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LG휘센 인공지능 에어컨과 함께 시원한 여름 보내기

by 엔돌슨 2017. 6. 23.
반응형

LG휘센 인공지능 에어컨과 함께 시원한 여름 보내기


이제 무더위가 시작되려나 봐요! 퇴근 후 집에 오면 에어컨을 먼저 찾게 되는데요. 그래서 LG 휘센 인공지능 에어컨이라면 똑똑하게 여름나기 어떻게 할까 알려 드려고요. 전 LG 휘센 인공지능 에어컨의 스마트케어 기능과 공기정정기 기능이 참 마음에 들어요. 

더울 때 에어컨 온도 조절하고 바람 세기 조정하기 귀찮잖아요. 그냥 누가 해줬으면 좋겠는데요. LG휘센 에어컨 스탠드에는 인공지능(Ai) 라는 딥씽크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요. 에어컨 가전제품으로는 LG전자가 최초로 넣었다고 하네요. 

얼마나 똑똑한지 집에 처음 설치해 두니깐, 몇일 안에 집구조를 파악하더니 사람이 많이 앉는 주거지역과 비주거지역을 알아서 판단해서 에어컨 바람을 보내네요.

불필요한 곳으로 에어컨 바람을 보내지 않아서 냉방비도 아낄 수 있고하네요. 써보면, 에어컨에 카메라를 달았는지 알것 같았어요. 스스로 에어컨이라 알아서 우리집 쾌적온도를 알아서 조절하고 미세먼지 많으면 공기청정기도 알아서 켜줍니다. 이쯤 되면 우리집 집사 같네요.


주말에 나들이 갔다가 들어 오니 우리집이 엄청나게 덥네요. 빨리 시원해졌으면 좋겠단 말이야!

이럴때, 아이스쿨파워를 켜줘요!

힘을 네요~ 슈퍼파워~ LG 휘센 인공지능 에어컨을 아이스 쿨파워로 켜두면, 초고속(?)으로 방을 시원하게 해줍니다.

잠깐 켰는 데, 거실과 방이 금새 남극이 되었네요. 빨리 모드를 바꾸었네요.


거실 멀리까지 찬 바람을 보내고 싶다면, 아이스롱파워를 쓰면 되요.

아이스 롱파워는 바람을 멀리까지 보내주는 특별한 기능인데요. 거실 멀리까지 찬바람을 강하게 보내줍니다. 에어컨 에어서큘레이터가 필요 없어요. 그냥 바람이 멀리까지 갑니다.



이로써 우리집에 평화가 찾아오고..

역시 시원하면 짜증을 안내는군! 우리딸도 곤히 잡니다. 콩순이랑 함께요.



똑똑한 여름나려면, 스마트케어 하나면 충분해요!



에어컨 리모콘 중에서 스마트케어를 가장 많이 쓰는 것 같아요. LG휘센 에어컨 전모델과 큰 차이라면 바로 인공지능이 탑재되었다는 것인데요. 스마트케어는 딥씽크로 집 공간을 학습한 에어컨이 알아서 온도와 바람을 보내 주는 기능이에요.

우유부단한 저는 와이프와 달리 그냥 켜고 두고 싶은데요. 이럴 때 스마트케어가 좋아요. 그냥 알아서 온도랑 바람까지 쾌적으로 우리집을 관리해주니깐요. 이쯤 되면 집사죠.



집에 공기가 나빠요. 이걸 어떻게 알았냐 하면, LG휘센 에어컨의 LED디스플레이에 그냥 보여요. PM1.0 센서가 들어 있어서 봄철에 말많았던 초미세먼지도 측정을 하는데요.

집에 미세먼지가 많은지 바로 알아내요. 그것도 극초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미세먼지 3가지를 측정해주는 정밀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요. 확실히 미세먼지 없다고 한날 창문을 열어야 해요. 그냥 덥다고 창문 열었더니, 미세먼지 나쁨!!



그래서 바로 공기청정기 기능이 달리 LG휘센 에어컨를 켰어요. 스마트케어 켜두니깐, 알아서 공기청정기도 돌려 주고 집안 온도도 쾌적으로 만들어 주었어요. 미세먼지는 잠깐만 외부공기가 들어와도 바로 지금 밖깥 공기가 좋은지 측정이 가능하네요.



