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 방송 DTV안테나 설치해서 쉽게 보기
추석을 맞아 시골집에 내려 간김에 부모님에게 DTV안테나를 선물로 드렸습니다. 케이블 방송을 보고 계시지만, 지상파 안테나를 이용하여 TV를 볼 수 있다는 것을 알려 드렸습니다. 거실에는 케이블TV를 보고 안방에는 지상파TV를 보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KBS, MBC, SBS, EBS 지상파 방송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추석을 보내고 온 시골에 제가 안테나 기사로 변신해서 설치해드리고 왔습니다. 부모님도 상당히 좋아하시더군요. 설치도 간단해서 실내안테나로 쉽게 지상파 방송을 잡아서 볼 수 있었습니다.
▲ 누구나 쉽게 설치하여 지상파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KBS, MBC, SBS, EBS, TV를 이제 쉽게 안테나로 보세요. 추석에 시골집에 내려가서 부모님에게 DTV안테나를 설치해드리고 왔습니다.
제가 자란 시골은 경상남도인데요. 태어난건 경기도 안성이지만, 경남에서 자라고 컸습니다. 서울에서 태어난 우리 딸은 시골이 아직 생서할텐데요. 책에서만 보던 소도 직접 보니 신기해 하더라구요. 소한테 짚을 준다고 "움무 냠냠냠" 이라고 먹으라고 하네요. 아이고 귀여워!
시골집은 언제나 포근하고 정겹다는 생각이 드네요. 추석이라 가족이 함께모여 송편도 만들고 산적도 만들어 먹었습니다.
우리 딸도 거실에 모여서 같이 놀았는 데요. 거실에 있는 50인치 TV는 현재 케이블TV를 보고 있습니다. 저는 DTV코리아를 통해서 지상파 방송을 안테나로 보는 방법을 알고 있는 데, 부모님은 잘 모르시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DTV안테나를 설치해서 깨끗한 디지털 방송을 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깨끗한 디지털 지상파방송 이제 안테나로 보세요.
이게 바로 실내 안테나 입니다. KBS, MBC, SBS, EBS, TV 채널을 볼 수 있게 해주는 데요. 방안에 두고도 TV를 볼 수 있습니다. 읍단위의 시골인데 경상남도에서도 잘 나올지 궁금했습니다.
부모님이 드라마시청과 뉴스 등 TV시청이 제일 많으시기 때문에 TV가 안나오면 심심해 하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가 오는 날이든 어떤 경우라도 TV는 잘나와야 하죠 ㅋㅋ
TV 뒷쪽에 TV안테나 수신부에 DTV안테나의 케이블을 연결 하였습니다. 그다음 TV마다 조금 다르니지만 삼성TV의 경우 메뉴 > DTV채널 선택 메뉴가 있네요. [일반 방송]으로 바꾸어서 안테나를 통한 직접 수신이 가능하게 설정하여 줍니다.
그다음 TV의 채널을 다시 설정하여야 합니다. 케이블로 유선채널이 잡혀 있는 상태에서 직접수신을 통한 안테나 채널을 설정하여 줍니다.
자동 채널설정을 눌러서 채널을 등록하는 과정을 해주면 됩니다.
기존에 채널이 지워진다는 데 걱정하지 마세요. 얼마든지 다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DTV실내안테나를 통해서 채널이 잡히네요. DTV일반이라고 되어 있는 것이 디지털 채널로 깨끗한 방송이며, 일반 1이라고 잡혀 있는 것은 화질이 그렇게 좋지 않으니 채널이 잡히더라도 안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테나의 상태에 따라서 이렇게 채널이 잘 안나오기도 합니다.
DTV코리아 사이트에서 거주지의 수신환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그리고 안테나를 창문이 가까운 곳으로 살짝 이동해주니 금새 TV가 깨끗하게 나옵니다.
우리 딸도 와서 TV를 보내요. EBS1 /2 방송에서 하는 어린이 채널을 보고 있습니다. 딩동댕 유치원에 번개맨을 좋아하는 데 TV가 잘나와서 좋아하네요.
제가 부모님에게 왜 DTV안테나를 사용해야 하는 지 알려드렸습니다.
여러분도 아셔야 합니다. 직접 안테나를 수신으로 연결하여 TV를 볼 수도 있고 아파트 및 빌라에는 지상파방송 공시청시설이 있어서 벽면단자에 꽂아서 볼 수도 있습니다. 시청할 수 있는 방법이 여러가지라는 것을 아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직접수신은 이사를 가서 바로 TV를 볼 때도 케이블 신청하지 않고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전쟁 및 태풍에 의한 재난시에도 시청이 가능하다는 것을 생각하면 혹시나 모르는 유사시를 대비하여 DTV안테나가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무료로 KBS, MBC, SBS, EBS, TV를 시청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 딸의 재롱잔치! TV에 MBC의 음악중심에서 가수들이 나와서 노래를 부르니 같이 춤을 추네요. 추석에 안테나 기사가 되어 직접 지상파 방송 안테나를 선물해 드리니 기분이 더 좋네요.
전 오래 전에는 장모님댁에 DTV실내 안테나를 설치해드리고 설명해 드렸습니다. 곧 이사를 가실거 같은데, 이사 후에도 쓰시라고 이야기 드렸죠. 어르신들도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채널탐색만 하면 별도의 케이블 신청도 없이 KBS, MBC, SBS, EBS, 지상파TV 채널을 깨끗하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다들 즐거운 명절 보내셨나요?
자세한 사항은 DTV KOREA 콜센터(1644-1077)로 문의하세요.
DTV코리아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