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3.0 카드리더기 멀티리더기 TS-RDF8K
DSLR 사진을 복사하는 속도가 느리다? 그렇다면 카드리더기를 바꿀 때가 온 것이고 분명히 구형 카드리더기를 쓰고 있기 때문에 답답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micro SD카드, CF카드, 메모리 스틱 슬롯 등 다양한 종류의 메모리카드를 지원하는 것이 바로 멀티 카드리더기입니다.
저의 경우 CF메모리와 SD메모리, micro SD카드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당연히 빠른 속도의 메모리와 카드리더기의 궁합도 중요한데, 문제는 카드리더기의 지원입니다. DSLR 메모리로 UHS-I, UHS-II 규격을 지원하는 트랜센드 128GB SD메모리(SDXC/SDHC UHS-I U3)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USB 3.0, USB 3.1 모두 지원이 되야 하며 초당 최대 읽기 130MB, 쓰기 속도 95MB의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DSLR 사진을 복사할 때 USB3.0 지원되는 카드리더기는 이제 필수가 되었습니다. 느린 인터페이스와 카드리더기는 점점 저장매체의 발전으로 교체가 필요한 시점에 놓이게 되어 가는 것이죠.
그럼 트랜센드 카드리더기 RDF8K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영상촬영 장비가 많아지도 보니 자연스럽게 빠른 속도의 카드 리더기를 찾게 되는 것은 당연한 것 같습니다.
다양한 메모리카드 형태를 지원하는 다목적 멀티 카드리더기
트랜센드 멀티리더기 TS-RDF8K 제품은 USB 3.0 카드리더기로 Read 130MB/s, Write 95MB/s 을 지원하는 모델입니다.
위에 빼곳히 쓰여 있는 것처럼 SD, SDHC, SDHC UHS-I, SDXC, SDXC UHS-I 와 microSD, microSDHC / UHS-I 등의 규약을 지원합니다.
뒤집어 보니 USB케이블이 같이 동봉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트랜센드 멀티리더기 TS-RDF8K의 구성품 입니다. 멀티 리더기와 함께 매뉴얼, USB3.0 케이블이 같이 들어 있습니다.
지원되는 메모리 카드 종류는 SDHC (UHS 1), SDXC (UHS 1), MicroSDHC, M2, MS (MSXC), CF (UDMA6/UDMA7) 을 지원합니다. 가지고 있는 캐논 DSLR 5D MarkII에 사용하는 CF메모리 64GB와 니콘 D500에 사용하고 있는 트랜센드 SDXC/SDHC UHS-I U3 메모리를 모두 지원하여 주었습니다.
그외 액션캠에서 사용하는 microSD 메모리까지 다양한 종류의 영상장비와 저장 메모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복합기의 지원을 필수 였습니다. 더구나 USB3.0의 빠른 인터페이스로 속도까지 빨라 만족스럽습니다.
한속에 쏙 들어 오는 크기입니다. 리더기는 현재 책상 위에서 활약하고 있지만, 휴대성이 좋은 크기만큼 DSLR 가방에 넣어 다른 곳에서 복사할 때 쓰기도 적당한 휴대성을 보여 주었습니다.
평소 4K 화질의 동영상을 자주 촬영하다 보니, 빠른 속도로 동영상을 컴퓨터로 옮겨 줄 필요가 있었습니다. 옮긴 영상으로 빨리 영상 편집을 해야 하니깐, 복사 속도가 매우 중요하였습니다.
카드리더기는 USB3.0 을 지원하며, SD메모리도 액세스타임이 빠른 SDXC/SDHC UHS-I U3 트랜센드를 같이 사용하니 궁합이 좋습니다. 카드리더기의 가격도 저렴하여 비교 사이트에서 보면, 12,000원대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트랜센드 RDF8K 카드리더기는 1만9천원대로 구매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카드리더기는 검색 시 해외직구가 뜨는 데, 그것 보다 저렴하게 G마켓 등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검색을 상세로 보시면 검색 결과가 더 많이 표기 됩니다.
복합 리더기로 액션캠, DSLR(D500, 5D MarkII) , 캠코더(Sony CX900) 등의 영상장비의 동영상을 모두 지원해주어 편하게 사용중인 제품입니다.
또 트랜센드 메모리는 ECC기능과 복구 프로그램이 제공되어 혹시나 생길 메모리 장애에 대처할 수 있게 해줍니다. 더욱 편리하게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