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카메라 캠코더

필리핀 여행준비물 소니 액션캠 X3000

by 엔돌슨 2017. 2. 28.
반응형

필리핀 여행준비물 소니 액션캠 X3000


여행갈 때 액션캠 챙기면 무엇이 좋을까? 바로 익스트림스포츠  하면 빼 놓을 수 없는게 바로 액션캠입니다. 그래서 여행갈때 챙기면 여행 셀카 동영상 촬영과 스노쿨링할 때 꼭 써먹을 수 있는 데요. 필리핀 마닐라 여행을 다녀오면서 사용해 본 소니 X3000 액션캠은 색감을 무척 잘 담았고 4K화질이 좋았습니다. 소니 X3000 은 또한 자체방수 6미터를 지원합니다. 방수하우징을 끼우면 60미터까지 방수가 가능하여 물속에서 원하는 대로 촬영이 가능하였습니다.


4K 액션캠인 X3000 으로 필리핀 마닐라의 수영장에서 촬영한 것입니다. 4K영상에서 사진으로 만들기 위해서 캡쳐한 것이죠. 더 펜트하우스 호텔은 도심의 중앙에 있는 호텔 수영장입니다. 그래서 수영장에서 도심을 보면서 수영을 즐길 수 있어 좋았는 데요.  



방수가 되니깐, 물속에서도 소니 X3000으로 촬영을 할 수 있었습니다.




더 펜트하우스 호텔(The Penthouse Hotel)의 옥상수영장에서 소니 X3000으로 촬영한 것입니다. 셀카봉을 들고 좌우를 돌면서 주변의 풍경과 수영장을 동시에 촬영 할 수 있네요. 스노쿨링 할 때도 액션캠이 필수죠.



집에 노트북으로 옮겨서 동영상을 재생 시켜 보았습니다. 4K 설정으로 촬영하여 해상도는 3840 x 2160 이며, FPS 23.98, 비트레이트 74652kbps  인걸 볼 수 있습니다. 

제생각에는 4K 영상으로 촬영하면 화질이 좋아서 따로 액션캠 사진 모드를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조금 더 와이드하고 선명하긴 하겠지만, 여행 중 바쁘니깐 영상만으로 충분한 것 같습니다.



물속을 들락 날락 해도 소니 X3000에 하우징을 탑재하여 그런지 별 무리가 없었습니다. 사실 하우징 없이도 물속에 넣어도 생활 방수는 가능합니다. 설명서에 6미터까지 방수가 된다고 본 것 같네요. 

하우징이 있다면 최대 60미터로 스쿠버다이빙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아쉽게 스쿠버다이빙은 못해서 옥상 수영장으로 대신합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459225


필리핀 마닐라의 야외수영장 더 펜트 하우스 호텔에서 수영을 즐기는 모습을 소니4K액션캠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물속을 들락 날락 해도 깨끗한 화질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소니 액션캠 X3000 은 수중전용 모드를 지원 합니다.



야외 수영장과 도심까지 같이 셀카봉으로 담아 볼 수 있었습니다. 셀카로 수영장 사진 담기에도 소니 X3000은 좋았습니다. 여행할 때 셀카봉과의 궁합은 엄청나게 좋았습니다.



지난번 리뷰에서는 스키장이라 배터리 소모가 꽤나 빨랐는 데, 여긴 더워서 그런지 배터리가 그때보다는 상대적으로 빨리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배터리 1개로 버티기에는 무리고, 보조배터리로 충전을 하였습니다. 

여행하면서 보조배터리로 액션캠을 충전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영화 마스터 촬영현장이였다는 데, 어딘지 모르겠고 영화 마스터는 정말 재미있게 봤던 기억이 납니다. 아무튼 마닐라 여기저기 거리까지 촬영을 해봤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459226


필리핀 마닐라의 거리를 담아 보았습니다. 걸어 다니면서 촬영하여 많이 흔들렸지만, B.O.SS가 있어서 셀카봉을 휘들고 찍은 거 대비 흔들림이 확실히 적었습니다. 제가 이전 액션캠을 써봐서 그런지, 소니 X3000은 B.O.SS (광학식 흔들림방지)의 탑재로 핸드그립 상태의 촬영에서도 흔들림이 적었습니다.

