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에어컨 추천 기능, 나만의 LG 휘센 인공지능 에어컨 사용법
이제 더운 여름이 왔습니다. 요즘 날씨가 엄청나게 더워서 퇴근하면 바로 에어컨을 찾게 되네요. 그런데 LG 휘센 인공지능 에어컨을 사용할 때, 나만의 노하우가 있습니다. 바로 퇴근시간이 일정하면 그 시간에 맞쳐서 에어컨을 자동으로 켜지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켜짐 기능인데요. 집에 들면서 시원한 집이 되어 있으니깐 편합니다. 또 스마트하게 Smart ThinQ 앱으로 스마트폰에서 원격으로 에어컨 관리가 가능합니다. 참 편리하죠?
그외에도 LG 휘센 인공지능 에어컨은 스마트케어 모드시, 스스로 에어컨 온도 조절과 공기청정기를 동작시켜 줍니다. 집안 미세먼지가 많다면, 알아서 공기청정기가 되는데요. 항상 집안 온도와 미세먼지를 관리해주는 스마트케어 기능입니다.
처음 LG듀얼 휘센 에어컨을 설치하고 리모컨에 대한 사용법을 설명들었는데요. 그 이후 LG듀얼 휘센 에어컨를 사용하면서 나만의 익숙한 사용법을 더 많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나만의 활용법이 생겼는데요. 여름철 에어컨 나만의 활용법 간단히 정리해겠습니다.
LG전자는 백색가전이라고 해서 모든 가전제품이 참 좋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번에 스탠드형 에어컨도 디자인도 마음에 들고, 냉방면적이 19평형 에어컨으로 경제적인 에어컨에 속합니다.
▲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bFOXLDsiP0Q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 영상을 보면, 쉽게 이해가 되요.
칸/위너 2 < 칸/윈더 1 < 디럭스 < 듀얼스페셜 < 프리미엄 / 럭셔리 순으로 LG에어컨 라인업 별 계급이 나누어 집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LG듀얼 휘센 에어컨은 상위모델로 기본 공기청정기 기능이 탑재되어 있고, 초미세먼지필터(2EA), 스모그탈취필터(2EA), 360공기청정, 인버터절전량표시 1등급, 중앙에 대형 LED 디스플레이가 달린 모델입니다.
처음에 LG듀얼 휘센 에어컨를 고를 때 색상에 상당히 고민하였는데요. LG휘센 듀얼에어컨을 전시장에서 보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로맨틱 로즈 색상과 시원한 느낌에 로맨틱 오션, 세련된 화이트의 크리미 스노우 등의 색상이 가장 대표적인데요. 화이트가 깔끔하긴 한데, 은은한 로맨틱 로즈 색상이 이뻐서 골랐습니다.
LG휘센 듀얼에어컨의 양쪽 에어컨 바람이 나오는 부분은 유선형 형태로 고급스럽게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또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에어컨 문이 닫히는 커버가 있습니다. 그래서 에어컨 안쪽으로 먼지등이 들어가지 않아 청결합니다. 아버지댁에 있는 에어컨은 전원을 꺼도 커버가 닫히지 않아 아버지께서 우리집 에어컨을 상당히 부러워하셨습니다. 담에 바꾸어 드릴께요.~
위와 아래로 2개의 원기둥의 형태로 되어 있는 일괄된 형태의 디자인입니다. 에어컨 전면에 전체적으로 전면이 더 이쁘게 되어 있네요.
LG휘센 듀얼에어컨 스마트한 에어컨 사용법
LG휘센 듀얼에어컨 리모콘으로 가장 편하게 사용하는 것은 바로 스마트케어 버튼을 누르는 것입니다. 가장 많이 쓰고 있는 버튼중하나 입니다. 2017년 최신 에어컨 '인공지능 스스로에어컨'을 대표하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에어컨 모드에 따라서 절전제습, 강력제습, 냉방, 공기청정기 모드 등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LG휘센 듀얼에어컨은 사계절 모두 쓰기 때문에 다양한 모드를 지원하는 것이죠.
여름철에 비가 오면, 강력제습으로 꾸무리한 방을 제습해주고, 더운 여름에는 냉방으로 시원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LG휘센 듀얼에어컨은 17평, 19평, 22평 모델에 맞게 1평씩 더 커진 면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냉방면적으로 1평(3.3제곱 미터) 더 크게 출시하여 커버하는 범위가 넓어졌습니다. 가격 대비해서 냉방 면적이 커진 것이라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더 좋습니다.
스마트폰 어플로 원격 에어컨 조작
사실 에어컨 리모컨의 디스플레이창만 봐도 쉽게 설명이 됩니다. 지금 공기청정기가 켜져 있나, 온도가 몇도고, 자동건조가 되는지, 양문 에어컨 풍향세기, 취침 / 자동켜짐 / 열대야 시간을 설정을 한눈에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에어컨을 켜려고 찾으면 꼭 리모컨이 발이 달렸나 안보입니다.
