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헤드셋 이어폰 스피커

브라기 더 헤드폰(BRAGI) 이어버드로 편하다! 무선 이어폰 에어팟 부럽지 않다!

by 엔돌슨 2017. 6. 1.
반응형

브라기 더 헤드폰(BRAGI), 완전무선 이어버드 참 편하다



브라기 더 헤드폰

BRAGI


국내 브라기 더 헤드폰(BRAGI), 완전무선 블루투스이어폰이 출시되었습니다.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은 진짜 코드프리 제품입니다. 애플의 에어팟 스타일의 완전무선 블루투스 제품을 보셨다면 선이 없는 블루투스의 편리함을 아실겁니다. 스타일은 콩나물 모양이 아니라 남들에게 시선 받지 않게 귀 속에 넣는 이어버드 스타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브라기 더 헤드폰을 써보니, 러닝을 하거나 길을 걸어 다닐 때, 무게감 없이 음악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러닝 운동을 위해서 잠깐 브라기 더 헤드폰을 들고 나왔습니다. 이어버드 스타일이기 때문에 잃어버리지 않게 BRAGI 이어폰은 케이스를 제공합니다.



완전무선 브라기 이어폰의 케이스에는 줄이 달려 있습니다. 그래서 목에 걸 수 도 있고, 손목에 감아서 다닐 수 있습니다. 진정한 러닝 운동용 케이스라는 생각이 드네요.  



귀속에 넣어 선 걸림도 없어 편합니다. 정말 요즘은 넥밴드를 넘어 블루투스도 완전무선으로 와일리스 스타일로 쓰는 걸 선호하는 데요. 이어버드 스타일로 2개의 이어폰이 무선에서 페어링되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콩알 만큼 작은 이어폰이 바로, 브라기 더 헤드폰(BRAGI) 입니다.

작아서 잃어 버릴 염려가 있을 수 있지만, 귀에 꽂았을 때 잘 빠지지 않습니다. 또한 충전용 케이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자석타입이라 붙여둘 수 있어 거꾸로 들어도 떨어지지 않게 되어 있네요. 이어버드는 무선의 편리함과 귀에 넣고 들을 수 있는 작고 가벼움이 얼마나 편하지를 보여 주네요.



브라기 더 헤드폰, 블루투스 이어버드

브라기(Gragi)는 소리의 미래 그리고 인간과 소리 간의 상호작용에 영감을 불어넣는다 라는 기업사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3년 클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킥스타터에서 정식 출범하였습니다. 330만 달러를 마려한 15,998명의 후원자들과 함께 유망한 스타트업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창조하는 시장 기업이 되었습니다. 해당 카테고리에서 150개 이상의의 독보적인 특허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죠.



진짜가 나타났다는 말처럼, 이어버드 / 완전무선 이어폰 카테고리에서는 시장을 주도하며 히어러블(Hearable)라는 신규 카테고리를 만들어 냈습니다. 브라기 더 헤드폰을 열어 보니 안쪽에 잘 포장된 케이스가 보입니다.



구성품을 보니, 이어팁, 퀵 스타트 가이드 영문/한글, usb충전케이블, 케이스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또 제품품질보증 1년 가능 합니다.



빠른 시작을 위해서 사용법을 익혔는데요. 블루투스 연결을 하고 우측 이어버드에 있는 리모컨을 이용하여 볼륨 조정, 곡탐색, 전화통화 등의 다양한 조작이 가능한 걸 볼 수 있었습니다.



마음에 들었던 것은 케이스의 수납형태였습니다. 자석타입으로 단단히 고정되어 잃어버릴 염려가 없어 보였습니다. 또한 케이스를 통해서 충전을 쉽게 할 수 있어 음악재생 최대 6시간이나 가능합니다. 상당히 길죠?



음질은 매우 뛰어났습니다. 100% 와일리스 이어폰으로 편리하고, Knowles 밸런스드 아마추어 드라이버, AAC, SBC Audio Codec 코덱등을 지원도 됩니다. 귀에 쏙 넣고 리모트가 있어서 조작도 편리한데요. 양각으로 틔어 나온 버튼으로 볼륨 조정도 되고 다음곡 탐색도 되네요. 조작감이 편리해서 쓰기 편했습니다.



- 충전시간 : 2시간 미만

- 음악재생 : 최대 6시간

- 대기시간 : 250시간


충전을 위해서는 케이스가 필수 입니다. 케이스에 브라기 이어폰을 꽂고 케이스의 정면을 보면, 위의 녹색원으로 표시한 부분에 LED불이 들어 오면서 충전 상태를 표시하여 줍니다. 충전이 다 되었나 케이스의 LED를 보고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 재생시간은 이어버드 스타일로 되어 있는 제품 중에서 제일 긴편이였습니다. 러닝 시간을 고려해도 6시간이면 음악재생시간에 충분했고, 재충전도 2시간 미만이라 빠르게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진정한 러닝용 이어폰이네요.



귀에 넣는 타입의 이어버드로 귀 크기에 따라 3가지 사이즈의 FitTips 를 제공합니다. 전 중간 사이즈가 잘 맞았습니다. 또 한번 고리고리 고개를 돌려서 떨어지나 테스트 해보았지만, 귀 모양에 맞게 생긴 디자인 덕분에 빠지지 않았습니다. 러닝 운동할 때 딱 좋네요.


브라기 더 헤드폰은 작고 귀에 딱 맞는 디자인으로 좋았습니다.



또 하나 케이스는 목에 걸고 다닐 수 있게 휴대성을 보여줍니다. 처음 브라기 구매시 검정색 끈이 달려 있는데, 마음만 먹으면 빼 버릴 수도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독일기술로 만들어 졌다는 데, 진짜 음질감과 휴대성이 뛰어난 브라기 더 헤드폰 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러너들이 딱 좋아할만한 스타일이로 비싼 가격(?) 만큼 후회가 없는 제품일듯 합니다. 

내장 마이크인 Knowles MEMS 가 튜닝되어 있어서 작지만, 전화통화도 가능한 제품입니다. 진정한 완전무선으로 이어폰을 즐길고 싶은 분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정말 쓰면서 음질과 휴대성, 가벼움, 재생시간(최대 6시간)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브라기 이어폰

https://www.bra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