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 에어팟 Dacom 7s 개봉기, 일명 애플 에어팟 짝퉁


아이폰에 잘 맞는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이라면 단연 애플 에어팟(AirPods‎) 을 손 꼽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애플 에어팟 가격은 25만원으로 선듯 손이 가지 않는 가격입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을 25만원 주고 살 수 있을까? 그만큼 가치가 있을까 하는 의구심도 들지만, 기이한 모양새로 많은 이슈를 만들어 냈습니다.

가격적인 아쉬움으로 알아보니, 직구로 일명 대륙 에어팟, 애플 에어팟 짝퉁이라고 불리우는 Dacom 7s 제품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엄밀하게 이야기하면 애플의 에어팟을 따라한 듯한 모양이지만, 카피 정도는 C급의 제품입니다. 이미테이션 제품이 좋다는 것은 아니지만, 엄밀히 이야기해서 애플 에어팟(AirPods‎)과 유사 제품으로 보여지며, 이상하게도 Dacom 7s는 동일 제품은 또 아니라는 것입니다.

우선 애플 에어팟의 가격은 25만원정도 이며, Dacom 7s 제품은 5만원입니다. 1/5 수준에 불과한 가격과 비슷한 외형을 가졌으니 호기심에 구매하여 보았습니다. 그리고 직접 알아 보고 싶었습니다. 얼마나 따라한 수준일까?


1주일 가량 기다려 애플 에어팟(AirPods‎) 짝퉁이라고 불리우는 Dacom 7S TWS 제품을 배송 받을 수 있었습니다. 패키지 박스가 조금 더 가격이 나갔지만, 정식 리뷰를 위해서 벌크 제품보다는 박스 제품을 받아 보았습니다. 

꽤나 근사하게 생긴 박스였지만, 박스의 윗부분이 깨져 있습니다. 직구로 대륙을 건너 오느라 배송상에 충격이 가해진듯 합니다. 


Dacom 정품 제품이라는 홀로그램 스티커가 측면 박스에 붙여져 있었습니다.



대륙 에어팟 Dacom 7S TWS 개봉기 외형

박스 안에 내부패키지가 들어 있었습니다. 



구성품은 이어폰 전용크래들과 일반 이어캡, USB충전 케이블, 매뉴얼, Dacom 7S TWS 완전 블루투스 이어폰이 있습니다.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는 스포츠형 이어캡 이외에도 일반 이어캡도 있습니다. 스포츠형이라 운동 시에도 귀에서 잘 빠지지 않게 뿔이 귀에 단단히 고정되었습니다. 


보관에 편리한 전용크래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용크래들이 있어서 보관과 사용이 편리함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또 전용크래들은 어느 정도의 충전을 지원해주는 제품이였습니다. 대륙 에어팟 Dacom 7s TWS이 4시간의 배터리 사용시간을 가지고 있는 데, 이를 보관 시 충전을 지원해주어 배터리 시간을 늘려 줄 수 있어 보입니다.





아이폰7플러스와 연동하여 사용하여 보았습니다. 블루트스 4.2로 꽤나 먼거리와 깔끔한 음질을 보여 주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개봉기로 더 사용해봐야 정확한 설명을 할 수 있어 보입니다.


충전과 함께 보관을 할 수 있는 전용크래들은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알 수 없는 불편함을 넣어 두었습니다. R, L이라고 불리는 부분이 반대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뚜껑을 열고 왼손으로 잡은 이어폰은 R이 됩니다. 그래서 귀에 꽂을 때는 왼손을 오른쪽 귀에 꽂아야 합니다. 이게 뭔가요? R, L 순서를 반대로 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그렇게 할 수 없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래도 R, L를 반대로 꽂으면 팅겨 나오는 방향성을 가진 제품입니다.


버튼은 각 이어폰에 1개만 존재합니다. 테스트를 몇번 해보니, 버튼을 1번 누르면 음악을 멈추고 재생하게 해줍니다. 연속 2번 누르면 마지막 전화통화를 한 사용자에게 전화를 걸어 줍니다.



대륙 에어팟 Dacom 7s 를 귀에 직접 착용한 샷입니다. 생각보다 이어폰의 꽤나 큽니다. 다소 불편해 보일 수 있으나 완전 무선으로 무개감과 선 걸림이 없어 넥밴드와 이어폰보다는 꽤나 편한 편이였습니다. 다만 고급스러운 외형과 디자인과는 거리가 다소 멀어 보입니다.



특별한 기능인지 끝 부분은 자석이라서 서로 붙여 둘 수 있었습니다. 전용크래들에 넣을 때 자석이라 딱 붙더니, 끝부분이 자석인듯 합니다.



애플워치의 음악 리모트와 함께 사용하면 음악 탐색도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대륙 에어팟 Dacom 7s 의 리모트로는 재생 / 중지만 가능하니, 곡 탐색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대륙 에어팟 Dacom 7s 에 대한 호기심은 다소 해결되었습니다. 개봉기라 전체적인 사용과 첫인상정도로 이해를 해주셨으면 합니다. 100% 카피 제품이라면 엄청 호된 평가를 하고 싶지만, 왠지 모르를 다른 유사제품이라 그런 평가 보다는 완전 블루투스 제품으로 사용과 애플 짝퉁이라는 타이틀에 어떤 제품인지 살펴볼 수 있는 제품이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409675




누가 착용해도 이런 느낌이라면 무시 못하겠죠?


▲ 대륙의 에어팟 예고편 : http://ndolson.com/4006


애플 애어팟 VS 대륙 에어팟 비교리뷰



☝ 엔돌슨 TV채널 : http://tv.naver.com/v/1440949



애플 애어팟 비싸지만 살만했어!?


에어팟 개봉기 :  http://ndolson.com/4045

  1. Favicon of https://to-get-her.tistory.com BlogIcon 존버덕비밀방문자
    2017.02.02 00:45 신고 edit/del reply

    근데 조금 많이 크네요 ㅋㅋㅋㅋ
    애플것도 이렇게 큰가 싶을정도로요.ㅎㅎㅎ

  2. 옥토비밀방문자
    2017.03.02 15:56 edit/del reply

    블루투스제품이니 아이폰6s+ 도 호환이 가능한거죠?

  3. 카쿠키비밀방문자
    2017.03.04 18:51 edit/del reply

    겔7인데 블루투스켜도 인식이 안되던데 따로 설정해야하는게 있나요ㅜㅜ
    연결가능디바이스에 뜨지를 안내요ㅜㅜ

  4. 비밀방문자
    2017.03.04 18:57 edit/del reply

    이거 양쪽으로 못듣나요?? 중국어여서 사용법을모르겠어요

  5. ㅎㅎㅎ비밀방문자
    2017.03.19 13:54 edit/del reply

    219000원인데 첫줄쯤 25만원이라되잇네요 ㅎㅎㅎ

  6. 뾰로롱비밀방문자
    2017.04.13 04:32 edit/del reply

    통화품질이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