그럴때 Smart ThinQ 앱으로 스마트폰으로 에어컨을 조정해볼 수 있습니다. 원격으로 에어컨을 켜고 온도 조절과 모드 설정도 가능합니다. 집에 들어가는 길에 에어컨을 켜 볼 수 도 있고, 집을 빨리 나가면서도 원격으로 에어컨을 켜고 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써보면 앱이 더 편할 때도 있습니다.
알아 두어야할 LG휘센 듀얼에어컨 기능
LG휘센 듀얼에어컨는 공기청정기가 같이 있는 프리미엄 스탠드형 에어컨입니다. 요즘 문제인 미세먼지도 걸러주는 필터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극초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미세먼지까지 측정이 가능한 PM1.0센서로 집안 공기 오염상태로 수시로 LED 화면으로 보여 주여 줍니다. 매번 에어컨 화면을 보면, 집안에 공기 상태가 어떤지 쉽게 알 수 있어 좋더라고요.
▲ 자동건조
편리한 에어컨 부가기능으로는 자동건조 기능이 있습니다. 에어컨을 장시간 켜두게 되면, 온도차이로 인한 물방울이 에어컨 내부에 생길 수 있는데요. 에어컨이 꺼질 때, 드라이기처럼 바람이 나와 이를 말려 주게 됩니다.
▲ 습도 측정
집안에 습도가 얼마나 되는지 냉방할지? 강력제습 할 지 정할 때 볼 수 있습니다.
▲ 전력량 확인
여름철 에어컨 사용량이 궁금할 때가 많습니다. 특히 누진세 폭탄이 겁나는 데요. 에어컨의 전력량을 측정하여 지금 얼마나 전기를 소비했는 지 바로 확인되니 편하네요.
▲ 스마트진단
LG휘센 듀얼에어컨은 자체적으로 진단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어디가 고장으로 문제가 있는지 점검을 스스로 합니다.
또 에어컨을 사용하다 보면, 에어컨 바람을 어떻게 보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럴 때 사람의 위치를 인지해 바람을 보내는 인체감지-직접풍, 인체감지-간접풍 모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시원하게 어어컨을 직접 쐬는 걸 좋아하던데요. 와이프와 저는 에어컨을 간접풍으로 쐬는 것을 좋아합니다. 에어컨 간접풍은 벽이나 천장을 통해서 에어컨 바람을 전달해줘 직접 에어컨 바람을 맞길 싫은 전한테는 좋은 기능이더라고요.
집에 혼자 침대에서 태블릿을 하고 놀고 있으면, 에어컨을 한쪽을 닫고 사용합니다. 스마트 듀얼 절전 냉방으로 한 사람만 있어 에어컨 바람을 한쪽만 켜도 충분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우측절전, 좌측절전을 통해서 원하는 원하는 쪽의 바람만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짐지어 에어컨을 사이에 두고 양쪽으로 앉았다면, 스마트 듀얼 맞춤 냉방으로 각각 필요한 방향으로 에어컨 바람도 보낼 수 있습니다. 양문형 에어컨이라 이런 게 좋네요.
디스플레이를 보면, 켜짐예약, 꺼짐예약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간도 24시간까지 설정 가능하기 때문에 회사에서 퇴근하고 올 때 시간에 맞쳐 켜지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집에 들어 오자마자 시원한 에어컨 바람에 상쾌하게 집에서 지낼 수 있는 것이죠. 저도 몇번 해보았는 데, 우렁각시가 있나 ~ 집에 들어가면 시원하고 좋네요.
LG휘센 듀얼에어컨 리모콘 하단에 3초, 5초라고 쓰여 있는 버튼을 길게 눌러 주면 해당 기능이 동작합니다. 버튼을 다용도 기능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롱버튼 기능을 만든 것인데요. 화면밝기 조정이나, 예약해제, 전력량 측정, 습도 측정 등의 용도로 사용합니다.
LG휘센 듀얼에어컨으로 듀얼 에어컨을 모두 써서 더욱 시원하게 집을 만들어 볼 수 있었고요. 또 혼자 있을 때는 스마트 듀얼 절전 냉방으로 한쪽 방향의 에어컨만 사용을 하였습니다. 양문형으로 원하는 방향으로 에어컨 바람을 보낼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또 자동 켜짐, 꺼짐 기능도 출퇴근시간이 일정하니 써볼만 했는데요. Smart ThinQ 앱으로도 지원되니 스마트하게 LG휘센 듀얼에어컨을 원격에서 조작하는 편리함이 있었습니다. 이제 LG휘센 듀얼에어컨 리모콘 기능은 모두 마스터 하였네요! 하지만 귀찮을 때 스마트케어만 쓰게 된다는 게 사실!!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854902
제가 집에서 사용하면서 사용법도 찍어 보았습니다. 앱 연동으로 집에 들어가기 전에 스마트폰으로 에어컨을 켜고 끄고도 가능하고요. 집에서는 리모컨으로 쉽게 제어됩니다.
이 제품은 LG의 제품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