에어컨 바람 간접풍으로? LG휘센 에어컨 모드설정


와이프와 달리 저는 에어컨 바람을 직접 쐬는 걸 별로 않좋아하는데요. 그럴 때는 LG휘센 에어컨의 간접풍으로 마치 동굴에서 바람이 나오듯, 벽을 타고 등뒤에서 바람이 오게 할 수 있습니다.

간접풍, 직접풍, 스마트케어, 공기청정기 모드를 설정하여 원하는 에어컨 바람 쐬기가 가능합니다.



전기세도 잡아주는 똑똑한 LG휘센 에어컨

LG휘센 에어컨의 에너지 등급은 1등급. 그러고도 LG휘센 듀얼에어컨은 17평, 19평, 22평 모델에 맞게 1평씩 더 커진 면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냉방면적으로 1평(3.3제곱 미터) 더 크게 출시하여 커버하는 범위가 넓어졌습니다. 가격 대비해서 기능이 올라간 것이라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더 좋네요.



LG휘센 에어컨은 에어지소비효율등급이 1등급이라서 전기세도 부담스럽지 않았어요. 또 여름에 누진세가 걱정이니깐 에어컨을 켜고 전력량을 실시간 측정이 가능해요. 너무 많이 에어컨을 켰나? 그럼 끌 수 있게 전력량을 측정되니 좋네요.



LG휘센 인공지능 에어컨의 리모콘은 다기능 버튼이 있는데요. 습도(3초), 스마트진단(5초), 전력량(3초), 예약해제(3초), 화면밝기(3초) 이렇게 롱버튼으로 눌렀을 때 동작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지금 집안 미세먼지 상태를 상세하게 보고 싶다면, 롱버튼을 눌러서 확인이 됩니다. 또 스마트진단 기능은 에어컨에 문제가 있는 지 스스로 검사하는 기능인데요. 에어컨이 지금 고장인지 정상인지 모르는 기계치라면, 써볼만한 유용한 기능이에요.

여름철 장마철에 습도가 높은데요. 지금 습도가 얼마인지 측정도 가능해요. 습도 높으면 강력 제습하면 되요.



듀얼 에어컨이라 원하는대로 쓴다

LG휘센 인공지능 에어컨은 다른 에어컨과 달라요. 양문 냉장고 처럼 2개의 에어컨 바람 나오는 곳이 있어서 서로 반대로 앉아 있어도 바람을 보낼 수 있어요. 디자인적으로나 기능적으로 좋은 거 같아요.



혼자 침대에 앉아 있을 때도 있는데요. 이럴 때는 한쪽을 닫아 절전을 할 수 있는 스마트 듀얼 절전 냉방을 사용해요. 굳이 2개를 쓰지 않아도 시원하고 전기세도 아낄 수 있어요.

또 2개 바람 나오는 곳을 서로 반대 방향 하거나, 원하는 방향으로 한쪽 에어컨을 고정시킬 수도 있어요. 방향 조정하기는 짱 편합니다.


LG휘센 인공지능 에어컨의 장점은 깔끔한 커버. 에어컨 전원을 끄면 이렇게 닫힙니다. 장시간 안켜게 되더라도 먼지가 수북히 쌓이지 않아요. 다른 이물질이 들어가지 못하게 묻을 꼭 닫아 주네요.



LG휘센 인공지능 에어컨은 와이파이가 되는 에어컨이에요. 그래서 SmartThinQ 어플을 이용하여 집밖에서도 에어컨을 켜고 끄고 할 수 있어요. 귀가모드, 휴가모드, 외출모드, 쾌적모드 등으로 빠르게 에어컨을 조작할 수 있게 레파토리를 만들어 둘 수 있어요.



여름철 스스로 인공지능이 탑재된 LG휘센 인공지능 에어컨로 똑똑한 여름나기 어떻세요? 전 써보니깐, 왜 에너지 1등급이고 전기세가 적게 나오게 해주는 지 알것 같아요. 

공간학습 능력이 있어 지속적으로 사람이 앉는 장소는 거주지역으로 인식하고요. 사람이 자주 가지 않는 곳은 비거주지역으로 에어컨 바람을 보내지 않아요. 그래서 에어컨 바람도 낭비하지 않네요. 똑똑하네요.

또 더운 여름에 쾌속 냉방으로 최적의 온도로 에어컨 온도와 바람을 세팅해주니 좋아요. 집에 오자마자 스마트케어 누르고 인공지능 집사가 알아서 해주길 바라고 있는 것이죠. 더워 기운 빠지지 말고 LG휘센 인공지능 에어컨으로 시원하게 보내요.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bf4zIklmtv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