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단순 알람 설정이 아니라 취침시간을 알려주기
분명히 아이폰에서 기상시간을 맞추어 두었습니다. 하지만 아침에 아이폰 알람 소리를 듣고 일어나면 피곤할 수 있습니다. 이건 취침시간을 예약해 두지 않아서 발생한 것인데요. 내가 7시간을 잠자기 위해서 언제 잠들어야 할까? 아이폰은 지능적으로 취침시간을 예약해 둘 수 있습니다.
조금 더 편리한 아이폰7플러스 사용을 위해서 아이폰 관련 팁을 차근차근 정리해보고 있습니다. 제 경우는 새벽 4시쯤 일어 납니다. 대신 일찍 잠들게 되는 데요. 문제는 언제 잠에 들어야 새벽 4시에 일어나게 되는 지 매우 산수적인 덧셈과 뺄셈을 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아이폰 알람 설정은 조금 더 지능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취침 시간을 지정해주면 내가 당연히 일어날 시간에 알람이 울리게 되는 것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아이폰 > 시계 앱 설정에서 취침시간을 선택합니다. 내가 일어날 시간을 선택하면 당연스럽게 잠들 시간이 지정됩니다.
아이폰은 제가 늦게 잠들지 않게 미리 취침시간을 알려 주게 됩니다. 취침 시간 미리 알람은 몇시간 전에 알려줄지도 정할 수 있는 데, 늦게 잠들지 않게 도와 줍니다.
취침시간 이외에도 알람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어날 시간에 대한 알람을 설정할 수 있는 것이죠.
대신 취침시간을 지정해두면 평균적으로 잠자고 싶은 시간만큼 잠자리로 유도한다는 것입니다. 균형적인 일정 시간의 잠 시간을 취할 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상당히 유용하죠?
수면과 건강을 뗄 수 없는 구조입니다. 제 스마트밴드로 기록된 잠잔 시간이 아이폰의 건강기록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잠을 자고 일어난 시간을 일, 월, 년 으로 따지면 살면서 얼마의 잠을 자고 살았는 지가 통계적으로 나오겠죠?
수면에 대한 다양한 앱을 통해서 나의 신체적인 밸러스를 체크 해볼 수 있겠네요. 우리모두 건강한 수면을 취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http://tvcast.naver.com/v/1206595
http://tvcast.naver.com/v/1218023
http://tvcast.naver.com/v/1223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