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체험해본 씨게이트 SRS서비스
안녕하세요 엔돌슨입니다. IT기술은 날로 발전하여 소중한 추억이 디지털로 저장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당신의 하드디스크는 안전하십니까? 라고 먼저 시작하고 싶습니다. 하드디스크 데이터 복구 해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만족스럽지 못할 뿐더라 복구 비용도 만만치 않을 겁니다. 하지만 씨게이트 SRS서비스 적용 받는 하드디스크라면 비용 부담없이 1회 무상으로 씨게이트 본사에서 수리가 가능합니다. 씨게이트는 유일하게 제조/판매를 하는 하드디스크 회사로 누구보다 하드디스크 데이터 복구를 잘한다고 합니다.
그러면 직접 유명한 Seagate SRS Service (씨게이트 SRS서비스)를 체험해 보았습니다. 글로벌 서비스로 국내 뿐아니라 해외에서도 시행중인 서비스 입니다.
저의 경우 운영 중인 NAS장치에 소중한 딸아이 사진과 동영상이 많이 있습니다. NAS운영을 하면서 넣어둔 사진이죠. 항상 데이터 백업을 하지만 하드디스크에 소중한 데이터에 대한 소실 위험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살다보면 집에 불이나거나, 홍수와 지진으로 하드디스크가 손상 당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만일의 경우를 대비하여 합리적이면서 비용이 많이 들지 않는 씨게이트의 안정성 보험인 SRS서비스를 체험해 보았습니다.
이번 SRS서비스는 에이블스토어와 씨게이트가 같이 진행하는 체험행사를 통해 진행되었습니다. SRS서비스는 Segate의 안전보험 서비스이며, 에이블스토어는 NAS를 운영하는 사용자에게 좋은 체험기회를 준 것이죠. IT기술을 좋아하는 1인으로 엔돌슨인 저도 이번 씨게이트 SRS(Seagate Recovery Service)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에이블스토어 본사로 향해 직접 설명과 테스트하에 하드를 불에 굽고, 파손을 한 후 SRS서비스를 진행했습니다.
씨게이트 SRS서비스 확실한 데이터복구솔루션
▲ 씨게이트 SRS 서비스란?
참가한 세미나실에서 SRS서비스가 무엇인지 들을 수 있었습니다. SRS서비스란 세계최초로 손상된 HDD(하드디스크)의 데이터를 복구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씨게이트 제품중 +Rescue 제품에 한하여 데이터복구 뿐아니라 물리적인 AS까지 진행되는 캐어 서비스입니다.
해외에 있는 씨게이트 본사로 해외배송으로 보내지게 됩니다. 총 소요시간은 서비스 접수부터 4~7주가 소요가 됩니다. 하지만 씨게이트 SRS서비스로 하드디스크를 보내고 나면 2~3일 내로 동일한 하드디스크를 배송 받기 때문에 사용하는 데는 지장이 없습니다.
복구센터로 보내진 하드디스크의 복구과정을 Tracking 번호를 통해서 진행과정을 이메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디까지 복구가 되었고 언제쯤 다시 받을 수 있는 지 알 수 있습니다.
▲ 씨게이트 Tracking 확인사이트
https://seagatewtb.secure.force.com/tracker/
나스를 운영하다 보면, NAS 전용 하드디스크가 더 튼튼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장기간 운영을 하다보면, 가끔 하드디스크를 바꿀 일도 생기기도 합니다.
씨게이트 하드디스크를 보면, +Rescue 라고 쓰여 있는 하드디스크가 있습니다.
씨게이트의 제품 라인업을 보면, +Rescue 이 가능한 제품으로 외장하드와 NAS 하드디스크를 볼 수 있습니다. NAS하드의 경우 3가지 제품군으로 구성되며, NAS HDD +Rescue, Enterprise NAS HDD +Rescue, Surveillance HDD +Rescue 입니다. 기업에서 쓰기 좋은 엔터프라이져와 일반 유져가 쓰기 괜찮은 NAS HDD 제품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하드디스크에 담긴 고인의 사진을 복구하라
세미나실에서 SRS서비스를 이용한 해외사례를 들어 볼 수 있었는 데요. 동영상을 보니 출판회사인가 봅니다.
