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인원PC 사양 TV가격 고민 한방에 해결하는 U+ PCTV

 

 

요즘 신혼부부들의 고민 중 하나는 TV를 사야 할까? 스마트TV는 부담스럽고 PC데스트탑은 불편하지 않을까? 고민한다고 합니다. 유플러스에서 출시된 LG U+ PCTV를 보니 올인원PC 이지만 TV도 되고 컴퓨터도 동시에 되는 모델로 참 탐나더라고요. 사실 기존 올인원PC 사양에 맞추기도 그렇고 그렇다고 TV가격은 부담스럽고, 한데요. 이런 부분을 유플러스에서 한번에 해결 해주었네요.

 

U+ PCTV는 기존 올인원PC 사양에 뒤쳐지지 않으면서 셋톱박스 연결 없이도
IPTV를 시청할 수 있어 가계 부담도 적다고 합니다. 집에서 TV도 보고 PC로도 활용할 수 있어 LG U+ PCTV에 기대가 커지네요. 정작 스마트TV가 제 역할을 못하고 비싸다는 단점을 PC와 TV를 결합하여 활용을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좋다고 보여 집니다.

U+ PCTV 모델인 27ST67U의 올인원PC 사양은 타기종 올인원PC와 비교하여도 손색이 없고, SSD 타입으로 소음도 적고 reddot design award 수상(세계 3대 디자인상)을 수상한 스타일 돋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그럼 유플러스에서 출시될 LG U+ PCTV 에 대한 스펙과 특징을 미리 알아 보겠습니다.

 

 

 

LG U+ PCTV 는 무엇일까?
 
PC 와 TV를 하나로 쓸 수 있는 신개념 멀티플레이어 라고 합니다. 컴퓨터가 태블릿으로 변했고 이제는 컴퓨터가 TV시청하는 것까지 하나로 통합되는 시대로 변하게 되었죠.

전 스마트TV에 대한 불만이 컸는 데 컸는데, 컴퓨터로 필요한 웹서핑과 워드작업도 하고 드라마 시청도 IPTV로 볼 수 있어 기대가 크네요.

 

 

고가의 스마트TV는 필요 없지요. 이제는 PC와 TV까지 하나로 사용할 수 있는 안정적인 유플러스 IPTV 방송으로 시청을 해봅시다. 컴퓨터에 유플러스TV가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참 경제적이라고 보여지네요.
 

 

 

올인원PC 스펙은? LG U+ PCTV 27ST67U 스펙보기

 

 

 

 

 

 

 

LG U+ PCTV는 비교모델과 보면, 가장 오른쪽에 있는 모델입니다.

 

차이점이라면 IPTV가 지원되는 모델로 안정적으로 LGU+ 방송을 볼 수 있으며, 셋톱박스 없이 바로 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120GB의 SSD 저장장치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HDD 대비하여 소음이 적고 프로세스 처리속도가 아주 빠릅니다. 당연히 이제는 저장소가 SSD로 업그레이드 되어야 하는 시점인데 딱 맞는 스펙이네요.

 

또한 CPU도 셀러론 쿼드코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아래를 보시죠~

 

 

 

LG U+ PCTV에 탑재되는 "셀러론 쿼드코어" 는 인텔의 4세대 프로세스로 4코어가 그래픽 및 게임의 복잡한 작업은 빠르게 진행하게 도와 주며, 평상시 TV시청시에는 저전력으로 동작하는 N2940 프로세서 입니다.

 

상황에 맞게 탁월하게 구동되는 원리이죠.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서 상세 스펙을 입수 찾아서 올려 봅니다.

 

 

 

프리미엄 IPS로 TV시청하기

 

 

 

TV를 시청하기 위해서 경제적인 27인치의 화면을 가지고 있으며, 색감 표현력이 우수한 LG전자의 IPS 디스플레이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색상에 왜곡 없는 자연스러운 색감을 표현해주는 IPS로 TV시청에 자연스러움을 줄 것 같네요.

 

또한 거실의 소파 또는 측면에서 볼 경우를 감안하여 178도의 광시야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정도면 정면이 아닌 옆에서 가족들이 모여서 시청할 때도 충분하겠네요.

 

 

 

 

 

 

 

개인적으로 IT전공자로 SSD를 매우 선호하는 편입니다. 저장소의 프로세스 속도 역시 전체적인 체감 속도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죠. 많은 올인원PC를 사용해보았지만, 저장소가 큰 것보다는 120GB로 경제적인 공간에 SSD 타입이 더 훌륭하다고 평가 해주고 싶습니다.

 

CPU는 인텔 펜티엄 셀러론 쿼드코어, 4GB램, 윈도우 8.1 운영체제, 120GB의 SSD를 탑재한 조합으로 빠지는 구석은 없네요.

