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볼만한 동영상을 찾는다면 올레TV모바일
안녕하세요 엔돌슨입니다. 이번에는 조금 다른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한 동안 포켓몬스터고 게임 때문에 시끌시끌 했죠? 그때는 AR이 대세였는 데요. VR 역시 현실과 디지털 세계를 연결해주는 기술 중 하나 입니다. 올레TV모바일로 VR VOD를 즐겨 보면서 현장에서 보는 듯한 현실감을 느낄 수 있는 데요.
가성비 갑이라고 하는 NEW BOBOVR Z4 소택마경으로 즐겨 보았습니다. VR은 몸매가 부각되는 밤비노 같은 동영상만 있었는 데, 요즘은 360도 캠코더가 대중화되면서 360회전 가능한 동영상이 늘어 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방송국 역시 이제는 소비자들의 시각의 판타지를 만족시켜줄 VOD를 많이 늘리고 있는 데요. 올레TV모바일 360도 VOD 전용관에서 VR 동영상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럼 VOD를 더 실감나게 즐기는 방법을 알아 보시죠.
동영상은 자고로 360도 캠으로 즐겨야지 어떤 걸? 내가 좋아하는 걸 그룹을 말이지!!
내가 좋아하는 드라마도 즐길 수 있고 좋아지는 시청환경에 좋긴 하다.
가성비 갑이라는 NEW BOBOVR Z4 소택마경으로 즐겨본 올레TV모바일
그렇다 이게 바로 소택마경(NEW BOBOVR Z4) 입니다. 제 눈을 요즘 즐겁게 하고 있는 VR기기 입니다.
제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다음 리뷰에 남기고 간단 사용기만 남겨 보겠습니다. 머리쿠션, 귀에도 쿠션, 거기 조절이 눈간격, 귀 간격, 눈과의 거리도 조절가능 합니다. 개인 신체사이즈에 맞게 마구 늘리고 줄여 볼 수 있었습니다.
올레TV모바일로 360도 VOD를 즐겨 볼텐데요. 전용관이 따로 있습니다.
360 VR 전용관을 통해서 뮤직비디오, 드라마, 동영상을 즐겨 볼 수 있었습니다. 우선 보시죠!
제가 좋아하는 걸그룹 트와이스가 나오는 주간아이돌을 VR로 볼 수 있네요.
그리고 랩퍼 산이의 뮤직비디오를 360도로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건 살짝 야합니다. (부끄 부끄)
VR전용관에는 더 다양한 동영상을 볼 수 있네요. 뮤직, 엔터테이먼트, 여행, kt wiz, 스포츠, MBC VR 의 카테고리별로 동영상이 있습니다. 스포츠 영상은 야구장의 꽃 치어리더들의 열띤 응원을 볼 수 있었네요.
소택마경은 이어폰을 지원합니다. 이어폰으로 더욱 생생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게 해줍니다.
눈과의 거리 간격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또 OK 버튼을 누르면 재생구간 확인이 가능하여 얼마나 재생하였는 지 알 수 있게 해줍니다. 볼륨 조절도 외부버튼으로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을 VR보기로 바꾼 후 소택마경의 가운데 맞추어 넣습니다. 한쪽으로 쏠리면 보기 힘드니 주의하면 됩니다.
영상은 보는 것처럼 VR기기로 360도 동영상을 즐길 수 있게 하는 것과 VR기기가 없이도 즐길 수 있는 모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소택마경(NEW BOBOVR Z4) 같은 VR기기가 있으면 VR로 보는 게 현실감이 더 좋습니다.
▲ 올레TV모바일 360도 전용관 - 트와이스 걸그룹 게릴라 콘서트
내가 제일 좋아하는 걸그룹 트와이스를 직접 보는 듯하게 현장감 넘치네요. 게릴라 콘서튼인데 그 장소에 있는 거 같아요.
▲ 올레TV모바일 360도 전용관 - 자연속 힐링 여행
새소리 음악소리가 들리고 자연속 한 가운데 있는 것처럼 힐링이 됩니다.
▲ 올레TV모바일 360도 전용관 - 여행어디까지 가봤니인데 외국 뉴욕에 가면 이런거 있잖아요.
아이언맨과 캡틴 아메리카를 따라한 아저씨들도 있네요. 마치 여행가서 보는 것처럼 느낄 수 있네요. 앞에는 아이언맨, 뒤에는 캡틴 아메리칸이 있네요.
▲ 올레TV모바일 360도 전용관 - 퍼펙트바디
혼자서 운동하는 건 아니고 VR 착용을 하면 앞에는 이쁜 선생님이 있고 뒤에는 수강생이 있네요.
심심하지 않게 VR기기 착용하고 운동을 따라 할 수 있네요.
VR 컨텐츠는 360도 카메라로 촬영되어 고개를 돌리 쪽에도 영상이 있습니다. 말그대로 영상에 둘러 싸여 있어 더 재미있죠.
개인적으로 VR기기는 퍼펙트바디 같은 운동하는 영상이 좋았습니다. 또 좋아하는 걸그룹 보는 것도 물런 좋았죠. 트와이스와 함께 게릴라 콘서트 현장에 있는 것처럼 현장감을 전해 주네요. 다소 아쉬운 건 다양한 컨텐츠가 카테고리별로 있지만 아직 조금 부족한 느낌입니다. 그래서 이벤트로 360도 캠으로 일반 사용자들이 찍은 캠을 올리는 이벤트가 있던데요. 올레TV모바일로 360도 캠으로 촬영한 영상을 올려 보면 재미있겠네요.
여행을 하고 있는 데 나혼자 보기 아쉬운 영상을 360도 캠으로 담아 올레TV모바일에 올리는 것이죠. 너무 실감나니 공짜 여행을 하는 기분이겠죠? 이 모든게 디바이스 기기와 기술이 좋아지니 연동되는 VR기기로 다양한 컨텐츠의 더 즐겁게 즐길 수 있게 되는 게 아닌가 생각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