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휘센 듀얼 에어컨 인공지능 심장
여의도 트윈타워에서 2017년 휘센 듀얼 에어컨 출시가 있었습니다. 왜 겨울에 에어컨을 출시하지? 의구심이 들 수도 있는 데요. 이제 에어컨은 사계절용이라 봄, 여름, 가을, 겨울 모든 계절에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 이라는 것입니다. 이건 무슨소리일까? 생각했는 데, 항간에 이슈가 되었던 이세돌 九단과 바둑을 두었던 구글 알파고가 인간의 능력을 학습하는 딥러닝 기술의 인공지능이 LG 휘센 듀얼 에어컨에도 적용되어 영리한 냉방을 한다는 것입니다.
LG휘센 듀얼 에어컨이 에어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데, 가전에도 Ai인공지능을 탑재하여 한발 더 앞서 가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람이 많이 머물렀던 곳을 기억하고 집 구조를 파악하여 알아서 온도를 높이고 내리고, 바람의 세기를 조정한다니 놀랍네요.
이전에는 리모콘을 들고 반복적으로 온도를 조절 했을 때와는 다른 LG 휘센 듀얼 에어컨의 인공지능은 편리하다는 말로는 부족합니다. LG 휘센 앞에 달려 있는 공간학습 인체감지센서가 사람의 움직임 패턴을 파악하여 사람이 주로 생활하는 공간을 인식하는 똑똑함이 있다니 놀랍습니다. 그럼 이제 2017년 LG 휘센 듀얼 에어컨의 신제품은 현장 속의 뜨거웠던 열기를 그대로 전해 드리겠습니다.
스스로 생각을 하는 인공지능AI 가전제품의 서막일까? LG 휘센 듀얼 에어컨에 탑재된 LG전자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팁 씽큐(Deep ThinQ)기반의 스마트케어를 체험해 보니 놀라웠습니다. 스스로 에어컨이 사람의 위치를 파악해서 온도 조절 등을 알아서 한다는 것이 핵심이죠. 저는 단지 리모컨에 '스마트케어' 버튼만 누르면 인공지능이 알아서 합니다. 그래서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 입니다.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 귀찮은 일도 알아서 스마트하게!
LG 휘센 듀얼 에어컨 현장에는 주부님들도 많이 왔었는 데요. 다들 에어컨은 여름에만 써야 하나? 필요한 장소만 시원하게 할 수 없을까? 에어컨 공기 청정은 믿을 만한지? 이런 고민들 한번쯤 했을 겁니다.
LG 휘센 듀얼 에어컨 신제품에는 사계절 에어 솔루션과 스마트 공간 학습냉장(인공지능), 믿을 수 있는 집안 공기관리 등의 기능이 대폭 지원된다고 합니다.
2017년형 신제품 에어컨,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을 보기 위해서 여의도의 트윈타워로 달려 왔습니다. 많은 주부들과 관심있어 하는 블로거들로 북적였는 데요. LG 휘센 듀얼 에어컨을 비롯하여 총 29종의 에어컨을 공개되었습니다.
집에 어디에 위치하여도 스스로 학습하는 능력을 가진 LG 휘센 듀얼 에어컨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에어컨입니다. 2 주간 감지된 사람의 위치와 생활패턴으로 사용자가 주로 생활하는 공간을 감지하여 알아서 바람의 세기, 온도를 제공해 줍니다.
또 가구의 위치와 인테리어 변경으로 사람의 머무는 곳이 바뀌어도 스스로 학습해서 전체냉방을 할 때보다 20.5%에너지 절약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사람이 자주 앉는 위치로 냉방을 하니 원하는 곳만 시원한 것이죠.
우리의 생활공간은 비생활 공간과 생활공간이 섞여 있습니다. LG 휘센 듀얼에어컨은 최대 2 주 동안 수집한 사용자 위치 정보에 따라 실제 생활공간을 정확하게 찾아내는 것입니다.
스마트케어존에서 LG인공지능인 딥씽큐(Deep ThinQ)가 반영된 모델과 이전모델의 비교를 볼 수 있었습니다. 에어컨의 미래를 여실히 보여 주고 있었는 데요.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은 알아서 사람이 많이 앉는 소파쪽으로 바람을 보냅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380444
어떻게 동작하는 지 직접 들어 보고 스마트케어를 체험하여 보았습니다. 시원한 바람이 슝슝! 그리고 바로 공간을 파악한 정도가 LCD화면에 표시되어 상태를 알 수 있게 해주네요.
조작은 간단했습니다. 리모콘 조작은 '스마트케어' 버튼만 조작하면 됩니다. 그럼 알아서 척척 해줍니다.