그런데 컴퓨터가 망가졌나봐요.. 하드디스크가 반응이 전혀 없다는 것이죠.
문제는 하드디스크에 있는 아주 소중한 데이터가 있다는 것이죠. 돌아가신 엄마의 사진과 동영상들이 있는 데,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이죠.
하드디스크에는 돌아가신 엄마 사진과 동영상, 손주사진까지 있었다고 하네요. 몇억을 주더라도 고치고 싶지만, 돌이킬 수 없을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드네요..
이 고객은 씨게이트 SRS서비스를 통해서 씨게이트로 접수되었습니다. 씨게이트에서는 하드디스크 제조회사 답게 전문가 엔지니어들이 모여 있는 곳이죠. 문제가 들어오면 고객의 입장에서 노력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중요한 데이터를 복구 하기 위해서 특정 부분이나 디스크 판 부분을 집중적으로 본다고 합니다.
모든 과정은 씨게이트 Tracker 을 통해서 바로 복구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씨게이트 SRS서비스를 통해서 12일 후에 온전히 복구된 상태로 배송되었다고 합니다. 이 서비스는 배송에도 추가비용이 없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어떻게 이렇게 심플할 수 있을까요?
(분명히 심각한 문제였는 데 말이죠?)
씨게이트는 하드디스크를 제조/판매까지 하는 유일한 회사이며, 수많은 하드디스크 엔지니어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또 하드디스크의 발전을 위해서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규약을 정의하는 전문가 집단이니, 자신들이 만든 제품을 더 잘 안다고 보여 집니다.
이 고객은 하드디스크를 다시 배송 받았고, 온전히 복원된 하드디스크를 받게 되었습니다.
씨게이트는 최소 3만개의 하드 드라이브 부품 보관소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 곳/어느 누구보다 더 잘 복구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동영상을 보면서 어설픈 곳의 데이터복구 센터보다 씨게이트로 보낸다면 더 좋은 복구율을 보여 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세계 최고의 복구기술력으로 90%이상 복구하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하드디스크 제조부터 데이터복구까지 왠지 끝까지 책임지겠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더구나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데이터 복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부담감도 없다는 것이 인상적이였습니다.
씨게이트 SRS서비스 직접 보내보기
씨게이트 SRS서비스에 대해서는 충분히 들었고 직접 서비스를 이용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안내문을 보니, 하드디스크에 +Rescue마크가 있어야 한다고 쓰여 있군요. 우선 콜센터로 접수하여 시리얼 번호를 확인하고 보내면 되는 군요.
물리적인 AS와 데이터 복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살다 보면, 하드디스크의 헤더가 소모성이라 망가지고 불의의 사고로 불이나거나 충격으로 고장나는 경우 이런 서비스를 이용하면 좋을 것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택배 접수가 가능하였습니다. 하드디스크의 2차 파손을 막기 위해서 충분히 포장하여 택배로 접수 하였습니다.
씨게이트 SRS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팁이라면, 하드디스크가 고장이 나면 소프트웨어 복구툴로 돌리거나 다른 하드디스크 복구업체에 맡기면 안됩니다. 복구가 오히려 안될 수 있습니다. 바로 하드디스크를 분리하여 씨게이트 SRS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씨게이트 SRS서비스 접수를 하고 데이터 복구 트래커 사이트를 통해서 진행율을 바로 알 수 있었습니다. 또 이메일로 알람 메일이 오기 때문에 쉽게 확인이 되었습니다.
SRS서비스 접수하고 메일을 계속 받았습니다. "We have successfully recovered your data" 라고 최종 메일을 받았는 데, 데이터가 모두 복구 되었다는 메일이였습니다.
처음 하드디스크가 망가졌을 때 암담한 마음이 들었지만, 복구되어 받을 때까지 기다리는 마음과 데이터 복구과정, 하드 수령 등 전반적인 씨게이트SRS서비스를 체험하면서 안심을 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 자신이 구매한 하드디스크가 SRS서비스가 되는 지 지금 확인하여 보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