 주요 스펙을 보자면, 내장메모리 128GB, 무선 충전 기능 탑재, B&O 번들 이어폰 제공, 옵티컬 테라 골드/옵티컬 마린 블루/옵티컬 아스트로 블랙 (3가지 색상)을 눈여겨 볼 수 있습니다. 




G6 플러스의 테라 골드 색상이 추가되었는데요. G6를 취향별로 즐길 수 있게 다양한 색상의 추가가 눈에 띕니다.





또 눈에 띄는 기능으로 몇가지 알아 보겠습니다.

▲ 안면인식 : 화면 꺼진 상태에서도 폰을 들어 얼굴 비추면 잠금 화면 해제

▲ 저전력 기능 : 사용자 상태 분석해 대기 전력 최소화 알고리즘 적용

▲ 렌즈 가림 알림 : 광각 카메라 촬영 시 렌즈 주위 손가락이 찍히지 않도록 알림


G6 의 플러스 버전으로 조금 더 향상된 기능과 색상, 내부메모리 확장이 눈에 들어 옵니다. 무선 충전도 지원된다니 기쁘군요.



이번에 추가된 색상인 옵티컬 아스트로 블랙(Optical Astro Black), 옵티컬 테라 골드(Optical Terra Gold), 옵티컬 마린 블루(Optical Marine Blue) 등 3가지를 통해서 사용자의 취향을 넓혔다고 봅니다. 

또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G6 Plus는 무선충전 기능이 지원됩니다. G6 에서는 국내판의 경우 고속충전만 지원 되었고 대신 Quad DAC이 지원되었습니다. 북미판의 경우만 무선충전이 지원되어 아쉬웠는데요. 

G6 Plus 는 무선충전 지원과 B&O 로고 후면 삽입, B&O 번들이어폰 제공이 이루어집니다. 무선충전의 편리합이 큰 만큼 선택에 있어서는 잘했다고 생각이 듭니다. 

사람의 얼굴을 인식하는 안면인식으로 폰을 들어 바로 잠금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또 렌즈 가림 알림으로 광각 촬영시 손가락으로 가릴 경우 알려주는 기능도 탑재됩니다. 전화통화 시 자동 통화 녹음을 특정인과의 통화시 자동적으로 수행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하이파이 쿼드 댁 사용시 볼륨을 미세하게 조정하는 미세 음량조정 기능도 LG전자는 G6 시리즈에 대해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 이루어 진다고 합니다.

곧 출시 될 G6 PLUS 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862393


▲ G6 플러스 개봉기 리뷰 : http://ndolson.com/4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