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무선공유기/스토리지/나스NAS

NAS 개인용 추천, 큐냅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QNAP TAS-168

by 엔돌슨 2015. 11. 5.
반응형

 

큐냅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NAS 개인용 추천

 

스마트폰을 자주 하는 당신? 동영상을 자주 즐기는 당신에게 필요한 개인용 NAS 추천을 하라면? 이번에 새로 출시된 QNAP TAS-168 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안드로이드 OS가 NAS 장치에서 사용할 수 있다니 참 놀랍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구글플레이스에서 원하는 안드로이드 어플을 설치하여 즐겨 볼 수 있었습니다. 나스장치의 방대한 공간에 어플을 많이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거기에 보급형의 1Bay NAS 지만, HDMI 포트를 지원하여 TV와 궁합이 너무 좋았습니다.

 

NAS 장치로 쉽게 TV로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아마 동영상을 자주 보기 위해서 나스를 운영하시는 분이 많을 겁니다. 이런 분을 위해서 TV와의 출력은 별도의 작업 없이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거기에 QNAP TAS-168 나스장치 전용 리모콘이 있어서 쉽게 원격제어도 가능하네요.

 

그럼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큐냅 TAS-168 개인 NAS 추천 한번 해드리죠~

 

 

 

가장 큰 기대는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게임, 어플, 오피스군 어플을 설치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나스장치에 키보드 마우스를 연결하면 한대의 컴퓨터나 다름 없네요.

 

 

 

NAS 장치지만 1대의 안드로이드 컴퓨터?

 

 

 

QNAP TAS-168 나스장치에서 안드로이드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게임을 몇가지 설치했드랬죠~

미니몬 마스터 라는 안드로이드 게임을 설치하였습니다.

 

한번 즐겨 볼까요?

 

 

 

 

화려한 게임 화면이 큰 TV화면을 출력하니 너무 좋네요. 마치 PC게임을 하는 것 같습니다.

 

 

 

모든 게임이 그런 것은 아니고 게임상에서 제공되는 UI로 조이스틱이 있으면 조작하기 편리합니다.

나머지는 키보드로 게임 조작을 하시면 됩니다.

 

 

 

이건 컴퓨터 화면이 아닙니다. 나스의 안드로이드 화면입니다.

 

안드로이드OS와 나스가 콜라보레이션 한 것처럼 우리에게 너무 익숙한 안드로이드 화면이라 처음 나스를 사용하시는 분도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나스의 뒤에 USB포트가 4개가 있습니다. 여기에 키보드, 마우스를 연결하여 1대의 컴퓨터로 만들었죠.

 

 

 

안드로이드 모드로 접속하는 관리자 화면입니다.

초기 패스워드는 admin / admin 입니다.

 

계정으로 접속하여 나스에 들어 있는 워드문서, 사진, 동영상을 쉽게 볼 수 있게 안드로이드OS가 도와 주는 것이죠.

 

 

 

 

"클래시오브클랜" 게임

 

을 해 보았습니다. 게임진행은 마우스로 하였고 마치 PC게임처럼 쉽게 조작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픽이 화려한 "길드 오브 아너" 입니다.

 

 

 

 

 

 

 

 

이런 류의 게임이라면 자동스킬(자동전투)로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화려한 그래픽이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엔돌슨 유튜브 구독하기] 동영상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큐냅 TAS-168 NAS 안드로이드 나스 게임하기
https://youtu.be/2XM5npvqv6U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서 쉽게 웹서핑을 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마우스를 연결해 두어서 컴퓨터인가? 착각했네요.

 

 

 

원하는 안드로이드 어플은 구글플레이스를 통해서 더 설치할 수 있습니다.

 

 

 

 

총평

 

TAS-168 큐냅 나스는 보급형 나스 컨셉이라고 합니다. 특징이라면 보급형이지만 HDMI단자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영화 재생이 잦은 TV옆에 HDMI케이블로 달아두고 나스를 활용하기 더 좋았습니다.

 

더구나 안드로이드와 콜라보레이션하여 구글플레이스에서 다양한 어플과 게임어플을 설치할 수 있는 장점도 있었습니다. 안드로이드가 나스에 들어가서 인지 더욱 친숙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1베이의 개인클라우드 나스의 보급형이지만, 고급기능으로 SQL서버, 웹서버구성 등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개인서버 운영자들도 QNAP의 S/W 에 만족할 거 같습니다. QNAP 제품은 원래 S/W가 좋았으니 사용하면서 불만은 없었습니다.

 

특히 외부에서 나스로의 접속은 쉽습니다. 스마트폰의 옆면에 붙여 있는 QR코드로 자신을 인증하고 myQNAPcloud 를 통해서 쉽게 외부에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 단지 myQNAPcloud를 시작하면 공유기 구성도 몰라도 알아서 외부에서 나스로 접속하기 쉽게 구성하여 줍니다.

 

배우기 어렵지 않고 안드로이드가 탑재되어 있어 TV로 재생도 참 쉽죠. 또한 심플한 사이즈에 공간도 적게 차지 한다는 것입니다. 시끄럽지도 않고 쓰면서 조용하다고 생각이 들었죠.

 

나스운영자로써 개인 클라우드 환경으로 더 많이 활용되길 빌어 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