또 날씨까지 좋아서 그런지 여행 동영상이 잘나왔습니다. 4K 화질의 깨끗한 화질의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소니 액션캠은 여행가서 다양한 영상을 담아 주기 좋았습니다. 특히 방수가 되는 액션캠이라 스노쿨링이나 물놀이를 할 때 쓰기 상당히 좋은 거 같습니다. 4K 액션캠 하나 장만하면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전 사진기 이외에 액션캠 꼭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소니 X3000 액션캠 악세서리

활용하면 좋은 소니 X3000 악세서리도 소개해볼까 합니다. 우선 소니 액션캠은 지원하는 악세서리가 많아서 좋습니다.

핑거 그립(AKA-FGP1)에 라이브 뷰 리모트(RM-LVR3)를 끼우면 액션캠을 마치 캠코더처럼 들고다니면서 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 액션캠용 액션 모노포트(VCT-AMP1)인 셀카봉에 액션캠을 장착하면 혼자서 여행하면서도 자신의 얼굴까지 촬영하면서 여기저기 찍어 볼 수 있습니다.


 소니 액션캠 지원 악세서리 : http://www.sony.co.kr/electronics/action-cam/t/action-cam-mounts-accessories



핑거 그립(AKA-FGP1) + 라이브 뷰 리모트(RM-LVR3) 조합


핑거 그립(AKA-FGP1)에 라이브 뷰 리모트(RM-LVR3)를 끼워 소형 캠코더 마냥 들고 다니면서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라이브 뷰를 통해서 촬영되는 걸 실시간을 볼 수 있습니다. 




또 손목에 라이브 뷰를 시계처럼 착용하여 쓸 수도 있습니다. 라이브 뷰는 배터리가 오래가서 신경쓰지 않고 계속 켜두고 스노쿨링할 때나 평상 시 촬영에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소니 액션캠 와이파이 비밀번호 몰라?


소니 액션캠 와이파이를 모르면 스마트폰과 연결하기 힘들죠? 그럼 와이파이 비밀번호는 어디에 쓰여 있을까요?



소니 액션캠 커버 안쪽에 보면 QR코드와 함게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쓰여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소니4K 액션캠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소니 앱인 Playmemories 앱을 설치하여 줍니다.

그다음 액션캠의 와이파이를 스마트폰에서 연결합니다.



이제 스마트폰에서 소니X3000 액션캠을 설정할 수도 있고 실시간으로 동영상을 볼 수 도 있습니다. 리모트 뷰가 없더라도 이렇게 쓰는 것도 편합니다. 




이전 리뷰에서도 보여 드렸듯이 스노우보드를 타거나 할 때 익스트림 스포츠를 제대로 녹화 할 수 있는 것은 소니 액션캠인 거 같습니다. 여러 액션캠을 체험 또는 사용 해보았지만, 4K 화질에 있어서는 소니가 압승이였습니다.




<에누리 액션캠 순위 1위 >




<다나와 액션캠 순위 1위 >


그럼 소니 액션캠 가격은 얼마나 할까? 소니 HDR-AS300 제품이 36만원대 인데, AS300은 FULL HD지원이고 별매인 리모트뷰로 촬영 중 화면을 실시간 확인 가능합니다. 4K용량이 부담스러운 분들이 많이 선택합니다.

현재 다나와 / 에누리 순위에서, 압도적으로 1위인걸보니, 역시 요즘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소니 액션캠이 대세인거 같습니다. 

소니 액션캠의 가장 큰 특징인 B.O.SS 기능이 많은 분들에게 어필되는 것 같네요. 


지난 번 스노우보드 탈 때와 이번 해외 여행에서 써본 결과 4K 화질은 정말 압도적 이였습니다. 여러 액션캠을 써보았지만 컴퓨터로 옮겨 두고 화질을 봤을 때 화질과 색감, 왜곡방지가 최강인 듯 합니다. 게다가 무게도 가볍고 편리하니 여행준비물로 제격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여행 갈 때 준비물은?

스노쿨링 할 때 필요한 물안경 그리고 소니 4K 액션캠(FDR-X3000)이면 물속 영상 뿐만 아니라 여행 길거리 동영상까지 가볍게 스케치할 수 있습니다. 그럼 또 영상 보시죠~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459226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459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