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닉스 미니 심플함이 돋보이는 가성비 블루투스이어폰

 

 

블루투스이어폰으로 루닉스 미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 중에서 가장 심플하면서 블루투스 연결이 깔끔한 이어폰인데요. 작고 편안해서 주머니에 쏙 넣기 좋아 출근길에 가방에 넣어서 애용하고 있습니다. 정말 가성비 블루투스이어폰 중 한놈입니다.

 

루닉스 미니의 화이트 색상은 깔끔하다는 느낌을 주고 큼직하게 생긴 리모트 버튼은 쉽게 곡 선곡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정말 기본에 충실한 블루투스이어폰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저가임에도 불구하고 블루투스 4.1을 지원하며 DSP와 하이파이 스테레오 사운드를 지원하는 강력함을 보여주는 최고의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뭐 이정도의 깔끔한 디자인, 스펙이면 꽤나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루닉스 미니 개봉기 부터 사용기까지 한방에 사용감을 적어 보았습니다.

제품패키지에 나와 있는 것처럼 블루투스이어폰으로 음악도 듣고 전화통화도 편안하게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버튼으로 쉽게 조작할 수 있어서 편하게 전화 받기가 가능합니다.

 

또 작은 크기라 주머니에 넣기에도 부담이 없어 들고 다니기 참 편했습니다.

 

음질은 꽤나 좋네요.

 

루닉스(Runix) 에서 만들어서 그런지 스펙은 저가형임에도 불구하고 꽤나 좋았습니다.

 

블루투스 4.1을 지원하며 DSP와 하이파이 스테레오 사운드를 지원하는최고의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음악 감상시 하이파이 스테레오로 깊은 음질을 느낄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무게는 13.2g 의 초경량 입니다. 이래서 무게감은 제로~

 

그리고 음악/전화통화는 4시간 재생, 2시간 충전 입니다. 시간은 다소 아쉽네요. 그렇지만 충전 속도는 2시간을 짧군요.

 

멀티페어링을 지원하여 다중장비를 스마트폰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는 최신버전인 4.1을 지원합니다. 블루투스 버전이 높을 수록 배터리 소모가 적습니다.

 

아차! 그리고 스마트폰 연결 속도가 1초도 안걸리는 거 같습니다. 켜자마자 연결되었다는 안내 멘트가 나오더군요. 답답한 성격이신 분들에게 더 없이 좋을듯 하네요 ㅋㅋ

 

 

 

 

 

 

 

전화통화화도 참 쉬웠습니다.

 

가운데 동그란 버튼을 짧게 2번 눌러주면 바로 최근 전화번호로 전화을 걸어 줍니다.

 

그리고 2초정도 누르고 있으면, 음성인식 어플이 동작하여 전화번호 검색해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음성으로 알림 및 수신된 전화번호를 안내하는 기능이 탑재 되어 있어서 전화통화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리모트에 다른 복잡한 기능은 없습니다. 음악 재생 그리고 전화걸기 기능만 있습니다. 참 심플합니다.

 

 

 

 

구성품은 루닉스미니 블루투스이어폰, 전용 파우치, 이어캡, 고정핀, 충전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음악감상할 때 너무 저렴한 이어폰으로 피본 케이스라 루닉스미니는 어떤지 살짝 궁금했습니다. DSP와 하이파이 스테레오 사운드를 지원해서 인지 재생되어 느껴지는 음질이 아주 좋습니다. 깔끔하고 깊은 음질에 큰 인상을 받았습니다.

 

 

 

 

커널형 이어폰으로 착용시 주변의 소음없이 음악에 집중할 수 있게 도와 줍니다. 이어폰 헤더는 프라스틱 재질로 무게감은 없습니다. 그렇지만 귀에 꽂았을 때 불편함 없고 가벼운 무게로 부담이 없었습니다.

 

 

 

 

 

리모튼 버튼은 양각으로 정말 큼직하게 플러스(+), 마이너스(-)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손을 더듬어 리모트 버튼을 쉽게 눌러 음악의 볼륨을 조절 할 수 있었습니다.

 

가운데 버튼은 전화통화 또는 음악재생을 할 수 있는 Input 버튼입니다.

 

2초 멀티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Q보이스, 구글보이스 어플이 실행됩니다.

음성으로 명령어를 수행해서 "통화" 전화번호를 알려주면 전화를 걸 수 있네요.

 

 

 

충전은 5핀 스마트폰 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충전시간 2시간이면 사용가능합니다.

 

전용 충전케이블이 아니라서 혹시나 잃어버려도 스마트폰 5핀 충전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해서 좋네요.

 

 

 

 

 

정말 가볍다.

 

13.2g 이라는 파격적인 무게감에 핀으로 고정하고 출근길에 들으면 이정도면 조깅할 때 써도 좋겠는 데 생각하게 됩니다.

 

 

 

루닉스 미니 총평

 

정말 음질이야기는 좀 하고 가야겠다.

음질이 얇팍하지 않았다. 좋았다. 음악재생하면서 저렴하면서도 음질이 좋아서 큰 인상을 받았다.

 

HD스테레오 음향을 지원한다.

무선의 압축 음원 손실을 최소화하는 CSR의 최신 블루투스 코덱을 지원해서 하이파이 음향을 지원합니다.

 

블루투스 4.1을 지원하며 DSP와 하이파이 스테레오 사운드를 지원해서음질이 좋구나!

 

리모트도 있는 데 착한 가격이다. 뭐 블루투스도 되니 금상첨화지.

 

전화통화할 때 최근 전화건 번호로 바로 걸 수 있다. 또 음성으로 알람 및 수신전화번호를 안내하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음성안내라 편하다. 2초정도 누르면 음성인식 어플(Q보이스, 구글보이스 등)이 실행되어 전화번호 검색해서 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