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갈 때 좋은 소녀시대 카메라 막바지여름 성내천물놀이장

 

진짜 막바지 여름 서울 근교 성내천에서 물놀이를 다녀 왔습니다. 어린아이들도 놀 수 있게 무료 물놀이장이라 참 좋더군요. 그리고 우리딸과 추억을 남기기 위해서 여행갈 때 좋은 미러리스 카메라, 정말 가벼운, 정말 사진 잘나오는 니콘 J5를 가지고 사진을 참 많이 찍었습니다. 그날 중급기 DSLR은 집에 모셔다 두고 가벼운 차림으로 성내천 어린이 물놀이장을 찾았지요.

 

미러리스카메라 장점이라면 단연 휴대성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니콘J5 무게는 본체만 약 231g으로 정말 가볍습니다. 정말 여행갈 때 무거운 카메라 싫어하시는 분에게 딱 입니다. 사이즈도 98x59x31 으로 손바닥 보다 작죠.

 

작지만 사진은 고정밀 어드밴스 하이브리드 AF시스템으로 초점도 잘 맞아 뛰는 아이들 사진 찍을 때도 좋더라구요. 성내천 물놀이장에서 물놀이 하면서 움직이는 아이들 사진을 찍었는 데 빠른 AF 덕분에 사진이 잘 나왔네요. 초당 20fps 프레임 고속연사도 지원되어 연속으로 사진 촬영 후 원하는 사진도 골라낼 수 있었습니다. 그럼 작고 가벼운 니콘 J5 미러리스카메라에 대해서 알아 볼게요.

 

 

 

첫 페이지 사진을 크게 한번 넣어 보았어요. 우리딸 물놀이를 너무 좋아해서 서울 근교 성내천물놀이장에 왔는 데요. 물장구 치는 장면이 니콘J5 카메라에 생생하게 담겼네요. 그냥 Auto으로 알아서 찍은 사진입니다. 선명하게 잘 나왔죠?

 

 

 

 

 

물놀이 삼매경에 빠진 아이들!!

정말 성내천에는 어린아이들이 놀기에 시설이 잘 되어 있더라구요. 물이 성인 무릅 아래로 오기 때문에 절대 깊은 곳이 없고 깨끗하고 시원한 물을 펌프로 퍼와서 계속 갈아 주더군요. 또 안전 요원, 응급 처치할 수 있는 약품도 구비되어 있어 안심할 수 있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팔레트로 원하는 색감을 LIVE하게 정한다

 

 

니콘에 크리에이티브 팔레트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원래 자동으로 설정하면 색감을 LIVE하게 자동변환하여 카메라에 담아 주는 데, 크리에이티브 팔레트를 설정하면 꼭 필터를 적용한 것처럼 LIVE 상태에서 색감 조절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결국 특정색감이 입혀진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맨 하단 크리에이티브 팔레트 기능 이외에도 선명도 조절, 밝기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미러리스카메라 수동기능이 없을 거라고 착각하시는 데 이렇게 색감 밝기 조절 등도 가능하다는 사실입니다. 수동으로 더욱 원하는 사진에 근접하게 강제로 세팅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OK] 버튼을 눌러주면 메뉴가 나오며, 큰 다이얼을 돌려가면서 LIVE 색상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회색느낌 또는 특정 색감이 빠진 느낌을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노란색은 없어지고 빨강색만 남았네요.

 

 

 

밝기 조절을 통해서 어두운 커피숍에서도 밝은 사진을 원한다면 강제로 밝기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인물이 더욱 환하게 나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죠. 수동설정은 강제로 세팅하는 만큼 강력하다는 것입니다. 그만큼 번거롭기도 하지만, 내가 원하는 대로 사진이 안 나온다면 꼭 하면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비슷한 개념으로 셀카를 찍을 때도 노출 보정으로 조금 더 얼굴이 밝은 느낌의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노출 보정 조정을 꽤나 쓸만 합니다. 얼굴이 칙칙한 편이라 뽀샵 효과가 있더군요.

 

 

 

니콘J5 미러리스카메라는 셀카촬영이 가능하게 180도 멀티LCD앵글이 회전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셀카로 찍으면 뷰티ON 기능이 켜지는 데요. 이상태에서는 얼굴 턱깍이, 눈 크게하기 등이 가능하죠 ㅎㅎㅎ

 

 

 

소희 뽀샵으로 얼굴턱 깍고 눈크게하고 잡티 없애고 사진 성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냥 니콘 미러리스카메라에는 포토샵이 들어 있는거 같네요.

 

 

지금까지 꽤나 흥미로운 미러리스 카메라의 일부 수동기능과 미러리스 셀카 촬영 시 뽀샵 하는 방법을 보았는데요. 이번에는 니콘 J5로 성내천에서 찍어본 사진을 올려 봅니다.

 

 

 

서울근교 성내천 물놀이 너무신나네!

 

 

 

 

 

 

 

 

 

 

 

 

 

 

 

 

 

 

 

 

여기까지 -

 

아래는 포천 아트밸리 풍경사진 -

 

 

 

 

 

 풍경사진도 정말 잘나오네요. 일몰사진과 산 정산에 있는 포천호수에요.

 

 

니콘J5 미러리스카메라 꽤나 괜찮은 사진 화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니콘은 약간 감성보다는 사실적인 사진에 가까운 사진을 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니콘J5는 셀카에 특화된 것 같습니다. 상향 180도, 하향 80도까지 다양한 각도가 가능하지만, 평소는 셀카로 많이 사용하고 공연장에서는 하이앵글을 시도해볼 만하죠.

 

그래서 니콘J5는 셀카찍기 정말 편한 카메라다 라고 생각됩니다. 스마트폰 보다 셀카 찍기 좋은 건 미러리스카메라다. 2081만화소로 찍어 대는 데, 스마트폰이 좋다면 그건 좀 아닌거 같구요. 나중에 사진 인화할꺼까지 생각하면 간편한 건 미러리스카메라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작아 휴대성이 좋아서 근처 갈때는 미러리스카메라가 참 편리합니다. 주변에서 여행갈 때 어떤 카메라가 좋을까 물어보던데, 니콘 J5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배터리는 대신 동영상, 사진 주구장창 찍으니 1일 갑니다. 아침부터 딱 저녁까지 사용 가능하니 추가 배터리 챙긴다면 편하게 여행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소녀시대 카메라 : 온스타일 채널 소시

 

 

 

 

 

 

 

 

 

소녀시대 카메라 니콘 J5는 채널 소시 프로그램에서 소녀시대가 사용하던 그 카메라에요.

 

셀카를 찍을 때도 이렇게 셀카봉 필요 없이 손만 뻗어 쉽게 셀카를 찍을 수 있단 말이죠.

 

뷰티 셀카 기능으로 눈도 크게, 턱도 깍을 수 있어서 이쁜 얼굴을 만들 수 있어요.

 

 

 

 

 

- 미러리스카메라는 참 가볍고 사진도 잘나온다 2081만화소 잖아!