2017년형 프리미엄 LG휘센 듀얼 에어컨 설명
LG 휘센 듀얼 에어컨 신제품 발표회에서 신제품을 발표하기 전에 LG전자의 안전의식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시작전 바로 비상 대피도를 보여주는 친절함이 보여 주네요. 이렇게 제품 설명 들어 보지 못한 것 같았는 데 신선했습니다.
스스로학습하는 인공지능이 탑재된 LG휘센 듀얼 에어컨은 프리미엄답게 공간을 파악해서 쾌속 냉방을 해줍니다. 필요 없는 공간을 냉방하지 않기 때문에 최대 20.5% 소비전력 절전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Smart ThinQ앱으로 언제 어디서나 모니터링하고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 앱이 편한데, 어플 지원되 되네요.
공기청정기능은 현재 공기상태를 바로 알려 주고 개선해 줍니다. PM1.0센서가 탑재되어 극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하여 줍니다. 악취 및 유해가스 제거와 스모그 유발 물질인 이산화황(SO2), 이산화질소(NO2)제거까지 된다니 집안 공기를 책임지고 있네요.
LCD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다양한 상태를 표기할 수 있는 모니터입니다.
2017년형 라인업은 크라운, 듀얼, 칸으로 나누는 데요. 17형(56.9m2), 19형(62.6m2), 22형(74.5m2) 등 휘센 듀얼 에어컨의 전용 면적을 기존보다 최대 13%까지 늘려 1평을 더 냉방할 수 있게 커졌습니다.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게 융복합 에어솔루션을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게 출시된 점도 큰 특징입니다. 냉난방까지 되는 제품으로 구매하면 겨울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계절 내내 사용하게 에어컨에 공기청정기기능과 제습, 난방 기능까지 탑재하여 에어컨이 여름 상품이라는 고정관념도 없애 주었네요.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380513
쾌적함을 느끼는 것 이게 궁극의 목표인데요. LG 휘센 듀얼 에어컨은 인공지능Ai까지 탑재한 프리미엄 제품이였습니다.
전체적인 색상은 계속봐도 질리지 않는 은은한 색상이라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눈에 확 띄거나 밋밋한 색상이 아니라 북유럽풍의 디자인으로 여심을 사로 잡고 있는 데요. 색상은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로맨틱 로즈 색상과 시원한 느낌에 로맨틱 오션, 세련된 화이트의 크리미 스노우 등이 있었습니다. 남자인 제가 봐도 로맨틱 로즈는 과하게 진하지도 않고 포근해서 색상이 제일 이뻐 보였습니다.
LG전자는 17형(56.9㎡), 19형(62.6㎡), 22형(74.5㎡) 등 휘센 듀얼 에어컨의 전용 면적을 기존보다 최대 13%까지 늘려 사용자에게는 더 큰 용량의 냉방을 느끼게 해주었는데요. 요즘 경기도 않좋고 다들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은데 전용면적을 늘려 준건 고맙네요.
사람이 자주 앉는 장소라던지, 사람의 동선을 파악해서 학습하여 쾌적 냉방을 하는 에어컨은 아마 LG휘센 듀얼 에어컨 뿐일 거 같습니다. 가전에도 이제 인공지능의 기술이 접목되면서 가전 Ai인공지능의 서막이 시작되는 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렇게 보면 LG휘센 듀얼 에어컨이 가장 앞선 프리미엄을 선보여 주고 있네요.
처음 고민했던 에어컨을 여름에만 써야해? 필요한 장소만 시원하게 안될까? 에어컨 공기청정기 믿을 수 있을까 하는 대답이 직접 체험해보니 나온 것 같아요. 사계절 사용할 수 있게 공기청정기, 제습기, 난방기 등을 갖추었고, 초미세먼지도 PM1.0센서가 걸러줍니다. 스스로 학습하는 인공지능 기능인 딥 씽큐(Deep ThinQ)가 탑재되어 사람이 자주 앉는 곳을 알아 그 장소만 냉방하니 소비전력도 아껴 준다니 여름철 전기세 많이 나올때도 걱정 없을 거 같네요. 이래서 스마트하고 똑똑한 인공지능 에어컨이 더 좋은게 아닐까요?
LG 휘센 듀얼 에어컨(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 출시 이벤트
이번에 발표되는 2017년 최신 에어컨 'LG 휘센 듀얼에어컨(스스로 에어컨)'은 2017년 1월 18일부터 다양한 이벤트가 있습니다. 이벤트 링크을 통해서 사전예약 판매가 이루어 진다니 한번 살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