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어플(App)

아이패드 TV어플 무엇이 좋을까? N스크린으로 디바이스 상관없이 올레모바일TV

by 엔돌슨 2016. 9. 29.
반응형

아이패드 TV보기 좋은 어플! 세컨트TV를 만들어 주는 올레모바일TV


아직도 거실 텔레비전으로만 TV를 볼까? 이제는 들고다니고 내 방에서 따로 보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저 역시 거실에서 TV보는 게 손에 꼽을 정도이고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 TV를 시청합니다. 그럼 우리가 즐겨 쓰는(?) 아이패드에서 TV보기 어떻게 할까요?

올레모바일TV를 이용하면 아이패드에서 쉽게 실시간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로 드라마를 보고 최신 영화를 보는 것이죠. 그럼 나만의 세컨드TV 한번 사용해 볼까요?



와이프는 거실에서, 나는 내방에서 TV를 본다. 서로 보고 싶은 것도 다르고 즐기는 취향도 다르면 어쩔 수 없지~ 

그렇지만 같이 보고 싶은 영화는 거실에서 맥주와 치킨을 뜯으면서 또 같이 본다. 

이렇게 세컨드TV가 필요 할 때가 있다는 것이다.






여태 스마트폰TV 보는 방법만 알려 드렸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으로 보던 영화 아이패드에서 다시 볼 수 있을까요?



로그인한 아이디만 있다면 보던 영화를 쉽게 이어서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N스크린에 기반한 것인데 상당히 편리하게 이용됩니다. 출근할 때 스마트폰, 최근해서 아이패드로 보는 것이죠. 디바이스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N스크린

N스크린은 스마트폰, 태블릿, TV 등 디바이스에 관계없이 원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가리킵니다.



올레모바일TV 아이패드로 보기


키즈카페에 왔는 데, 얘들은 잘노는 데 저는 심심하네요. 조용히 아이패드에 올레모바일TV어플을 실행 하였습니다. 나도 놀자!



오늘의 무료TV에 보면 볼만한 예능이 있습니다.



요즘 재미있는 아는 형님! 화끈하게 가인이 나와 주시고~ 

매일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알림을 통해서 재미있는 예능을 볼 수 있습니다. 찜하기를 통해서 드라마, 예능 등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예능을 즐기다 보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좋네요.




키즈카페에서 아이패드로 나만의 TV를 보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볼 때 보다 좋은거 큰 화면!




영화, 미드에 더 재미있는 게 많습니다. 베테랑 영화 너무 재미있었고, 영화 아가씨는 약간 묘한 분위기의 영화 였습니다.




영화 순위도 나오는 데요, 트릭이 4위 네요.  



올레모바일TV 프라임무비팩에 가입되어 있어서 9월 업데이트 영화를 그냥 볼 수 있습니다. 개별 요금이 없다는 말이죠.



요즘 기대하고 있는 영화가 있습니다. 스타트렉 비욘드!!! 스타트렉은 믿고 보는 거니깐 ~ 

제가 제일 좋아하는 장르가 바로 SF장르의 영화입니다. 호기심을 마구 돋구아 주니깐요.


스마트렉 비욘드는 개봉 예고 영화인데, 벌써 부터 기대가 됩니다.





무한 도전과 JTBC하이라이트도 있습니다. 오늘만 무료를 통해서 시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실시간 TV 보기입니다. 86개의 실시간 TV채널이 있는 데요. 전체, 인기, 종편/뉴스, 연예/오락, 프로야구 카테고리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요즘 엠넷에서 핫하다는 슈퍼스타K를 시청하고 있습니다.



슈퍼스타K 이번 시즌은 또 누가 이슈가 될지 궁금하면서 보고 있습니다. 심사 방법이 많이 바꾸였더군요. 10초씩 연장시간을 심사위원이 누를 때 마다 늘려 주네요.



방송을 보다가 전체화면에서는 채널을 보면서 바꾸어 볼 수 있습니다. 보는 전체화면에 UI채널 변경이 나오고 바로 바꿀 수 있습니다. 

채널은 즐겨 찾기를 통해서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TV의 경우 아이패드에서 잘 재생이 되는 데요.  실시간 TV의 편의 기능에 대해서 몇가지 이야기 하겠습니다. 실시간TV를 보면 매번 홈퐈면을 거쳐서 들어가야 해서 불편한데, 이런 걸 한번에 할 수 있는 첫화면 설정이 있습니다.



쉽게 스마트폰 홈화면 꾸미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첫화면을 TV로 바꾸는 기능이 있습니다. 

실시간 TV를 더 자주 보시는 분이라면 이렇게 [실시간TV] 로 설정하시면 보다 더 빨리 세컨드TV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실시간TV보면 LTE데이터 많이 소모 될텐데? 아까운 내 LTE데이터 얼마나 소모 되는지 미리 알 수 없을까?

TV우측에 상세보기를 누르면 방송정보와 데이터이용량이 나옵니다.  실시간TV도 미리 얼마의 데이터가 소모되는 지 알 수 있습니다. 초고화질의 경우 분당 14.6MB 나 주고 받는 고화질이네요. 자신의 데이터요금이 낮다면 조금 낮추어 보는 게 더 좋겠죠.



이제 스마트폰 보다 큰 아이패드 (태블릿)으로 세컨드TV를 가져 보시는 건 어떨까요?

실시간TV 아이패드로 보니, 큰 화면에 많은 무료채널로 볼만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