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플러스 지하철 와이파이 빠르게 즐기자
출퇴근시간에 사람들이 가장 많이 있는 곳이 바로 지하철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스마트폰으로 손이가는 데요. 이번달 LTE데이터 다들 남아 있나요?
유플러스 지하철 와이파이는 올해 3월말까지 전국적으로 지하철 내 와이파이를 구축한다고 합니다. 기존 SK텔레콤과 KT가 제공하고 있는 기존 와이브로망이 아닌 LTE망으로 더욱 빠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지하철마다 유플러스 지하철 와이파이를 할 수 있게 LTE 라우터가 설치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지하철에서 와이파이가 되는 것이겠죠?
앞으로 유플러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서울, 부산, 대구 할 것 없이 전국 지하철에서 답답함 없는 와이파이를 즐길 수 있어 보입니다. 그 동안 유플러스 사용자들이 알게 모르게 와이파이를 사용 할 수 없었던 불편을 이렇게 보답해 주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내친김에 퇴근길 지하철에서 벤치비 속도측정 어플로 속도를 측정하여 보았습니다.
서울특별시 서초구를 지날 때 속도로 4.31 Mbps 에서 최고 9.65Mbps까지 다운로드 되었습니다.
유플러스 와이파이는 다운로드 속도가 빨라 유튜브나 비디오포털을 즐기면서 출퇴근길 영화보기도 적당합니다. 웹서핑도 빨라 여러명이 사용하는 와이파이이지만 더 빠르다는 느낌이 듭니다.
유플러스 지하철의 큰 장점은 와이브로 방식보다 더 빠른 LTE방식으로 객차당 속도가 빠르고 전국 지하철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커버리지가 제일 넓습니다. 주파수도 SKT, KT는 2.4Ghz 를 같이 사용하는 데 반해서 유플러스는 5Ghz 를 사용하여 더 빠릅니다.
와이파이 특성상 기술적으로 우위에 있는 LTE방식이 유리하며, 여러명이 접속하는 방식이므로 한정된 자원을 나누어 가져가는 방식이므로 더 빠른 속도가 중요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동안 유플러스 지하철 와이파이의 부재로 아쉬움과 불만이 있던 고객들에게는 이번 서비스가 희소식이 아닐 수 없겠죠?
앞으로 유플러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서울, 부산, 대구 할 것 없이 전국 지하철에서 답답함 없는 와이파이를 즐길 수 있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