올인원PC 사양으로 이만하면 세컨 PC로도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LG U+ PCTV의 장점이라면?

 

 

4+1 동시 시청이 가능한 채널 멀티기능으로 동시간대에 보고 싶은 채널이 많은 분을 위한 기능이 제공됩니다. 저 역시 U+HDTV에서 4채널 동시 기능으로 채널을 보면서 골라 볼 때 잘 사용하고 있는 기능이죠.

 

스마트TV의 기능인 홈 기능이 제공되어 쉽게 빠른 탐색과 인기 있는 VOD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이런건 잘 안 볼 줄 알았는데 키즈/인기VOD 는 즐겨 보게 되더군요. 특히 딸아이를 키우다 보니 키즈 채널을 빠르게 탐색 할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습니다. 키보드와 마우스, 리모콘으로 쉽게 서치할 수 있기 때문에 조작감은 컴퓨터로 하면 더 편할 것 같네요.

 

 

 

 

키보드와 마우스, 리모콘으로 쉽게 조작할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하여 줍니다.

 

 

 

PC 일까? TV일까? 한번에 쓰세요.

 

 

 

리모콘 전원버튼을 가운데 두고 좌우로 (TV) 와 (PC) 를 쉽게 오갈 수 있게 버튼이 제공됩니다.

컴퓨터 하다가 바로 TV리모컨을 잡고 소파에 누워 TV를 시청할 수 있겠네요.

 

 

 

컴퓨터에서도 TV모드로 전환을 하면 바로 TV가 동작합니다. U+전용 프로그램이 제공되기 때문에 TV 와 컴퓨터PC를 조작하는 건 컴퓨터 초보도 쉽게 할 수 있을 거 같네요. 모르면 리모콘을 누르면 되니깐 멀리 앉아서도 쉽게 조작할 수 있어 편리해 보입니다.

 

 

 

 

U+에서 제공되는 [드림 바디] 는 개인운동코치로 신체치수를 입력하면 이를 분석하여 개인에게 꼭 맞는 운동 커리큘럼을 추천 해주는 온라인 퍼스널 트레이닝 서비스라고 합니다.

 

겨울철에 헬스장 가기 귀찮고, 회사 퇴근하고 오면 시간에 쫒겨 운동이 부족한 사람들도 [드림 바디]로 스마트한 운동코치를 받아 보시는 건 어떨까요?

 

요즘 복면가왕을 보면 나도 왕년에 노래 좀 했는 데 하는 승부욕이 생기던데요. 정말 내 노래실력을 향상시키고 싶다면 [드림 싱어 마스터] 로 홈 보컬 트레이너를 만나 보시는 건 어떨까요?

 

정확하게 세분화된 분석으로 음정, 박자, 예술점수까지 피드백 받을 수 있습니다. ^^

 

 

U+의 채널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TV채널과 함께 올인원PC까지 즐겨 볼 수 있는 데요. 개인적으로 올인원PC 사양과 구성가격에 대해서 만족 스럽습니다. 스마트TV 보다는 실용성을 향상 시키고 가격도 셋톱박스도 필요 없이 IPTV를 통해서 TV를 볼 수 있으니깐요.

 

요즘 하루에도 커피 한 잔씩 드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U+ PCTV는 하루만 커피를 안먹어도 충분히 구입 할 수 있으니 완전 대박 입니다. 이런 가격이 어떻게 나오냐 하면~
U+인터넷과 U+TV 가입하시고, 제휴카드로 할인 받으시면 된답니다.


한 달에 단돈 5천원으로 이용 가능하다면 정말 메리트 있지 않나요!?
다만, 요금제나 기타 가입 조건에 따라 가격은 달라질 수 있으니,자세한 사항은 U+고객센터(국번없이 101)나 가까운 유플러스 매장에 문의해 보세요.

 

믿을 수 있는 LG전자와 유플러스가 AS를 제공한다니 장애처리도 문제가 없습니다.

 

무엇 보다 간편한 인테리어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슬림PC라는 점에서 공간적인 매력도 크네요.

그럼 궁금했던 LG U+ PCTV 로 가격부담도 적게 TV까지 사로 잡을 PCTV를 알아 보았습니다.

 

 

 

 

IPTV와 PC가 만나다 U+ PCTV

 

 


 

https://youtu.be/epqwqtQfcA4

 

http://www.uplus.co.kr/css/tvin/ggtv/RetrievePcTvGuide.hpi?mid=6947

 

위의 링크를 눌러보세요.

 

 

 


  1. kms비밀방문자
    2020.08.14 23:46 edit/del reply

    혹시 lg u+ 말고 다른 케이블방송 티브로드나 SK브로드밴드 케이블도
    나올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